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신평 "지방 주택경기 부진에 건설사 신용도 부담 여전"(종합) 2024-09-23 17:23:53
마트에 대해 서민호 수석 애널리스트는 "주요 소매유통 업태 중 유일하게 10년 연평균 실질성장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했다"며 "매출의 65%를 차지하는 식품 부문에서 온라인 업체, 편의점 등 다른 업태와 경쟁이 심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형마트가 점포 수를 줄이며 점포당 매출액은 다소 개선됐으나, 이익...
시장 배추 2만원인데 aT 평균은 '절반'...왜? 2024-09-23 17:14:13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배춧값에 대해 '양배추만 한 배추가 한 포기에 2만원', '배추 가격이 미쳤다'는 등의 게시글이 줄줄이 올라왔다. 실제 강북구의 한 재래시장에서 이날 배추가 한 포기에 2만원 정도에 팔렸다. 크기가 작은 것은 네 개에 3만원에 팔기도 했다. 그러나 이날 aT가 재래시장과...
"시장서 배추 2만원"…aT 조사평균 9천원대와 '거리' 2024-09-23 16:59:15
비싸다고 안 쓸 수가 없다"고 한숨을 쉬었다. 이날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배춧값을 두고 '양배추만 한 배추가 한 포기에 2만원', '배추 가격이 미쳤다'는 등의 게시글이 잇따랐다. 실제 강북구의 한 재래시장에서 이날 배추는 2만원 정도에 살 수 있었다. 크기가 작은 것은 네 개에 3만원에 팔기도...
한신평 "지방 주택경기 부진에 건설사 신용도 부담 여전" 2024-09-23 15:01:27
마트에 대해 서민호 수석 애널리스트는 "주요 소매유통 업태 중 유일하게 10년 연평균 실질성장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했다"며 "매출의 65%를 차지하는 식품 부문에서 온라인 업체, 편의점 등 다른 업태와 경쟁이 심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형마트가 점포 수를 줄이며 점포당 매출액은 다소 개선됐으나, 이익...
"추석에도 하루종일 썼어요"…불티나게 팔린 '의외의 가전' 2024-09-23 15:00:01
전국 매장에서 에어컨·선풍기를 이달 말까지 전시하기로 했다. 할인행사도 지난달에 이어 이달 계속 진행한다. 전국 직영점에서 에어컨 행사모델을 최대 23% 저렴하게 팔고 온라인몰에선 서큘레이터·휴대형 선풍기를 50~60%대 할인 판매한다. 회사 관계자는 "9월 4주차부터 더위가 한풀 꺾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전히...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중국 수출…“K-발효유 해외시장 공략” 2024-09-23 14:01:42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매장까지 유통 채널을 넓힐 예정이다. hy는 중국 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민호와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를 모델로 발탁했다. hy 관계자는 “이번 수출로 15조원 규모의 중국 발효 음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며 “세계 속 K-프로바이오틱스 위상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중국 수출…해외 공략 본격화 2024-09-23 09:34:32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매장까지 유통 채널을 넓힐 예정이다. hy는 중국 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민호와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를 모델로 발탁했다. hy 관계자는 "이번 수출로 15조원 규모의 중국 발효 음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며 "세계 속 K-프로바이오틱스 위상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hy는...
"먹는데는 돈 안 줄인다"…50조 온라인 식품 호황 2024-09-23 07:42:24
산업통상자원부의 유통업 매출 통계를 보면 올해 1∼7월 온라인 식품 부문의 지난해 대비 월평균 매출 증가율은 23.1%로 전체 온라인 유통 매출 증가율(17.5%)을 웃돈다. 의류와 화장품, 가구, 가전 등을 포함한 9개 주요 상품군 중에서도 성장률이 가장 높다. 주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식품 부문의 선전이 눈에 띈...
불경기에도 식품은 '나홀로 호황'…온라인 연매출 50조원 눈앞 2024-09-23 06:31:00
산업통상자원부의 유통업 매출 통계를 보면 올해 1∼7월 온라인 식품 부문의 지난해 대비 월평균 매출 증가율은 23.1%로 전체 온라인 유통 매출 증가율(17.5%)을 웃돈다. 의류와 화장품, 가구, 가전 등을 포함한 9개 주요 상품군 중에서도 성장률이 가장 높다. 주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식품 부문의 선전이 눈에 띈다...
가을길 걸으며 환경 돌본다…롯데마트, '리얼스 푸르깅' 행사 2024-09-23 06:00:01
11월 1일에는 온라인 행사 참가자 중 100명을 별도로 모집해 강원도 춘천에 있는 고구마섬에서 플로깅, 생태교란종 제거 등의 활동을 한다. 오프라인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비누로 만든 메달과 함께 롯데마트 1만원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박태순 롯데마트·슈퍼 ESG(환경·사회·지배구조)팀 담당자는 "올해 푸르깅 행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