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에도 식지 않은 커피 인기…수입량 최대치 또 경신 2020-09-01 07:28:05
음료다. 또한 통상 커피믹스로 불리는 조제 커피와 볶은 원두를 갈아 넣은 인스턴트 커피 등으로 나뉜다. 업계에서는 국내 커피 수입량 가운데 약 절반을 조제·인스턴트 커피 시장 1위 동서식품이 사용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커피전문점 수도 매년 증가하는 흐름이다. 농림축산식품부의 2020년 식품외식통계에 따르...
코로나19도 못막은 한국인 커피사랑…올 수입량 최대 2020-09-01 06:23:00
따르면 국내 커피전문점 수는 2016년 5만1천551곳에서 2017년 5만6천928곳, 2018년 6만6천231곳 등으로 매년 5천곳 이상씩 늘고 있다. 이에 종사자 수 역시 같은 기간 15만2천523명에서 19만7천88명으로 증가했고, 매출액은 7조1천310억원에서 9조6천870억원으로 뛰었다. 식품 부문을 살펴보면 국내로 수입된 커피는...
편의점도 밤9시 이후 '심야취식 금지'…GS25 "외부 파라솔 운영 안해" 2020-08-31 16:22:24
기간 배달 주문 건수가 14.9% 늘었다. 프랜차이즈형 커피전문점에서 음료 섭취가 금지되고, 주점에서 오후 9시 이후 음주가 불가능해지면서 편의점 커피와 주류 매출도 늘었다. GS25에 따르면 30일 소주와 와인, 맥주 매출이 전주 일요일 대비 각각 14.6%, 7.9%, 6.1% 늘었고, 원두커피 매출은 5% 증가했다. CU도 같은 날...
편의점서도 밤 9시 이후 컵라면 못 먹나…GS, 파라솔도 철거 2020-08-31 15:50:16
형 커피전문점에서 음료 섭취가 금지되고, 주점에서 오후 9시 이후 음주가 불가능해지면서 편의점 커피·주류 매출도 늘었다. GS25는 30일 소주와 와인, 맥주 매출이 전주 일요일 대비 각각 14.6%, 7.9%, 6.1% 늘었다고 밝혔다. 원두커피 매출은 5% 증가했다. CU도 같은 날 맥주와 소주 매출이 각각 9.8%, 8.1% 증가했다....
밤에 GS25 편의점서 컵라면 못먹는다…편의점도 취식 규제(종합) 2020-08-31 15:42:12
형 커피전문점에서 음료 섭취가 금지되고, 주점에서 오후 9시 이후 음주가 불가능해지면서 편의점 커피·주류 매출도 늘었다. GS25는 30일 소주와 와인, 맥주 매출이 전주 일요일 대비 각각 14.6%, 7.9%, 6.1% 늘었다고 밝혔다. 원두커피 매출은 5% 증가했다. CU도 같은 날 맥주와 소주 매출이 각각 9.8%, 8.1% 증가했다....
수도권 편의점도 야간 취식 규제…배달 주문은 급증 2020-08-31 14:37:27
형 커피전문점에서 음료 섭취가 금지되고, 주점에서 오후 9시 이후 음주가 불가능해지면서 편의점 커피·주류 매출도 늘었다. GS25는 30일 소주와 와인, 맥주 매출이 전주 일요일 대비 각각 14.6%, 7.9%, 6.1% 늘었다고 밝혔다. 원두커피 매출은 5% 증가했다. CU도 같은 날 맥주와 소주 매출이 각각 9.8%, 8.1% 증가했다....
커피는 마셔야겠고 카페는 불안하고…치솟는 캡슐커피 인기 2020-08-27 14:57:50
재확산으로 홈카페족이 늘고 있다. 커피전문점 등을 통해 코로나19가 확산되자 집에서 커피를 마시려는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캡슐 매출은 전월 대비 8.7%, 전년 동기 대비 47.5%가 증가했다. 특히 이달 3주차(17~23일) 매출이 전주(10~16일) 대비...
"싸구려 커피? 옛말"…편의점 장악한 '페트병 커피' 2020-08-13 16:59:53
사라졌다. 대용량 페트병 커피 문화를 되살린 건 원두커피 가공기업 쟈뎅이다. 윤상용 쟈뎅 대표가 2016년 여름 미국 출장길에 올라 한 커피 전문점에서 아이스 커피를 주문한 게 계기가 됐다. 윤 대표는 “아이스 커피를 주문했더니 냉장고에서 페트병을 꺼내 커피를 따라 주더라”고 말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정통...
비엔나커피하우스, 2020 카페창업 유망프랜차이즈로 등극해 2020-08-05 10:00:01
높은 원두 사용은 고객을 만족시키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메뉴를 다양하게 구성해 여러 연령층의 접근성을 높인 것도 유러피안 프리미엄 카페브랜드 비엔나커피하우스의 성공 포인트다. 특히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비엔나 알코올 커피`는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여준다. 술과 커피를 사랑한 모짜르트가...
[미리보는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국민커피 ‘더리터’ 월드전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2020-07-29 14:51:28
물류 창고를 갖추고 원두 등을 수입해 커피 전문점에 팔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치열한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에 뛰어 들어, 원두를 대량 매입하는 방식으로 단가를 낮췄으며 타 브랜드와 달리 상당 물량의 유통을 자체 해결하기 때문에 점주들에게 좋은 가격으로 커피 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까지 신 메뉴 출시를 기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