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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기충전 끝판왕'…건강한 여름맞이 해남 음식 4가지 2018-05-29 15:07:12
앞둔 천년고찰 대흥사와 두륜산 인근에는 웰빙 음식촌이 있다. 두륜산 자락에서 자생하는 다양한 채소들과 약초, 보리밥으로 차려낸 산채정식은 소박하면서도 건강한 밥상으로 이름이 높다. 최근에는 연잎, 솔잎, 렌틸콩 등 특색있는 재료를 활용해 만든 치유음식도 선보이고 있으며 버섯요리, 손두부 등 음식점마다 대표...
[똑똑한 소비] 대상, 30년 발효 기술력으로 만든 국민김치 '종가집' 2018-05-15 16:19:09
푸드 등 식품업체뿐만 아니라 호텔, 유통업체도 포장김치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김치 대표브랜드 종가집 김치는 30년 발효 기술력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포장김치 1호, 31년의 김치 역사김치를 집에서 담가 먹는 것이 당연했던 시절, 전통음식인 김치의 세계화를 꿈꾸며 등장한...
코트라, `서울푸드어워즈 2018` 수상작 발표… "올해의 식품은 무엇?" 2018-05-03 13:47:09
중 하나인 `서울푸드어워즈 2018`은 맛과 장식은 물론 제조, 포장기술 및 형태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양질의 식품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 3회째를 맞았다. 심사는 △웰빙·오가닉·건강기능 식품을 대상으로 하는 `힐링(Healing)` 부문 △기발한 아이디어와 기술이 돋보이는 제조 및...
"동남아·중동 가즈아"…할랄 인증받는 K푸드 2018-04-12 17:09:21
제품은 웰빙의 이미지까지 더해지면서, 이슬람을 믿지 않는 사람들의 수요까지 늘고 있어 잠재력은 더 크단 전망입니다. 포스트차이나로 불리는 동남아시장과 중동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식품사들도 할랄푸드에 뛰어 들고 있습니다. 할랄은 ‘신이 허용한 것’이라는 뜻의 아랍어입니다. CJ제일제당은 햇반과 조미김,...
건강하고 맛있는 컵밥을 만드는 청년들 2018-04-04 16:19:00
‘웰빙 컵밥’을 추구하면서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잠깐 뜸을 들이면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는 의미에서 가게 이름을 그렇게 정했다. -대학시절의 경험이 창업에 도움이 됐나. 유빈: 블랙박스라는 서강대학교 창업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학교 축제기간 동안 푸드트럭에서 음식을 팔았는데, 식자재 관리를 하는...
역세권 대신 주택가… 맥도날드 제친 토종 패스트푸드 2018-04-01 18:34:50
남는 게 없다는 데 주목했다.‘패스트푸드는 정크푸드’라는 선입견도 깼다. 경쟁사들은 냉동패티를 빠른 시간에 대량으로 튀겨 쓴다. 맘스터치는 냉장 통살패티를 7~8분가량 튀긴다. 시간과 품이 더 들지만 패스트푸드 같지 않은 맛이 난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낀 고정비용으로 가격은 기존 햄버거의 30%...
[2018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미스터피자, '300% 원칙' 고수 2018-03-26 16:28:49
웰빙 피자를 만들어왔다. 300% 원칙이란 두껍고 기름기 많은 패스트푸드와 달리 100% 수타, 100% 수제, 100% 석쇠구이로 만든 정통 수타 피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 결과 국내 피자업계 1위에 올랐고 10년 연속 브랜드스타 피자부문 브랜드 가치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미스터피자는 24시간 동안 천천히 저온숙성시킨...
[스타트업의 神] 제2의 백종원 될까, 키친 인큐베이터 '위쿡' 2018-03-26 15:52:49
앉아서 ‘웰빙 진생쿠키를 만들었다’고 구글에 올리면 전세계에서 주문을 받을 수 있다”는 발언이 당시에 파문을 좀 낳았었죠. 실정도 모르면서 청년들을 폄하한 것 아니냐는 비판도 받았는데요. 그리고 실제로도 이게 불가능합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쿠키나 잼 같은 식품을 만들고 인터넷에 팔려면, 그러니까 푸드...
저당·저칼로리 바람…스타벅스, 설탕 줄인 라이트 시럽 인기 2018-03-18 15:33:11
카페에서 커피와 함께 식사 대용 푸드를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도 웰빙을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200~350kal의 상대적으로 낮은 칼로리로 구성된 스타벅스 샐러드 판매량은 2016년에 비해 2017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영양소 섭취와 칼로리 균형을 생각하는 고객이 늘고 있음을 알 수...
스타벅스 "저당 시럽·저칼로리 샐러드·디카페인 커피 인기" 2018-03-18 14:52:53
푸드를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도 웰빙을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200∼350㎉의 상대적으로 낮은 칼로리로 구성된 스타벅스 샐러드의 판매량은 2016년에 비해 2017년 45% 증가했다. 스타벅스는 매년 10여 종의 샐러드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는 치킨과 블랙빈, 당근과 적양파로 단백질과 식이섬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