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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침체에 LH 토지판매 크게 감소…"재무구조 악화 우려" 2024-10-10 07:41:11
게 업계의 분석이다. LH는 공동주택용지, 상업용지, 산업유통용지 등을 매각해 임대주택 건설 등으로 인한 손실을 메우고 있다. 주요 수입원인 토지 매각이 감소하면 LH의 재무상황 악화로 이어질 수 있다. LH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437억원으로 전년(1조8천128억원) 대비 98% 가까이 급감했다. 이연희 의원은 "토지 판매실...
美법무부, 구글 강제 기업분할 검토 2024-10-09 19:56:38
피해를 완전히 해결하려면 구글의 현재 유통 지배력뿐만 아니라 미래 지배력까지 통제할 수 없도록 보장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구글 독점을 해소하려는 것은 구글의 과거 지배력이 최근 급성장 중인 인공지능(AI) 부문으로 확장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구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법무부의...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열어 밀키스를 소개하기도 했다. 주류 부문에서는 2022년 9월 첫 선을 보인 ‘처음처럼 새로’가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처음처럼 새로는 지난해 125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 매출 목표는 1600억원이다. 처음처럼 새로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 6월 ‘새로 살구’를 중국, 홍콩...
롯데케미칼, 고부가 사업 중심 '질적 성장' 전환 2024-10-09 16:26:50
부문은 이 회사 매출의 약 33%를 차지하고 있다. 2018년부터 헤셀로스, 메셀로스, 애니코트, 식의약 생산라인 등 약 3500억원을 들여 설비 및 생산라인 증설에 투자하고 있다. 전지 소재는 양극박과 음극박 중심으로 2030년 매출 7조원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양극박은 롯데인프라셀이, 음극박은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LG전자, 美 가전유통업체 로우스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 2024-10-09 11:00:02
유통업체 로우스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LG전자는 미국의 종합 가전·인테리어 유통업체 로우스(Lowe's)의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미국 전역에 1천700여 개 매장을 보유한 로우스는 홈디포와 함께 미국 최대 규모 가전 유통채널로 꼽힌다. LG전자는...
경기 '제3 판교 테크노밸리'…AI·반도체·바이오社 몰려 2024-10-08 18:24:06
인텔리안테크는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 제조·유통 부문에서 세계 1위 기업으로 꼽힌다. 정보기술(IT) 분야에선 안랩, 윈스, 에이텍, 한국정보인증 등 4개 기업이 손을 들었다. 팹리스 등 반도체 분야에서는 DB하이텍, 엑시콘, 에이디테크놀로지, 에이직랜드, 와이씨, 켐트로닉스, 넥스틴, 나인테크 등 8개 기업이 참여...
코스피, 삼성전자 실적부진 속 2,590대 약세…외인·기관 '팔자'(종합) 2024-10-08 09:39:57
하락 보험·통신·유통 등 다수 업종 하락…코스닥 하락 출발 후 보합권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코스피가 8일 개장 직전 발표된 삼성전자[005930]의 3분기 실적 부진 영향으로 2,590선 부근에서 약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23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장 대비 19.68포인트(0.75%) 내린 2,590.70을 나타내고...
미 국채금리 4% 돌파.. 국제유가 급등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0-08 08:31:46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STO 기업과 토큰 발행·유통을 위한 협업도 추진할 계획 - 미술품 조각투자 발행 플랫폼 '아트앤가이드'를 운영하는 열매컴퍼니는 아트펀드·미술품 담보대출 가치 평가 솔루션 공급을 국내 주요 은행 및 저축은행 등과 논의 중 #갤럭시아머니트리 #서울옥션 #케이옥션 #핑거 #헥토파이낸셜...
[단독] 아프리카 찾은 신동빈 "식품 사업 힘 싣는다" 2024-10-07 17:44:30
화학, 유통 부문이 경기 불황 여파로 부진한 실적을 이어가는 상황에서 K푸드 열풍을 등에 업은 식품 부문에 힘을 실어 주려는 의지도 깔린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웰푸드는 2022년 7월 롯데푸드와 합병해 덩치를 두 배 가까이(2021년 매출 2조1454억원→2023년 4조664억원)로 키웠다. 올해 증권사 실적 컨센서스(전망치...
성수기 왔다…'고마진' 패션에 힘주는 홈쇼핑업계 2024-10-07 17:08:20
브랜드 3개가 포함됐다. 홈쇼핑 업계가 패션 부문에 힘을 주는 건 4분기가 패션 성수기이기 때문이다. 가을·겨울에 주로 팔리는 니트나 외투류는 단가가 높기 때문에 매출 규모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패션의 마진율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점도 패션에 집중하는 이유 중 하나다. 업계 관계자는 “패션의 마진율은 2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