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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원장 "배달앱 상생안 미진하면 입법 통한 제도개선 강구" 2024-10-06 10:19:52
=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은 6일 배달앱과 입점업체 간 상생협의 논의와 관련해 "상생 방안이 사회적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면 입법을 통한 제도개선 등 추가적인 방안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한기정 위원장은 이날 KBS 일요진단에 출연해 "상생안 도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아직 생산적인 결론은 못 낸...
'사면초가' 배민, 차등 수수료 案 제시…상생협의 물꼬 2024-10-06 06:31:01
골자로 하는 상생안을 제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입점업체의 매출액에 따라 수수료율을 차등적으로 책정해 최저 2%대까지 낮추는 방안으로, 난항을 겪던 상생협의체 논의의 물꼬가 트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배달앱 시장 1위 사업자인 배민은 최근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에 수수료...
"2만원 치킨에 수수료 6000원" 배달앱 칼 뺀 與 2024-10-04 18:21:27
치킨 한 마리에 6000원의 수수료가 빠져나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여당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함께 관련 대책을 조만간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김 의장은 “공정위가 배달플랫폼 입점업체 상생협의체 논의를 바탕으로 대책 마련을 준비하고 있다”며 “배달 앱 수수료 부담 완화, 수수료 투명성 제고, 불공정 관행 개선 등...
휴온스푸디언스,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선정…G-PASS 인증 획득 2024-10-04 14:54:01
일반식품 제조 전문 업체다. 충청남도 금산, 충청북도 진천,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공장에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 기준에 적합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휴온스푸디언스는 인·홍삼류 제품에 높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자체 공장에서 생산한 젤리 제품과자체 개발한 원료 등 각 공장의 특성과...
최상목, 자영업자 정책지원 점검…"현장 끝까지 챙겨야" 2024-10-04 10:30:01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안 이달 중 도출할 것"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를 찾아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정책 이행 상황을 점검했다고 기재부가 밝혔다. 이날 현장에는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병환 금융위원장이 함께했다. 최...
온라인몰도 단위가격 표시 2024-10-03 16:53:37
올리기 어려워지자 슈링크플레이션에 나서는 제조 업체가 늘고 있다. 개정안에 따르면 연간 거래금액이 10조원 이상인 대형 온라인 쇼핑몰은 의무적으로 가격 표시제를 실시해야 한다. 2022년 말 기준 거래금액이 10조원을 넘는 온라인 쇼핑몰은 쿠팡 네이버 11번가 G마켓 등 네 곳이다. 정부는 온라인 쇼핑몰 입점 상인에...
공정위원장 "배달앱 상생협의 이달 결론…합리적 개선안 노력" 2024-10-03 12:00:08
운영사와 입점 업체 등 자영업자가 합리적인 상생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7월 정부 주도로 출범했다. 정부는 그간 협의체를 통해 ▲ 수수료 부담 완화 ▲ 수수료 투명성 제고 ▲ 불공정 관행 개선 등 자영업자의 요구 목소리가 큰 주제로 회의를 열고, 그에 따른 상생안을 배달앱 운영사에 요구해왔다. 그러나 회의가...
코트라 '말레이시아 뷰티 엑스포'에 한국관…"아세안 시장 공략" 2024-10-03 11:00:02
기록했다. 현지 진출 한국 업체들은 말레이시아의 할랄 뷰티 수요에 대응해 한국에서 기존에 출시한 제품에 대한 현지 할랄 인증을 받거나 현지 맞춤형 할랄 브랜드를 신규 출시하는 방식으로 말레이시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해 한 한국 업체는 할랄 인증을 받은 뒤 8만달러 수출을 달성하고 현지 백화점에 입점하는...
"다 죽은 대구 상권 부활했다"…2030 패피들 몰린 이유는 2024-10-03 07:32:37
선호도가 높은 패션 브랜드가 줄줄이 입점하면서다. 기존에만 해도 대구 동성로는 젊은 유동 인구를 유입할 쇼핑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지난해 연달아 오프라인 매장을 낸 데 이어 인기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스파오가 들어서며 젊은 고객을 탄탄하게 확보하고 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개장 1년만에 1천만명 방문 2024-10-01 06:00:02
있는 K-브랜드의 역할도 컸다. 롯데몰에 입점한 30여개 한국 브랜드가 패션과 음식, 즐길 거리 등 여러 방면에서 한류 열풍을 주도했다. 롯데몰은 베트남을 넘어 글로벌 쇼핑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 점포 현황을 살피고자 하루 평균 10∼20개 업체가 매장을 방문한다고 한다.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넘은 팝업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