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노이 MZ들 롯데에 푹 빠졌다"…넉 달 만에 '1000억' 매출 2024-01-22 10:32:38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향후 베트남에 1∼2개 프리미엄 쇼핑몰을 더 출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김준영 롯데백화점 해외사업부문장은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베트남을 넘어 아시아 최고의 쇼핑몰을 목표로 했다"며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3000만원 더 쓰세요"…백화점 VIP 기준 줄줄이 높인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1-22 10:10:23
비(非)명품 패션 산업 성장률 전망치(2~4%)보다 높다. 업계에서도 명품 수요가 완전히 꺾인 건 아니라고 보고 있다.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로 대표되는 주요 명품 브랜드의 인기 제품의 경우 여전히 구하기 쉽지 않다는 점이 이를 뒷받침한다. 백화점의 주요 점포들이 꾸준히 명품 브랜드 유치전을 벌이고,...
신동빈 칭찬 받은 롯데몰 하노이...4달 만에 매출 1천억원 돌파 2024-01-22 09:54:41
유통업체가 점포를 찾는 경우도 이어지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2013년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에 복합몰인 롯데쇼핑 에비뉴엘 개점을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동남아 내 점포는 베트남에 3개점, 인도네시아에 1개점 등 총 4개점을 운영 중이다. 향후 베트남에 1~2개의 프리미엄 쇼핑몰 출점을...
신동빈 칭찬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넉달만에 매출 1천억원 돌파 2024-01-22 08:09:00
동남아시아에 4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베트남에 1∼2개 프리미엄 쇼핑몰을 더 출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김준영 롯데백화점 해외사업부문장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베트남을 넘어 아시아 최고의 쇼핑몰을 목표로 했다"며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창고형 아울렛·실속형 뷔페…'불황형 소비' 뜬다 2024-01-17 18:12:55
비 두 배씩 뛰었다. 이랜드리테일은 오는 3월엔 서울 천호점을 리뉴얼해 ‘팩토리아울렛 2호점’을 열기로 했다. 연내 13개까지 점포를 확대할 계획이다. 국내 아울렛의 원조 격인 마리오아울렛도 지난해 10월 아디다스 재고를 싸게 파는 ‘아디다스 팩토리 아울렛’을 열어 성과를 내고 있다. ○불황에 애슐리·쿠우쿠우도...
면세점보다 다이소…외국인도 반한 '갓성비' 2024-01-16 18:07:48
전년 대비 각각 90%와 115% 급증했다. 500원짜리 마스크팩, 3000원짜리 립스틱 등 ‘가성비’ 화장품은 동나기 일쑤다. 인테리어 소품도 외국인이 많이 사는 품목이다. 외국인 방문이 늘자 다이소는 명동역점을 5개 층에서 12개 층으로 확장해 김, 인스턴트 커피 등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군 진열대를 늘렸다....
"치킨 한마리가 6900원?"…편의점 '치맥' 대란 펼쳐진다 2024-01-15 23:00:22
픽업(점포 수령) 서비스로 구매 시 1만5800원에 즐길 수 있는 파격행사 구성"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한국대표팀 경기일인 오는 15일, 20일, 25일 ‘후라이드 한 마리’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할인혜택 적용 시 치킨 한 마리를 9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맥주의 경우 수입맥주 번들 상품(4입·6입)을 최대 30%...
'홈술' 늘자…편의점에서 사람들 찾는 소주병 유형이 바뀌었다 2024-01-14 15:40:39
때문이다.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지며 대용량 페트병 소주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높아진 점도 한목했다. 유리병 소주는 360㎖ 단일 용량으로 출시되지만, 페트병 소주는 400㎖, 500㎖, 640㎖, 750㎖ 등 용량이 다양하다. 유리병 소주는 100㎖ 당 528원이지만, 640㎖ 페트병 소주의 가격은 100㎖ 당 516원...
"너무 좋네요" 이부진도 감탄…'관광 1번지' 명동의 부활 2024-01-13 12:56:26
세번째 가두매장(길거리점포)을 열었다. '위드 코로나' 시기인 2022년 명동 초입에 둥지를 튼 애플 매장 옆에 룰루레몬도 자리를 잡은 것. 국내 최다 매장을 보유한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도 1분기 중으로 서울 명동에 매장 개점을 추진하고 있다.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를 내세운 맘스터치는 그동안...
"명품도 아닌데 12일 만에 억대 매출"…관계자들도 놀랐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01-11 20:04:12
주요 점포를 각 지역마다 운영하고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산리오는 서울 외 다른 지역의 주민들 사이에서 헬로키티 굿즈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점을 고려했다. 실제 강남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던 기간에도 비(非)서울 고객이 56.7%에 달했다. 강남점 평균(35.4%)에 비해 21.3%포인트 높다. 2022년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