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자도 리본·진주 장식…봄 패션 性경계 허물다 2023-03-31 13:15:10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이 차세대 패션 트렌드 중 하나로 젠더플루이드를 꼽고 허리가 잘록한 코트를 비롯해 화려한 스카프, 진주목걸이, 핸드백 등 남성용 의류·액세서리를 내놓고 있다. ○남성복 대명사 ‘갤럭시’의 변신3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남성복의 대명사로 불리는 삼성물산 갤럭시(사진)는 디자이너 강혁과...
"벚꽃 보러가자" 원피스 입고 돗자리 깔고…나들이용품 '불티' 2023-03-30 10:45:40
기간 나들이 패션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고 화장품·선크림 등 야외활동 뷰티는 38% 늘었다. 피크닉·캠핑용품도 같은 기간 매출 신장률 74%를 기록했다. 품목별로는 원피스(297%) 돗자리(220%) 토트백(110%) 아이스박스(96%) 트렌치코트(48%) 등이 인기가 많았다.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가공식품인 간식용...
"올해는 진짜 엔데믹"…G마켓, 봄나들이 용품 판매 급증 2023-03-30 08:50:21
해당 기간 나들이 패션은 전년 대비 15% 증가했고, 화장품·선크림 등 야외활동 뷰티는 38% 늘었다. 피크닉·캠핑용품도 같은 기간 매출신장률 74%를 기록했다. 품목별로는 원피스(297%), 돗자리(220%), 토트백(110%), 아이스박스(96%), 트렌치코트(48%) 등이 인기가 많았다. G마켓은 내달 2일까지 브랜드패션 연합세일...
테니스 열풍에...슈즈 트렌드로 자리잡은 '코트화' 2023-03-24 09:45:03
최근 '테니스 코트화'가 패션 트렌드로 떠올랐다. 골프에 이어 테니스 열풍이 불면서 테니스 관련 패션용품이 데일리룩으로 자리잡는 모양새다. ABC마트는 테니스룩의 대표 주자인 '코트화'가 2023 봄·여름(SS)시즌 슈즈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전망했다. 단정하고 클래식한 매력을 갖춘 코트화는 어떤...
10년간 힙합패션 외길…재킷 하나로 '폴로룩 아이콘' 변신 2023-03-23 16:45:43
같은 장소에서 스스로의 모습을 사진에 담는다. 패션업계 종사자일까? 아니다. 누군가가 강제로 시켜서? 그럴 리 없다. 이들을 움직이게 하는 건 어떤 동력일까. 매일의 나를 기록하는 ‘데일리룩’에 빠진 남자들. 오늘의 주인공은 오솔 씨(사진)다. 1983년생인 그는 16년째 피트니스를 운영 중이다. ‘어른의 캐주얼’을...
코트 가격만 1000만원…한국 찾은 LVMH '상속녀' 패션 눈길 2023-03-22 08:44:59
코트는 별 장식의 금장 단추가 달렸다. 뒷면에는 디올의 일러스트를 맡은 이탈리아 작가 피에트로 루포의 별 모티프 자수와 '크리스찬 디올'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가격은 1050만원에 달한다. 코트 안에 입은 스웨터도 디올 제품이다. 캐시미어와 울 혼방 소재의 이 제품은 밝은 상앗빛을 띠고 있으며, 앞면의...
"한국의 '패션리더' 김건희"…日 언론 '관심 폭발' 2023-03-17 16:37:09
김 여사의 패션이나 팬클럽 보유 등을 집중 조명하며 비중 있게 보도했다. 아사히신문은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방일 첫날인 지난 16일 김 여사의 옷차림에 주목했다. 신문은 "연한 회색 코트에 스카프, 흰색 바지를 입었다"면서 "(김 여사는) 한국에서 패션 리더로 인정받고 있으며 팬클럽까지 존재한다"고 보도했다. 현지...
W컨셉, 오프라인 매장 진출 1년 새 65개 브랜드 매출 30%↑ 2023-03-16 10:16:57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오프라인 진출 1년을 맞아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 W컨셉은 지난해 3월 18일부터 지난 15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보인 65개 브랜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오프라인 매장 누적 방문자 수는 약 40만명으로 그중 20·30세대가 50%가량을 차지했다. 오프라인 인기 품목은...
"올봄 여성 패션 키워드 '유틸리티'…포켓·지퍼로 실용성 살려" 2023-03-07 10:27:51
'청청' 패션도 떠오르고 있다. 비이커 오리지널은 봄 컬렉션에서 보헤미안 느낌을 풍기는 팬츠, 점프슈트, 오버롤, 셔츠 등 다양한 데님 상품을 선보인다. 이 밖에 빈폴레이디스는 봄을 맞아 파스텔톤인 라벤더 컬러 트위드 재킷과 트렌치코트를 주력 상품으로 내놨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올해는 Y2K...
엔데믹 후 첫 입학식 앞두고 신학기 관련 상품 인기 2023-02-27 10:16:25
행사를 연다. 삼성물산[028260]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는 초등학교 입학식을 앞두고 다양한 스타일링 제품을 제안했다. 남아용으로는 양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트렌치코트와 케이블 짜임이 들어간 니트, 허리 밴딩으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데님팬츠 등을 선보인다. 여아용으로는 트렌치코트와 원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