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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소비 코어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09-25 09:03:21
다양한 패션 트렌드에 사용되는 신조어와 결합된 용어로, 소비를 줄이는 것과 미니멀리즘을 지향하는 생활 방식을 의미합니다. SNS 플랫폼인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는 저소비 코어 관련 게시글이 늘어나고 있으며, 관련 해시태그가 달린 게시물은 6천 개 이상에 달합니다. 이러한 게시물들은 망가진 빗을 계속 사용하거나...
분초사회 핵심 '숏폼' 콘텐츠…순이엔티 "숏폼 콘텐츠로 분초사회 선도" 2024-09-24 09:38:14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틱톡을 시작으로 숏폼 시장에 진출했다.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기획제작 했으며, 2024년 9월 기준 10,000건이 넘는 광고를 진행했다. 순이엔티는 디토 소비가 두드러지는 뷰티·패션·라이프 분야의 다양한 브랜드의 기획과 제작을 담당하며 MZ세대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최근...
해외 MZ들이 성수동서 '싹쓸이'…매일 1억원어치 팔렸다 2024-09-20 09:36:44
패션 플랫폼 1위 무신사가 서울 성수동에 선보인 오프라인 편집숍이 잘 나가고 있다. 하루에 1억원어치가 훌쩍 넘게 팔린 것이다. 무신사는 지난 13일 문을 연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가 개점 엿새 만에 누적 거래액 6억6000만원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지난해 선보인 ‘무신사 스토어...
유튜브, 쇼츠 AI 동영상 생성 기능 지원 2024-09-19 07:03:46
것이나 패션 디자이너가 공유하고 싶은 재미있는 디자인 콘셉트를 보여주는 것을 상상해 보라"고 제안했다. 유튜브는 딥마인드의 AI 모델 비오를 이용해 6초 분량의 동영상 클립을 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창작물에는 AI 생성 동영상임을 알리는 워터마크를 표시하고, 꼬리표(라벨)도 붙일 예정이다. 유튜브는...
유튜브, 쇼츠에 AI 동영상 제작 기능 추가…올해 안에 지원 2024-09-19 06:43:38
것이나 패션 디자이너가 공유하고 싶은 재미있는 디자인 콘셉트를 보여주는 것을 상상해 보라"고 제안했다. 유튜브는 딥마인드의 AI 모델 비오를 이용해 6초 분량의 동영상 클립을 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창작물에는 AI 생성 동영상임을 알리는 워터마크를 표시하고, 꼬리표(라벨)도 붙일 예정이다. 유튜브는 또...
"문 앞에 버렸는데 4만원 벌었다"…요즘 인기폭발 '짠테크' 2024-09-18 07:57:39
쏠쏠한 쌈짓돈을 벌었다. 쓸만한 옷들은 중고 거래 플랫폼에 정가 대비 절반 가격에 내놓고, 버릴 옷들은 중고 의류 수거업체에 맡기는 식이다. 이날 아침 윤 씨가 헌 옷을 비닐에 담아 문 앞에 내놓자 A 수거 업체는 반나절도 채 안 돼 이를 수거해갔다. 윤 씨는 “이사할 때마다 대량의 헌 옷을 처리하기 어려웠는데, 헌 ...
"장원영도 반했다" 내놓자마자 완판…2030女 푹 빠진 신발 2024-09-18 07:25:17
슈즈를 패션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패션업체들이 내놓은 신발 중 요즘 판매량 많은 제품을 살펴보면 메리제인 슈즈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주 이용층인 질바이질스튜어트(JILL BY JILLSTUART)가 여름 시즌용으로 출시한 클래식 메리제인 ‘마롱’은 늦여름이 지난 현재까지...
화장품 유통 무한경쟁 돌입…무신사·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2024-09-18 06:31:01
감지된다. 18일 유통·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국내 최대 패션 온라인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힌 무신사는 지난 6∼8일 성수동에서 '뷰티 페스타' 팝업 행사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무신사가 화장품 영역에서 오프라인 팝업 매장을 운영한 것은 처음이다. 행사에 참여한 41개 브랜드 중 80%는 이름이 알려지지 ...
티메프 회생절차 '산 넘어 산'…채권단, 변제율에 촉각 2024-09-18 06:15:00
해도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신뢰를 잃은 티몬·위메프가 정상화될 수 있을지도 미지수다. 한 이커머스 업체 관계자는 "회사 측은 M&A 의향을 보이는 곳들이 있다고 했으나 기존 이커머스 업체들은 아니고 사모펀드가 아닐까 싶다"며 "M&A를 하더라도 과연 티몬·위메프 사업을 키우는 방향으로 굴러갈 수 있을지...
"맘카페 소문듣고 왔어요"…MZ 엄마들, 뜨거운 반응 '완판' 2024-09-16 07:28:56
플랫폼 방문자 수는 직전 동일기간 대비 3배 증가했다. 첫날에만 15만명이 몰렸다. 전체 기간동안에는 120만명이 넘는 고객이 팝업을 찾았다. 판매는 주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뤄졌다. 유아동 패션 브랜드의 2024 가을·겨울(FW) 신상품이나 단독 상품을 라이브쇼로 선보였다. 쇼는 매일 릴레이 형태로 선보였으며 26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