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금 아니면 못 사"…내놓는 족족 '완판' 난리 난 과자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8-16 16:11:14
업계에 따르면 한정판 마케팅 전략을 적극적으로 구사하는 업체로는 오리온이 꼽힌다. 오리온은 2017년 대표 제품인 ‘초코파이’의 봄 한정판 출시를 시작으로 여름·가을·겨울 등 계절 한정판부터 설·추석 등 명절, 크리스마스·어린이날·밸런타인데이 등 기념일에 이색적인 패키지와 맛을 담은 제품을 선보여왔다....
오뚜기가 결국…카레·케첩 가격 최대 15% 인상 2024-08-16 14:58:13
인상한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는 카레, 케첩, 소스 등 5개 품목 24종 가격을 7~14% 올린다. 대형마트에서는 케첩, 스파게티 소스, 후추와 참기름, 볶음참깨 가격이 오는 30일부터 인상된다. 참기름은 10~15%, 스파게티 소스는 10% 오른다. 편의점의 경우 3분카레, 3분짜장...
프로야구단·라면…특화 매장 늘리는 편의점 2024-08-15 18:29:12
편의점업계가 특화 매장을 늘리고 있다. 천편일률적인 일반 매장과 달리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소비자를 끌어들이려는 전략이다. GS25는 최근 서울 잠실야구장 인근에 LG트윈스와 협업한 매장(사진)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LG트윈스 특화 매장은 외관부터 구단의 대표 색상인 빨강과 검정을 사용해 시선을 끈다. 매장...
고물가 이어지자 '가성비 소비'…편의점 '초저가 상품' 눈길 끄네 2024-08-15 16:13:11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면서 편의점들이 잇달아 초저가 상품을 내놓고 있다. 대형마트나 슈퍼에 비해 객단가가 낮은 편의점에서조차 소비자들이 '가성비'를 중시하고 있어서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한 캔에 1000원짜리 수입 맥주를 재출시했다. 지난 4월과 6월 판매한 상품인데, 맥주 수요가 높은 여름을 맞아 다시...
"요즘 MZ 남다르네"…'무단결근' 알바생에 충고하자 황당 답변 2024-08-14 09:00:06
게 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아르바이트생의 무단 결근으로 18시간 연속 근무를 했다는 한 편의점 업주 A씨는 "3시간만 일하고 잠적해도 노동청에 신고하면, 노동청에서는 시급을 일단 주고 민사소송을 걸어 피해 보상받으라고 한다"며 "하지만 소송에 들어갈 시간과 비용을 생각하면 그렇게 하기 힘들다"고 한숨을 내쉬었다....
뉴욕증시, 물가안정 신호에 '방긋'…오늘은 '택배 쉬는 날' [모닝브리핑] 2024-08-14 06:51:45
이틀 동안 배송을 멈춥니다. 배송은 16일부터 재개됩니다. 택배업계와 고용노동부는 2020년 택배 종사자의 휴식 보장을 위해 8월 14일을 '택배 쉬는 날'로 처음 운영하면서 매년 이런 날을 정례화하는 내용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단 자체 배송망을 갖춘 쿠팡과 SSG닷컴, 컬리 등 업체와 GS25와...
2030 우르르 쓸어담았다…"운동할 때 필수" 입소문난 제품 2024-08-13 21:00:01
주 소비층인 편의점으로 몰렸다. 올해 상반기 편의점 단백질 음료 매출은 오프라인 전체 매출의 약 90.3%를 차지했다. 지난해 상반기와 비교해 2.4%포인트 증가했다. 이 같은 인기에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단백질 음료 제품은 2021년 1월 6종에서 지난 6월 53종으로 9배 가까이 늘었다. 오프라인 매장의 연간 단백질 음료...
'편의점 만년 3등' 세븐일레븐이 달라졌다 2024-08-13 17:24:53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대형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편의점 상품을 팔기 위해서가 아니었다. 국내 프로축구 K리그, 일본 캐릭터 기업 산리오와 손잡고 ‘굿즈’를 선보였다. K리그 구단 유니폼을 입고 있는 헬로키티 인형, 쿠로미 캐릭터가 입혀진 K리그 구단 머플러 등이었다. 3주 동안 25만여 명이 몰렸다. 하루 평균 600여...
"맥주·두부가 천원"…편의점업계, 고물가에 초저가 상품 선봬 2024-08-13 08:43:54
"맥주·두부가 천원"…편의점업계, 고물가에 초저가 상품 선봬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편의점업계가 고물가에 초저가 상품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맥주 수요가 높은 여름을 맞아 지난 4∼6월 선보였던 한 캔에 천 원인 가성비 수입 맥주를 다시 선보인다. 제품은 스페인 맥주 버지미스터(500㎖)와...
"일본 가서 오픈런 했어요"…요즘 MZ들 푹 빠진 간식 [트렌드+] 2024-08-12 13:18:32
지역 편의점까지 찾아가 손에 넣었다는 ‘구매 인증글’들까지 올라올 정도였다. 앞서 이 편의점은 베트남 여행 필수 구매템으로 알려진 '탑후르츠 망고젤리'를 출시하면서, 일주일 만에 1만개를 팔았다. 현대백화점은 BGF리테일과 협력해 '흰디와 젤리씨앗단' 젤리를 편의점에 내놨다. 이는 백화점 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