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자 83% "FTA, 소비자에 긍정적"…와인·향수·車 재구매 의향 높아 2020-12-16 09:06:21
중 8명은 한국이 다른 나라들과 맺은 자유무역협정(FTA)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FTA 소비자후생 증대 방안의 다각적 모색을 위해 수입소비재에 대한 소비자후생 체감도 조사를 했다고 16일 밝혔다. 만 25세 이상 수입소비재를 구매해 본 소비자 3168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83% "FTA, 긍정 작용"…와인·향수·승용차 체감 커 2020-12-16 06:00:09
긍정적 평가가 늘었다. 가격 면에서는 조제분유(10.6%포인트), 생수(7.05%포인트) 등이, 품질은 개 사료(13.6%포인트), 조제분유(12.2%포인트)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가 증가했다. 포도주와 향수, 승용자동차는 다양성, 가격, 품질 등 3가지 요인과 만족도, 재구매 의향을 포함한 5가지 항목 중 4개 항목에서 긍정적인 평가...
김선희 매일유업 사장 "매일 우유 그 이상의 것에 도전" 2020-12-09 17:24:43
사장은 9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제29회 다산경영상 수상자(전문경영인 부문)로 상을 받았다. 그는 수상 소감에서 저출산 여파로 흔들리던 회사를 정상화시키고, 새로운 제품과 해외시장 개척으로 회사를 업계 수위로 끌어올리는 길은 결코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취임 초기부터 ‘식품 그...
신남방 농식품 수출액 사상 처음으로 일본 제치고 1위 2020-12-09 11:00:03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된 배달 애플리케이션 확대로 면류(16.1%), 소스류(15.8%), 조제분유(43.9%), 김치(55.2%), 유자차(160.3%)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올해 처음 베트남 수출길이 열린 단감(45.4%)을 비롯해 포도(34.5%), 닭고기(12.3%), 인삼(6.9%) 등 신선 농산물 수출도 증가세를 이어갔다. '이태원클라쓰' 등...
우유 넘어 국민영양식…저출산 타격 매일유업을 '1등 기업'으로 2020-12-08 17:09:36
한국지점과 크레디아그리콜은행 한국지점에서 애널리스트로 일하다 한국씨티은행 신탁위험 관리부장, 투자은행 UBS 아시아태평양지역 위험관리부문 이사 등을 거쳤다. 김 사장이 매일유업에 합류한 건 2009년. 제품 품질 관련 이슈가 발생할 때마다 매일유업 회사 전체가 흔들리던 때였다. 생존까지 걱정해야 할 위기의...
몽땅뚝딱,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2020-11-27 11:05:01
프리미엄 분유 퓨어락의 공식 판매처인 몽땅뚝딱 (이하 ’뚝딱‘)은 27일부터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 ‘뚝딱 프라이드 데이(TTUKTTAK PRIDE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육아로 힘든 엄마에게 아기가 주는 선물’이라는 이벤트로 지친 몸을 풀어주는 클럭 마사지기를...
한밤 8천만명 시선을 한 곳에…중국서 대세가 된 '1인 홈쇼핑' 2020-11-11 17:10:16
337조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을 비롯한 해외 기업도 적극적으로 중국 인터넷 스타들이 운영하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활용하거나 직접 방송 채널을 열어 중국 내 판매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11·11일 쇼핑 축제 기간에도 삼성전자·LG전자·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 등 여러 한국 기업이 인터넷 스타와...
노드그린X카카오프렌즈 손목 시계 선봬... 수익금 일부 ‘품다 캠페인’ 지원 2020-10-29 17:45:22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특별히 한국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노드그린X카카오프렌즈 협업 시계가 하나씩 팔릴 때 마다 수익의 일부가 무연고 아동 시설에 분유, 기저귀 등 꼭 필요한 물품으로 기부된다.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은 국내외 아동복지사업을 폭넓게 실시하고 있는 대표적인 아동옹호 대표...
신생아 줄었다는데…영유아식 시장은 계속 성장하네 2020-10-05 06:15:01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올해 국내 영유아식 시장 규모는 5천840억원으로 5년 전 2015년 5천580억원보다 4.7% 증가했다. 영유아식 시장은 계속 성장해 2025년에는 7천50억원에 이를 것으로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전망됐다. 영유아식의 '고객'인 신생아 수가 급감함에도 이처럼...
아기 분유 퓨어락 로열플러스, 역대 최고 분기 실적… 단기간에 100만캔 판매 달성 2020-09-01 14:26:35
시작된 ‘사랑의 분유탑’ 캠페인은 시즌1, 2019년 시즌2를 거쳐 현재 시즌3로 진행되고 있다. 사랑의분유탑 시즌2에서 모아진 기부금은 올해 초 소아암 환아 가족을 지원하고 있는 한국소아암재단에 전달되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사랑의분유탑 시즌2 1000번째 참여자의 가족들이 함께 하였으며, 기부금은 시즌2에 참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