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독의약박물관, `몸 BODY: 생명과 삶의 재봉선`展 2015-05-13 11:20:50
‘증강현실기법’을 적용해 1960년대 훼스탈을 만들던 당의기 체험을 눈앞에서 할 수 있도록 했으며, SNS 공유, 이벤트 참여를 통해 관람객과 쌍방향 소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어린이들이 박물관의 주요 유물을 집에 가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증강현실기법의 박물관 기념엽서를 제작했다. 이외에, 전 세계 의약학...
초·중등 눈높이 교육의 진화, 증강현실 스마트 교육 2015-05-07 07:33:02
사회, 과학 직접 체험 교육으로 학습력, 집중력 향상 효과 증강현실 솔루션 업체 서커스 컴퍼니(이하 서커스AR)는 지난 4월부터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와 함께 초·중등 디지털교과서에 증강현실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은 형상이 있는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을...
콘텐츠 전국시대, 지역특화 문화콘텐츠로 열다 2015-04-29 11:06:00
이야기를 융합해 풀어낸 <인천근대역사문화 기반 체험형 융합 콘텐츠>도 새로운 형태의 지역 특화 콘텐츠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개항의 역사적 사실에 스토리텔링 요소를 가미하고,'역사를 보고 만지고 즐기다'를 콘셉트로 증강현실,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재미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개발할 예정이다. ...
대한컴퓨터박물관, ‘2015 해피사이언스데이’ 컴퓨터 과학원리 선보여 2015-04-20 15:07:26
수 있는 전시와 증강현실 체험을 통해 가까운 미래에 삶이 어떻게 변하는지 알 수 있는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2015 해피사이언스데이’는 8일(수)부터 29일(수)까지 국립과천과학관 중앙홀 2층에서 진행되며, 관람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가능하다. 대한컴퓨터박물관이 참여하는 생활 속 과학...
G마켓, 어린이날 맞이 대박 세일…인기 장난감 최대 58% 할인 2015-04-20 10:54:20
40개 매장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쿠폰으로 G마켓 고객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또한 마블과 제휴를 맺고 5월 3일까지 G마켓 단독으로 어벤져스 한정판 캐릭터 장난감도 선보인다. 어벤져스2 히어로테크 시리즈 `헐크버스터`와 `캡텐 호피무늬 스냅백`(1+1)을 각각 6만4900원, 6만9800원에 판매한다. 4월...
달콤커피 ‘에릭남의 베란다 라이브’ 개최 2015-03-13 14:03:52
공연하는 베란다 라이브 뿐만 아니라 음악감상 및 증강현실체험이 가능한 뮤직카드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 신선한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부동산 업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3월 은행 특판금리 잡아라! 아파트...
BMW코리아, iF 디자인 어워드 3관왕 달성 2015-03-03 13:43:47
수상한 미니 '가상 브랜드 스토어'는 증강현실 엔터테인먼트 시설이다. 대형 터치 스크린을 통해 미니 차종의 정보를 제공하고, 방문자가 카메라 앞에 서면 미니가 앞에 등장하는 등 직접적인 교감이 가능하게 설계됐다. 수상작은 현재 드라이빙센터 내 설치돼 누구나 체험할 수 있다.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은 개인 s...
스탬프 찍는 재미 쏠쏠…올 봄엔 강원도로 떠나자 2015-02-24 17:24:00
체험, 전통시장, 문화유산 등의 항목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이나 유치원, 학교 등에서 단체활동을 떠나기 전에 이용하면 좋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이 추가된 기능들도 눈에 띈다. 여행객들이 각자의 관광 계획을 짤 수 있는 여행 플래너,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강원도 여행지 체험, 그리고 nfc 기술이 쓰인...
'새로운 출발' 2월…"'스마트'하게 시작하자" 2015-02-19 08:16:10
증강현실 기술 등을 적용하기 편하다. 아띠의 영어 교육 콘텐츠는 교육 공학 분야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미국 유타주립대학교와 공동연구 및 자문으로 개발됐다.쉽고 재미있게 외국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 학습기도 쓸만 하다. 위버스마인드가 만든 '뇌새김'은 기기 하나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KOCCA, 콘텐츠코리아 랩 2014년 성과 발표회 2/3 개최 2015-02-02 22:41:59
<증강현실 게임>,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피규어 6종의 제작과정 등에 대해 2월 3일 10시 30분부터 14층 세트스튜디오에서 이뤄진다. 또 창의인재 동반사업의 성공사례 발표는 5개 플랫폼 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2월 4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2, 10, 14층에서 진행된다. □ 전시회와 성공사례 발표 외에 2월 5일 오후 2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