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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S8 예약판매 72만8천대 돌파…"혁신 통했다"(종합) 2017-04-13 10:55:55
비슷한 액세서리를 추가 출시할 전망이다. 다만, 인공지능(AI) 가상비서 '빅스비'는 갤럭시S8 시리즈의 '아픈 손가락'으로 평가된다. 삼성 스마트폰 자체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했고, 개발 도구(SDK)를 제공해 타사 관심을 유도하고 있지만, 카카오톡, 네이버 등 이용자들이 많이 쓰는 서비스와의 협력은 언...
삼성 갤럭시S8 키워드는 '스마트폰 외연 확장' 2017-04-13 10:30:01
비슷한 액세서리를 추가 출시할 전망이다. 다만, 인공지능(AI) 가상비서 '빅스비'는 갤럭시S8 시리즈의 '아픈 손가락'으로 평가된다. 삼성 스마트폰 자체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했고, 개발 도구(SDK)를 제공해 타사 관심을 유도하고 있지만, 카카오톡, 네이버 등 이용자들이 많이 쓰는 서비스와의 협력은 언...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 "갤럭시S8, 매혹적·환상적인 제품" 2017-04-13 10:30:00
의료 기록 조회, 온라인 쇼핑 등으로 삼성 패스 사용성을 확대할 계획이다.이외에도 신제품은 오토포커스 기능이 적용된 전면 카메라를 탑재해 고품질의 셀피 촬영이 가능하며,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가 적용된 후면 카메라로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빠르게 촬영할 수 있다.‘삼성 덱스(dex)’는...
바이오헬스, 4차 산업혁명을 입다…바이오 코리아 2017 개막 2017-04-12 08:05:06
등을 중심으로 기술이전과 지식재산, 가상신약개발, 줄기세포 등과 같은 다양한 주제의 컨퍼런스도 열립니다.보건복지부는 이번 행사를 위해 방한하는 중동 국가(쿠웨이트·오만·카타르) 대표단과 환자송출, 의료인 연수 등 보건의료 협력확대를 위한 정부간 협의를 가질 예정입니다.방한하는 각국 대표단은 암·장기이식 ...
[기고] 가상·증강현실 산업의 만개에 대비할 때 2017-04-11 17:21:40
가상·증강현실은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의료·제조·교육 등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의 가상현실 플랫폼 선점 경쟁 또한 심화되고 있다.이제 가상·증강현실 기술은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고 인간의 감각과 인지 영역을 무한대로 끌어올리는 ‘초실감 시대’를 열고...
6년 뒤에는 둘둘 말리는 TV가 대세 2017-04-03 18:33:43
의료 등 미래 생활에 변화를 가져올 기술 24개를 뽑고 각각의 확산 시기를 분석했다. 2020년 미국에선 무사고 멀티콥터 드론이 세계에서 가장 먼저 확산될 것으로 전망됐다. 실감형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이 기존 게임기 시장의 12%를 대체하며 시장을 형성할 것이란 예측도 나왔다.한국에서는 2023년 둘둘...
증강현실부터 기능성 게임까지…'게임 제작 사업' 공모 2017-04-03 14:18:04
통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 등을 활용한 첨단 융·복합 게임 15개, 교육·의료 등을 목적으로 개발되는 기능성 게임 8개, 체감형 아케이드 게임 3개를 각각 선정한 뒤 모두 96억원을 지원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 공모에 관한 설명회를 10일 종로구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CKL) 분원에서 개최한다. 문체부...
4차 산업혁명 시대, 총성없는 전쟁 시작 2017-03-28 13:54:13
연결 - VR, 게임 · 군사 · 교육 · 의료 등 다양한 활용 가능 - 가상현실, 응용할 수 있는 분야 무궁무진 Q. 세계적으로 VR시장 현황 - 전세계적으로 VR시장 아직까지 걸음마 단계 - 많은 기업들 VR에 도전 중 →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빠른 속도로 발전 - 한국, VR시장 아직 형성되지 않아 투자 미흡 - 전세계적으로...
"장비 없이도 에디슨 통해 나노세계 연구" 2017-03-27 18:21:05
모았다.◆의료에 접목한 계산과학공학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실험장비 대신 가상실험환경(시뮬레이션)에서 연구할 수 있는 에디슨 sw활용 경진대회를 해마다 연다. 올해로 6회를 맞은 이번 경진대회에는 나노물리·계산화학·구조동역학·전산설계·전산의학(신설) 등...
미래부 디지털콘텐츠 육성사업 공고 2017-03-27 16:00:07
미래창조과학부는 가상·증강현실(VR·AR) 산업과 다른 산업의 융합을 지원하는 'K-ICT(정보통신기술) 디지털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의 올해 사업계획을 4월 25일까지 공고한다고 27일 밝혔다. 의료, 국방, 제조 등 3개 분야를 비롯해 다른 산업과 융합된 VR·AR 콘텐츠·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기관·기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