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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취임 1개월 최연혜 코레일 사장 2013-11-06 06:01:18
정부의 MRG(최소운영수입보장) 부담을 경감시키려고 인천공항철도를 1조2천억원 주고 인수했다. 또 용산사업이 해제되면서 이미 받았던 토지 대금 2조4천억원을 다 반납하다 보니 올해에 부채가 급속도로 커졌다. -- 선로사용료는 어떤 수준인가. ▲ 철도 건설비를 30년에 걸쳐 상환한다는 취지로 사용...
최연혜 코레일 사장 "안전에 투자 아끼지 않겠다" 2013-11-06 06:01:15
설명했다. 그는 이어 코레일이 철도시설공단에 내는 선로사용료 문제와 관련, "사용료 수준이 항상 고민거리"라면서 "요금이나 물가 차이가 있어 선진국과 직접 비교하긴 어렵지만 철도 선진국보다 아주 높은 선로 사용료를 내고 있다"고 토로했다. 코레일에 따르면 운임 대비 선로사용료는 코레일을 100으로...
<고침> 경제(<국감서 도마오른 공공기관…>) 2013-11-03 16:24:29
철도공사 등 5곳은 이 규정을통해 총 22명을 실제로 채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부가 자녀학자금 지원을 융자로 전환토록 예산편성지침을 개정했는데도 이를지키지 않아 지적받은 경우도 여전했다. 한국전력공사는 최근 3년간 직원복지에 1조895억원(성과급 포함)을 지급한데다직원들에게 한도액 없이 무상으로...
부산 지하철·시내버스 요금 다음달 23일 인상 2013-10-28 17:03:58
도시철도와 시내버스 요금이 인상된다. 부산시 물가대책위원회는 28일 오후 회의를 열고 도시철도와 시내버스 요금 인상을 의결했다. 시내버스 요금은 성인 교통카드 이용 기준으로 1080원에서 1200원으로 11.1%, 도시철도 요금을 1100원(1구간)에서 1200원으로 9.1% 각각 인상된다. 내달 23일 첫차부터 인상된 요금이...
<"성과급 잔치하고 공공요금 올리나"…시민단체 반발>(종합) 2013-10-24 09:22:57
가스요금, 고속도로 통행료, 철도운임, 수돗물요금 등 5대 공공요금의 총수입은 2006~2011년 모두 총괄원가에 미달했다. 2011년 기준 원가보상률(총수입/총괄원가)은 전기 87.4%, 가스 87.2%, 도로 81. 7%, 철도 76.2%, 수도 81.5%에 그친다. 이들 공공요금 모두 과거 6년간 원가보상률이 100%를 넘은 적이...
맥쿼리인프라, 9호선 매각차익 284억원 발생-우리 2013-10-24 07:37:03
철도 9호선, 1구간(이하 지하철 9호선)에 대해 30년간 관리운영권을 보유한 서울시메트로구호선(주)(이하 사업시행자)에 대한 투자금 전액을 국내 기관투자자에게 양도했다.이왕상 우리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맥쿼리인프라는 사업시행자의 지분 410억원(24.5%) 및 미수이자를 포함한 후순위 대출금 620억원(원금 335억원)...
<"성과급 잔치하고 공공요금 올리나"…시민단체 반발> 2013-10-24 06:01:38
가스요금, 고속도로 통행료, 철도운임, 수돗물요금 등 5대 공공요금의 총수입은 2006~2011년 모두 총괄원가에 미달했다. 2011년 기준 원가보상률(총수입/총괄원가)은 전기 87.4%, 가스 87.2%, 도로 81. 7%, 철도 76.2%, 수도 81.5%에 그친다. 이들 공공요금 모두 과거 6년간 원가보상률이 100%를 넘은 적이...
공기업들 "도로ㆍ수도ㆍ전기 요금 올리겠다" 2013-10-24 06:01:32
부지를 매각할 방침이다. 수자원공사는 상수도요금을 2013~2017년 국가재정운용계획상 국내총생산(GDP)디플레이터인 2.5% 수준으로 올린다. 내년까지 경인아라뱃길 물류단지를 분양해 1조2천억원을 거둬들이고 항만시설관리권을 1조3천억원에 매각한다. 용산역사개발 사업 좌절로 막대한 빚을 진 한국철도공...
"국토부, 철도민영화 추진중" 2013-10-15 18:00:40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국토부가 향후 완전한 철도 민영화를 위한 경쟁환경 조성과 제도 개선을 추진하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습니다. 박 의원은 코레일의 보고서를 인용하며 "국토부가 수서발 KTX의 지분을 민간에 매각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것이 상법상 과도한 의결권 제한이라는 의견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미...
서울시, 경전철 이름 바꾼다는데… 2013-10-10 22:10:00
지하철’(5~8호선)에 착안해 서울의 기존 도시철도망을 계속 확장한다는 의미에서 경전철을 ‘3기 지하철’로 바꾸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는 민자사업자 유치를 위한 협상 조건과 심의 기준을 마련하는 데도 고심하고 있다. 민간사업자의 적자를 보전해 주는 최소운영수입보장제(mrg)는 2006년 폐지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