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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권 공정거래조정 12% 증가…44억여원 경제적 성과 2014-11-19 16:45:18
자율적인 조정절차를통해 신속하게 구제하고 있다"며 "분쟁조정제도의 장점을 널리 알려 더욱 많은 중소사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신속하게 피해 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정거래조정원은 이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교육센터에서 지역 중소사업자 및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분쟁조정제도...
노대래 "네이버 공익법인, 인터넷광고 시장 질서확립 기대" 2014-11-18 17:00:13
경우 사건을 종결하는 제도다. 공정위는 지난해 11월 네이버 등의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행위를 적발해 제재수위를 결정하려 했지만, 심의를 일주일 앞두고 네이버가 동의의결제 적용을 신청했다. 노 위원장은 "공정위는 이번에 출범한 공익법인이 설립 목적을 잘 이행하도록주무부처로서 지속적으로 관리할...
한국공정거래조정원, 법·경제분석그룹(LEG) 최종발표회 개최 2014-11-17 10:56:51
연계제도 시행 이후 제약 사업자간 분쟁종결합의의 경쟁제한적 효과 및 경쟁법 적용 방안 모색 연구 등 4개 연구과제에 대해 공개토론을 한다. 한편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거 2007년 12월 설립된 공정거래위원회 산하기관으로 주로 공정거래, 가맹사업거래, 하도급거래,...
LH, 임대주택 관리비리 전담 지원센터 운영 2014-11-12 16:04:53
LH 임대아파트의 입주자간 분쟁 및 관리비리 등을 전담할 `LH 임대주택관리지원센터`를 신설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는 LH 임대아파트의 현장관리 총괄조직을 구축해 현장중심의 업무일원화를 바탕으로, 아파트관리 비리 및 사고 발생요소를 사전차단하고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주거권리 보장을...
LH, '임대주택 관리지원센터' 문 열어 2014-11-12 15:17:12
간 분쟁과 아파트 관리비 모니터링 등을 전담할 'LH 임대주택 관리지원센터'를개소했다고 12일 밝혔다. 임대아파트 입주자가 매년 늘면서 거주자 간 분쟁도 늘고 임차인 대표회의의 구성·운영, 관리비 적정성 등과 관련된 잡음도 증가하는 데 따른 조치다. 관리지원센터는 관리총괄팀, 제도분쟁조정팀,...
[이슈N] 사이버 부정거래 시장감시 강화 - 김도형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장 2014-10-24 17:40:33
예방활동을 추진하고 있음. 다만, 예방조치제도의 취지를 이해하지 못한 일부 투자자들이 이견을 제시하는 경우도 전혀 없지는 않으나, 해당 투자자에게 예방조치 사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하고 투자자의 이해와 협조를 구하고 있음 <질문6> 시장감시 역할 못지 않고 사후 피해 투자자 구제 역시도 관심을 가져야 할 텐...
이마트 `49%`의 비밀 2014-10-24 13:50:09
제안하며 자사의 지분율을 49%로 낮춰, `사업조정제도` 대상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이마트에브리데이 홈페이지> 사업조정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공존을 위해 제정된 상생법(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제도로, 대기업 지분율이 50%가 넘는 가맹점 SSM(기업형 슈퍼마켓)의 진출을...
[Law&Biz] 로클럭이 판결문 초안도 쓴다고?…국민권리 침해 논란 2014-10-21 21:20:00
다시 돌아오고 싶어한다”고 전했다.법관을 전문적으로 보조하는 로클럭 제도가 도입된 지 올해로 3년째다. 1~3기 전체 통계를 보면 여성이 191명(62.8%)으로 남성 113명(37.2%)보다 많고, 출신 학부는 sky대(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비중이 64.5%(196명)를 차지했다. 연령층도 다양했다. 현재 200여명이 서울 부산 광...
‘죄수의 딜레마’에 빠진 보험업계‥자살보험금 지급여부 ‘전전긍긍’ 2014-10-21 17:25:50
자살보험금 지급과 관련해 금감원에 분쟁조정신청을 제기한 민원인들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고 법원에 채무부존재 소송을 제기한 생태입니다. 하지만 이들 생보사들이 계속 소송을 진행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현대라이프와 에이스생명 등 일부 생보사들은 이미 약관대로 자살보험금을 지급하기로 했고, 금융당국...
"금융민원 매년 늘지만 분쟁조정 처리는 늦어져" 2014-10-17 06:07:05
금융분쟁조정위원회 접수된 분쟁조정 신청건 중 민원사무처리 기준시한을 넘긴 비율은 떨어지지 않고 있다. 총 처리건수 가운데 30일을 넘겨 처리된 비율은 2012년 40.8%, 2013년 36.2%,올해 상반기 42.3%를 기록했다. 김 의원은 "최근 금융상품의 복잡화와 소비자간 정보공유 확대로 집단분쟁이 증가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