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일 증권사 추천종목]서울반도체·KG모빌리언스 등 2013-06-05 08:02:41
기대. 실적모멘텀 가시화될 전망. 온라인 쇼핑 시장, 특히 소셜커머스 시장이 성장하면서 실물결제 대금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실물결제 거래대금 비중도 2011년 50%에서 올해 62%로 늘어날 전망. 올해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7%, 35.7% 증가한 1100억원, 205억원으로 사상 최대실적 예상)...
삼성 `챗온`의 교훈‥`혁신 아니면 안된다` 2013-06-04 17:18:06
벤치마킹했던 카카오톡은 게임과 소셜커머스에 이어 PC버전으로까지 메신저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휴대폰 판매 1위 삼성전자를 등에 업고도 사실상 실패의 수순을 밟고 있는 챗온이 주는 교훈은 혁신이 아니고서는 삼성전자를 포함해 누구도 살아남기 어렵다는 사실입니다. 한국경제TV 정봉구입니다.
포인트 선택 적립·인터넷몰서 할인…서비스 'UP' 2013-06-04 15:30:06
신세계몰 등 백화점 쇼핑몰, 티몬 쿠팡 등 소셜커머스, 이마트몰·홈플러스몰 등 대형마트몰, 인터넷 면세점과 개인 쇼핑몰 등 모든 온라인 쇼핑몰에서 10%(월 최대 2만원) 할인해준다. 이동통신 대중교통 커피 베이커리 등 생활밀착업종에서 5000원씩 월 총 1만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를...
['4조 시장' M커머스 시대 개화(下)]홈쇼핑도 사활건 혈투…손바닥쇼핑 불꽃 경쟁 2013-06-04 08:54:32
서비스도 오픈했다. 업계 관계자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은 최근 들어 가장 고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분야로 이를 선점하기 위한 업체 간 싸움이 치열하다"며 "관련 인력을 강화하고 모바일 구매에 적합한 상품 구성을 늘리는 등 빠른 시장 변화에 누가 먼저 대응하느냐에 따라 판가름이 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3년...
['4조 시장' M커머스 시대 개화(中)] 기저귀·여성의류·스킨케어까지 2013-06-04 08:54:08
모바일 커머스의 주요 이용객은 20~30대 여성으로 조사됐다. 젊은층에서 모바일 활용도가 특히 높아서다. m커머스 시장은 가정과 회사 등 기존 온라인쇼핑의 장소뿐 아니라 시간대별 '마의 장벽'도 무너뜨리고 있다. 웹쇼핑의 경우 출·퇴근 시간인 오전 6~9시 동안 매출이 아주 저조하지만 모바일의 경우 꾸준한...
['4조 시장' M커머스 시대 개화(上)]모바일쇼핑족을 잡아라…PC·TV서 보고 모바일결제 2013-06-04 08:51:54
모바일 커머스 시장 규모는 3조9700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130% 이상 급증할 전망이다. 2014년 m커머스 시장 규모는 7조6000억 원을 웃돌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모바일 시장은 기존 pc온라인 기반이었던 오픈마켓과 tv를 활용했던 홈쇼핑 업체들을 중심으로 커나가고 있다.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의 경우...
패션 멘토 간호섭 교수가 제안하는 6월 필수 아이템? 2013-06-03 16:04:52
섭스크립션 커머스 서비스이다. 간 교수가 6월의 주제로 잡은 것은 바로 영원한 여름의 상징인 `마린 룩`. 6월의 바이박스는 화이트, 블랙, 블루 컬러와 스트라이프 패턴이 특징인 `마린 룩`에 어울리는 아이템들을 선별한 `마린 박스`이다. 안에는 프란세스B의 클러치와 선글라스, 비엔베투의 발찌와 이어커프, 애프터투...
항공서비스 피해 해마다 `급증` 2013-06-03 08:54:23
수하물 분실·파손 5.3%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특히 소셜커머스 등 전자 상거래로 항공권을 구입할 때 발생하는 피해 건수도 급증해 2010년 51건, 2011년 102건, 2012년 208건을 기록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항공권을 구입하기 전 위약금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할인이나 특가 항공권은 항공사가 자체 약관을...
홈쇼핑 대박, 선(SUN) 스프레이에 주목! 2013-05-31 11:24:57
다른 형국이다. 신(新)유통망인 홈쇼핑, 소셜 커머스 등을 발 빠르게 공략해 쾌거를 이루고 있다. 특히 홈쇼핑은 패션, 미용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이익율 상승세를 이루고 있다. 뷰티 업계의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홈쇼핑에서 론칭한 화장품은 연일 매진 기록을 세우고 있다. 기존의...
소르베베 쿨시트, 소셜커머스서 19시간만에 완판 2013-05-29 18:53:15
소르베베 쿨시트가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판매 개시 당일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글로벌 유아용품 전문기업 ykbnc(대표 윤강림)의 유아외출용품 전문 브랜드 ‘소르베베(sorbebe)’는 자사의 대표 여름철 육아용품 액세서리인 ‘소르베베 스마트 쿨시트’가 티켓몬스터 판매 개시 19시간 만에 모두 매진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