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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절반은 매주 온라인 쇼핑…월 27만원 지출" 2024-10-28 14:56:28
1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설문했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48%가 주 1회 이상 온라인 쇼핑을 한다고 답했으며, 남성보다는 여성이 훨씬 더 활발하게 온라인 쇼핑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은 57%, 남성은 39%가 주 1회 이상 온라인 쇼핑을 한다고 밝혔다. 연령별로는 40대의 쇼핑 빈도가 가장 높았는데, 10명 중...
‘맵단’ 맛에 빠진 미국 Z세대… “고추장 좋아” 2024-10-23 18:08:10
실제로 미국 시장조사업체 엔씨설루션스의 설문조사 결과, Z세대의 절반 이상은 자신을 ‘매운맛 애호가’로 정의했다. 트렌드 분석가 케라 닐슨은 “코로나 기간 버거·피자 등 전통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지만, 팬데믹 이후 소비자들은 다시 색다른 맛을 추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빅테크의 공습…인스타, 카카오웹툰 제쳤다 2024-10-23 16:45:56
낮은 진입장벽과 간편한 소비 방식이 창작자, 이용자 모두를 끌어들이기에 적합해서다. 인스타그램에서 웹툰을 뜻하는 ‘인스타툰’은 23일 기준 234만7000개가 검색됐다. 소재는 읽기 쉬운 일상 이야기가 대부분이다.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12월 콘텐츠 후원 기능을 출시해 작가의 수익 창출 통로를 마련했다. 여기에...
편의점 '싹쓸이' 50~60대 많이 보이더니…이유 있었다 2024-10-23 11:28:52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편의점이 외식 수요를 흡수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이 커지면서다. 간편식을 비롯해 편의점에서의 1000원~5000원대 이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신선식품 수요가 덩달아 늘었다는 분석이다. 올해 상반기 편의점의...
'단짠·매운맛'…한국 맛에 반한 미국 2024-10-23 06:31:43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다시 참신하고 색다른 맛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매운 맛의 인기를 부채질하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특히 매운맛 트렌드는 1997년부터 2012년 사이에 태어난 Z세대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시장조사업체 엔씨설루션스(NCSolutions)의 설문조사에...
"'맵달' 메뉴가 美 식당 점령…한국 고추장 넣어 인기" 2024-10-23 04:18:58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다시 참신하고 색다른 맛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매운 맛의 인기를 부채질하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특히 매운맛 트렌드는 1997년부터 2012년 사이에 태어난 Z세대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시장조사업체 엔씨설루션스(NCSolutions)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카레라이스 한 그릇에서 본 일본경제의 동향과 전망 2024-10-21 16:12:37
조사기업 제국데이터뱅크는 이른바 ‘카레라이스 물가지수’를 매달 조사해 공표하고 있다. 이 지수는 저렴하고 간편한 조리법으로 일본 가정 식탁에 자주 오르는 음식인 카레라이스 제조 비용을 현재 일본의 물가 수준을 판단하는 데이터로 활용한다. 집계방식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주재료인 감자, 쌀, 당근, 고기 등을...
'흑백요리사' 돌아온다…"시즌2 확정, 내년 하반기 공개" 2024-10-15 08:29:17
조사 결과 드라마와 비드라마 통틀어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OTT 예능 최초 한국 갤럽 '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9월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참가자들이 운영하는 식당 역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시즌1 우승자인 흑수저 '나폴리 맛피아'...
"1인당 수십만원도 괜찮아"…2030 이번엔 '파인다이닝 열풍' 2024-10-13 14:24:13
올해 미쉐린 가이드 1~3스타를 받은 파인다이닝 식당 33곳의 매출을 조사한 결과, 흑백요리사가 방영된 직후 3주간(9월 17일~10월 5일)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23.3% 증가했다. 특히 젊은층이 가파르게 늘었다. 이들 식당 매출에서 20대 이하가 차지하는 비중은 4.7%에서 8.0%로 뛰었다. 50대(5.3%)를 웃도는 수치다....
중기 옴부즈만, 법정인증제품 직접생산확인 절차 간소화 건의 2024-10-08 17:07:27
2년에 한 번씩 직접생산확인을 위한 현장 실태조사를 받아야 해서 인증 비용과 시간이 이중으로 들어간다"고 호소했다. 앞서 중소벤처기업부는 옴부즈만이 해당 규제 개선을 요청한 이후 지난 5월 HACCP과 KS 등 공신력 있는 기관이 인증한 제품을 대상으로 현장심사 면제를 추진하기 위해 이해관계자 공청회를 진행한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