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3분기 영업익 29.4%↓…"'적자' 면세점이 발목" 2024-11-08 16:09:34
등 주요 점포의 리뉴얼 투자로 감가상각비가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연결 자회사인 신세계라이브쇼핑은 3분기 매출 770억원, 영업이익 13억원으로 집계됐다. 티몬·위메프의 판매 대금 미정산 사태로 28억원의 손실을 봤음에도 영업이익 흑자 기조를 지켰다. 면세점 사업을 하는 신세계디에프 역시 매출이 4717억원으로...
신세계, 3분기 매출 1조5천401억원 2.8% 증가…불황 속 성장세(종합) 2024-11-08 13:41:26
점포의 리뉴얼(재단장) 투자로 감가상각비가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신세계는 디저트 전문관인 스위트파크(강남·대구점), 백화점과 호텔의 경계를 허문 '하우스 오브 신세계'(강남점) 등의 공간 혁신으로 지속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프라다뷰티 국내 1호 매장, 세계적인 샴페인 하우스...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익 1550억원…전년比 9.1%↑ 2024-11-07 16:58:02
감가상각비 증가 및 구조 개선을 위한 일회성 비용 영향이다. 9월까지 이어진 폭염으로 패션 수요가 감소했지만, 리뉴얼을 진행한 수도권 대형점 누계 매출이 6.7% 신장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그로서리(마트·슈퍼) 부문은 1조4421억원의 매출과 45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4.9%, 11.6%...
GS리테일, 분기매출 3조 처음 넘겼지만…내수침체에 '수익 악화' 2024-11-07 16:54:53
등으로 매출은 늘었지만 감가상각비, 광고 판촉비 등이 증가한 탓에 영업익은 줄었다. 같은 기간 슈퍼마켓 매출은 4235억원, 영업익 139억원으로 각각 8.5%와 0.7% 증가했다. 홈쇼핑 매출은 3.4% 줄어든 2510억원, 영업익도 2.7% 감소한 186억원을 기록했다. GS리테일은 “통계청이 발표한 ‘9월 산업활동 동향’을 보면...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9%↑…“해외사업·자회사 실적 개선” 2024-11-07 16:43:53
감가상각비 증가와 구조 개선을 위한 일회성 비용, 지난 9월까지 이어진 폭염으로 인한 패션 수요 감소 등의 영향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의 올해 1~3분기 누계 매출은 2조 4,070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4분기에는 역대급 한파가 예보된 만큼 겨울 패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파트너사와의 협업...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1천550억원…작년 동기보다 9% 증가(종합) 2024-11-07 16:19:10
인한 감가상각비 증가와 구조 개선을 위한 일회성 비용, 지난 9월까지 이어진 폭염으로 인한 패션 수요 감소 등의 영향이 있었다고 롯데쇼핑은 설명했다. 대신 수도권 대형점은 누계 매출이 6.7% 증가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고 강조했다. 롯데백화점은 인천점의 프리미엄 식료품점 레피세리와 프리미엄 뷰티관, 본점의...
GS리테일 3분기 영업이익 806억원…작년 동기보다 24% 감소(종합) 2024-11-07 11:39:42
신규점 출점에 따라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운영점이 증가하면서 감가상각비와 광고 판촉비 등이 올라 작년 동기보다 51억원 감소했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슈퍼마켓 매출은 4천235억원, 영업이익은 139억원으로 각각 8.5%, 0.7% 증가했다. 홈쇼핑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천510억원, 186억원으로 각각 3.4%, 2.7%...
DB하이텍, 3분기 영업익 492억원…전년 동기 대비 2% 감소 2024-11-05 09:44:50
따른 감가상각비, 전력비 상승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DB하이텍은 2020년부터 올해까지 생산능력 증대, 신규 공정 등에 총 1조원에 이르는 투자를 진행했다. 지난달에도 8인치 웨이퍼 3만5천장 증설이 가능한 2천500억원 규모의 클린룸 확장 투자를 발표했다. DB하이텍 관계자는 "향후...
엔씨소프트, 12년만에 분기 적자…"본사 인원 3천명대로 축소"(종합2보) 2024-11-04 17:29:48
매출변동비·기타비용이 1천399억원, 마케팅비 487억원, 감가상각비 265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홍 CFO는 이날 투자자들에게 엔씨소프트의 향후 변화 전략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이전 실적발표 때와 달리 박병무 공동대표는 이날 프레젠테이션에 참석하지 않았다. 홍 CFO는 "2025년 신작 5종을 예상하고 있다"며 "가장 큰 ...
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손실 143억원…12년만에 분기 적자 전환(종합) 2024-11-04 16:04:04
매출변동비·기타비용이 1천399억원, 마케팅비 487억원, 감가상각비 265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엔씨소프트는 핵심 지식재산(IP) 확장과 신규 IP 확보를 목표로 게임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4분기 리니지 IP 기반의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를 출시하고, 2025년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