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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테쉬서 손님 돌아온다…네이버 커머스 기대감 [엔터프라이스] 2024-05-08 17:04:14
지난 4월에 처음으로 두 앱의 이용자수가 감소했습니다. 정부가 매주 알리와 테무가 파는 중국산 제품의 유해물질을 발견해 발표하고 있고, 개인정보 침해와 관련된 문제도 대두되면서 소비자가 이탈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해외직구액도 중국이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비중을 차지 했지만, 금액은 전분기 대비 12%...
딜로이트 안진, '삼쩜삼' 운영사와 MOU…"세무테크 확장" 2024-04-03 11:01:29
개인 납세자의 종합부동산세 환급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종합부동산세 계산을 어려워하는 개인 납세자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관련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는 게 목표다. MOU 체결식엔 홍종성 딜로이트 안진 대표와 정용수 자비스앤빌런즈 CEO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말로만 주가 올리겠다고"…네이버 대표에 주목하는 개미들 2024-03-26 07:39:11
따르면 지난달 기준 알리와 테무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818만명, 581만명으로 집계됐다. e커머스 앱 중 각각 2위와 4위에 올랐다. 기존 2위였던 11번가는 3위로 밀렸다. 남효지 SK증권 연구원은 "중국 플랫폼의 성장세가 거세다"며 "알리는 수수료를 받지 않는 조건을 내걸며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있는데, 네이버가...
"땡큐 엔비디아"…대장주의 귀환? [마켓플러스] 2024-03-20 17:39:57
HBM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며 반도체 사업 업그레이드를 선언했습니다. 개인은 1조5천억원이나 주식을 내다팔았는데 대장주의 귀환을 기대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살아난 불씨…돌고 돌아 은행주 역시 꺼졌던 불도 다시 봐야 할까요. 하나금융지주는 장중 52주 신고가를 경신했고 KB금융, 신한지주 등도 주가가...
"역대급 개미 소굴 열렸다" 한탄…'10만 주주' 떠난 네이버 2024-03-19 10:35:00
국내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우면 네이버 커머스 사업의 성장성이 둔화할 것이란 지적이 나온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업체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2월 기준 알리와 테무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818만명, 581만명으로 집계됐다. e커머스 앱 중 각각 2위와 4위에 올랐다. 결국 작년 실적보단 올해 경영...
"1억 투자자, 780만원 용돈 받네"…하나투어 주가도 60% 폭등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3-02 07:00:04
자수가 10배 증가할 때 하나투어의 해외 송출객수는 65배 증가했다”며 “코로나19 확산 직전인 2014~2019년 국내 점유율은 연평균 20%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같은 기간 패키지 시장 연평균 점유율은 36%였다. 그는 “우월한 시장 지배력을 바탕으로 상품 개발, 온·오프라인 채널, 글로벌 네트워크 등서 차별적인 강점을...
中 직구앱 습격…국내 이커머스 '흔들' 2024-02-15 17:47:20
활성이용자수, 즉 이용자가 1년만에 2배 이상 늘었고요. 테무는 더 빠른데요. 지난해 7월 한국시장에 공식 진출 했는데, 반년 만에 이용자가 10배 이상 급증했습니다. 반면 쿠팡이나 지마켓의 이용자 수는 1년전과 비교해 한 자릿수 성장에 그쳤고, 네이버의 쇼핑 거래액은 증가율은 둔화됐습니다. 여기에 올해는 중국...
'치지직'으로 대이동…유튜브 독주 막아라 2024-02-14 18:06:37
시작 13일 만에 130만명이 넘는 월간활성이용자수(MAU)를 확보하며 터줏대감 경쟁사들과 격차를 빠르게 좁혔습니다. 초반 돌풍에 고무된 네이버는 스트리머에게 올해 총 50억원을 지원하고, 후원금 수익을 업계 평균 배분율보다 높게 나눠주는 등 파격적인 지원책을 내놨습니다. 오는 19일부터는 누구나 개인 방송을 할...
네이버, '연매출 10조' 눈앞에…주가도 9% 넘게 뛰었다 2024-02-02 16:04:11
사업 수익화 추진네이버의 다른 사업들도 성장세를 유지했다. 핀테크 사업의 지난해 매출은 1조3548억원으로 전년보다 14.2% 늘었다. 콘텐츠(1조7330억원), 클라우드(4472억원) 등도 같은 기간 매출이 각각 37.4%, 11% 늘었다. 오는 19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개인방송 스트리밍 플랫폼인 치지직은 지난해 12월 선공개...
"가장 사랑받는 SNS"…배당으로 화답한 메타, 주가 '폭등' 2024-02-02 08:50:44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광고를 통해 2021년 애플이 도입한 개인정보 보호 강화 정책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했다”고 짚었다. 애플의 정책으로 아이폰 사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이 어려워지면서 메타는 매출 100억달러를 잃는 타격을 입었던 바 있다. 실제로 광고 부문 매출이 387억1000만달러(약 51조6000억원)로, 전체의 9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