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무드업 냉장고 캠페인, '티즈 글로벌 어워즈' 금상 수상 2024-11-14 14:24:55
물론 음악 재생까지 가능한 무드업 냉장고의 특징을 Creative에 적용해 역동적인 음악과 화려한 색으로 표현한 영상 소재와 함께 비디오 스킨을 얹어 유저가 직접 컬러를 선택하면 비디오 스킨과 스킨 속 제품 이미지 색상이 같이 변화하는 광고 경험을 체험하게 했다. 이는 LG 씽큐 앱을 통해 냉장고 도어 컬러를 변경하는...
NHN벅스, 전세계 180개국에 LG 스마트TV 전용 '에센셜' 앱 출시 2024-11-13 11:05:31
LG 스마트 TV에서 곧바로 NHN벅스가 운영하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에센셜' 내 플레이리스트에 접근할 수 있다. 또 '운동하기'·'드라이브'·'신나는' 등의 키워드를 입력해 원하는 테마의 음악을 찾거나, 기존에 들은 플레이리스트를 빠르게 재생하는 기능도 포함됐다. LG 스마트 TV 내...
"유재하·존 레논이 신곡?"…하늘로 간 '별' 어떻게 부활했나 [이슈+] 2024-11-13 06:41:46
자격이 있다'는 가이드라인을 두고 있다. 음악계에서는 몇 년 새 AI 창작이 화두로 떠올랐다. AI가 만든 곡에 대한 저작권을 인간 창작물과 동일하게 인정해줘야 하냐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가운데, 인간의 창작 영역을 보정하는 수준에서 AI를 활용하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세븐틴, 에스파가 AI로 생성한 장면을...
"넷플릭스 게 섰거라" 티빙 효과 '톡톡'…CJ ENM 웃었다 2024-11-07 15:50:35
게 킬러 콘텐츠가 됐다. 광고 요금제로 유료 가입자를 끌어모은 티빙 효과에 힘입어 미디어플랫폼 부문 매출과 영업익 모두 크게 늘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4% 증가한 3565억원, 영업익은 471.5% 뛴 108억원을 올렸다. 특히 티빙의 3분기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MAU)는 모바일인덱스 기준 780만을 돌파해 OTT...
‘엄친아·서진이네2’ 티빙 선방…CJ ENM, 영업이익 113% ↑ 2024-11-07 15:25:09
확대되며 손실을 방어했다. 음악 부문은 자체 아티스트 선전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3분기 매출 1,827억원, 영업이익 24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데뷔 이후 발매하는 앨범마다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5세대 대표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은 미니 4집(초동 판매량 111.2만장)을 선보이며 음악 사업 성장을 견인했다....
tvN '엄친아'·'서진이네2' 끌고, 티빙 KBO 중계 대박…CJ ENM 3분기 연속 흑자 2024-11-07 14:19:34
해외 패키지 판매가 지속 확대되며 손실을 방어했다. 음악 부문은 자체 아티스트 선전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3분기 매출 1827억원, 영업이익 24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데뷔 이후 발매하는 앨범마다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5세대 대표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은 미니 4집(초동 판매량 111.2만장)을 선보이며 음악 ...
김소현 "온 가족 서울대 출신…父 TV 선 잘라" 2024-11-07 09:17:20
기준으로 4.9%의 시청률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도 1.3%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 주인공은 김소현이 차지했다. 그는 아찔했던 첫 비행기 퍼스트 클래스 썰을 풀어내며 '허당핑' 매력을 발산해 웃음을...
인도미,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뉴진스' 선정 2024-11-06 14:41:46
동남아시아 브랜드인 것이 설레며, 뉴진스의 음악과 개성이 재미있고 에너지 넘치며 긍정적인 인도미의 브랜드 이미지와 완벽히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ICBP의 국제 부문 부대표인 엘리 베티(Elly Betty)는 이번 글로벌 론칭에 대해 큰 기대감을 표하며, "이번 캠페인은 전...
스포티파이 10월 신규 설치 100만명 넘어…전월 대비 198% 증가 2024-11-05 17:18:31
최대치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는 오디오 형식의 광고를 청취하면 스포티파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스포티파이 프리'를 출시하면서 사용자가 대폭 유입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지난 달 가장 많이 음악 스트리밍 앱은 689만 명이 사용한 '유튜브 뮤직'...
하이브, 음반원·공연 매출 쪼그라들었다…내홍 장기화 속 역성장 [종합] 2024-11-05 11:25:12
참여형 매출에는 음반원, 공연, 광고·출연료 등이 포함된다. 음반원 매출 2641억원, 공연 매출은 740억원으로 각각 18.8%, 14.8% 감소했다. 광고·출연료만 345억원으로 9.8% 증가하는 데 그쳤다. 엔하이픈, 보이넥스트도어의 앨범 판매량 성장, 뉴진스 일본 데뷔 싱글 밀리언셀러 달성, 방탄소년단 지민과 르세라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