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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벤처투자 대세는?…시대 따라 투자방식도 유행 탔다 [긱스] 2023-08-06 15:09:55
뒤늦게 1986년에 와서야 동양맥주가 최초로 발행하고, 1980년대 후반에 가서 더욱 본격적으로 발행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이유로는 그 당시 증시가 좋은 시기임을 이용하여, 많은 회사들이 경영간섭이 상대적으로 제약되는 무의결권 우선주를 대량으로 발행하고, 이를 통해 자금 유치를 이루고자 했기 때문이었다. 이처럼...
용산 일식 오마카세에서 가장 잘 팔리는 술은? [긱스] 2023-05-15 11:18:11
서울 이태원을 중심으로 수제 맥주를 시작했어요. 어메이징브루어리가 대표적이죠. 코로나를 겪으며 와인·위스키 같은 고급 주류가 편의점에서 쉽게 보여요. 고급 주류를 맛보기 시작하며 주류시장이 성장기 초기에 진입했다고 보고 있어요. Q. 창업 초기 맥주 정기배송 서비스로 시작했다가 피보팅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곧 망한다더니 양의지에 152억 '현질'…당신이 모르는 두산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2-08 15:51:32
맥주, 이땐 동양맥주였는데, 맥주를 대량생산 하니까 빠르게 대중화됩니다. 맥주로 돈 벌어서 두산은 주로 먹고, 마시고, 입는 소비재 사업을 확대합니다. 특히 해외 브랜드를 한국에 들여와 성공했어요. 코카콜라, KFC, 버거킹, 폴로 랄프로렌 이런 브랜드를 들여온 게 두산이었죠. 잘 될 브랜드 보는 눈만 있어도 우리는...
[특파원 시선] 나고야 TV탑과 긴자 라이온, 그리고 서울역 2022-12-31 07:07:00
긴자 라이온에서는 유럽의 선술집과 흡사한 분위기에서 맥주를 마실 수 있다. 두 건물 사이에는 기능적으로 별다른 공통점이 없지만, 일본 정부가 가치를 공인한 근현대 건축 문화재라는 연결 고리가 존재한다. 지난해 공식 명칭이 '주부전력 미라이 타워'로 바뀐 나고야 TV탑은 2005년 등록유형문화재가 됐고, 지...
'42년 노포' 을지OB베어, 6번 강제집행 끝에 철거 2022-04-21 19:49:22
부지에 화장실을 새로 지을 공간을 요구하면서 다시 갈등이 불거졌다는 것이 을지OB베어 측 주장이다. 1980년 문을 연 을지OB베어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백년가게로 등록된 노포다. OB맥주의 전신인 동양맥주가 모집한 프랜차이즈의 1호점으로 시작해 창업주의 딸 강호신씨와 사위 최수영씨 부부가 2대째 운영하고 있다....
을지로 42년 노포 노가리집, 을지OB베어 건물 강제철거 2022-04-21 17:46:08
OB맥주의 전신인 동양맥주가 모집한 프랜차이즈의 1호점이었다. 21일 청계천을지로보존연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20분께 법원 측 용역 100여 명이 을지OB베어 강제집행에 나섰다. 이들은 1시간에 걸쳐 점포 간판을 끌어내리고 내부 집기류를 모두 빼냈다. 강제집행에 대비해 줄곧 가게를 지키고 있던 시민단체와 업체...
138년 '기업 조력자'…시장경제 파수꾼 우뚝 2022-04-21 17:37:12
금강제약소 회장, 전택보 천우사 회장, 박두병 동양맥주 회장, 김성곤 쌍용양회공업 회장, 태완선 대한중석광업 회장, 김영선 대한재보험 회장, 정수창 동양맥주 회장, 김상하 삼양사 회장, 박용성 두산중공업 회장, 손경식 CJ 회장,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 등이 회장을 지냈다. 대한상의는 1960년대 경영 상담과 실무강좌,...
유명 연예인들이 가는 청담동 맛집은 어디? 2021-09-27 11:16:44
조명 그리고 기존의 소주, 맥주 외에 와인을 삼겹살에 매칭해서 먹는 젊은 층의 취향을 겨냥한 콜키지 프리 서비스의 지속적인 운영 등은 트랜드에 민감한 젊은 층과 연예인들이 꾸준히 선호하는 이유다. 돈블랑이 상대적으로 젊고 트랜디함이 특징이었다면 영동대교 남단 쪽으로 발걸음을 옮기면 조금은 다른 느낌을 주는...
[천자 칼럼] 코로나가 되살린 와인 붐 2021-01-04 17:54:24
전까지는 동양맥주의 국산와인 ‘마주앙’ 외에는 다른 대안이 없었다. 이름부터 어려운 고급주로 인식됐던 와인이 대중에게 알려진 계기는 2001년 한·일 월드컵 조 추첨행사에서 ‘몬테스 알파’가 공식 와인으로 선정되면서다. 이듬해 월드컵에서 거스 히딩크 감독이 이탈리아를 물리친 뒤 ‘샤토 탈보’를 마신 사실이...
장마라 더 좋다…요즘 막걸리 어디까지 마셔봤니 2020-07-28 08:00:20
17.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소주(4.0%) 맥주(3.6%) 와인(2.8%) 등 일반 주류 판매량보다 월등히 높은 수준이다. CU편의점에서도 막걸리 매출(6월 24일~7월26일)은 전년 동기 대비 23.6% 증가하며 소주(13.5%)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막걸리 매출이 늘면서 곁들일 수 있는 대표 안주인 '파전'을 만드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