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꿈의 크기'를 무한대로…슈퍼강국 DNA로 탈바꿈할 7대 제언 [창간 60주년 특별기획] 2024-09-22 18:01:52
예술 분야의 세계적 허브국가 음악 영화 드라마 만화 게임 등 한국 콘텐츠의 세계화는 눈부실 정도로 비약적이고 가파르다. 기업의 세계화, 제품과 서비스의 고도화와 맞물려 한국의 문화·예술이 산업화를 이룩한 데 따른 것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성과는 다음 단계 진입을 위한 워밍업일 뿐이다. 세계 시장은 우리가 개...
다시 위대한 여정…이제 초일류 선진국으로 가자 [창간 60주년 특별기획] 2024-09-22 18:00:09
예술 분야의 세계적 허브국가 음악 영화 드라마 만화 게임 등 한국 콘텐츠의 세계화는 눈부실 정도로 비약적이고 가파르다. 기업의 세계화, 제품과 서비스의 고도화와 맞물려 한국의 문화·예술이 산업화를 이룩한 데 따른 것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성과는 다음 단계 진입을 위한 워밍업일 뿐이다. 세계 시장은 우리가 개...
AI가 숏폼 드라마 결말 바꾼다 2024-09-22 17:35:52
업계에 따르면 스토리테크 기업인 띵스플로우는 오리지널 웹소설 지식재산권(IP)을 숏폼드라마와 인터랙티브 게임으로 제작하기 위한 AI 창작 시스템을 구축했다. 자체 콘텐츠 플랫폼인 스플의 웹소설을 숏폼드라마로 만드는 과정에서 여러 갈래로 대본을 짜 이용자가 다양한 결말에 도달하도록 AI를 활용하는 것이다. 창작...
'김지원·김수현' 이어 '박신혜·박형식'도…넷플릭스 화제작은? 2024-09-20 08:37:45
데 성공했다. 드라마 '눈물의 여왕'을 포함해 총 3편의 작품이 상반기 넷플릭스 비영어권 콘텐츠 상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넷플릭스서비시스코리아는 20일 넷플릭스가 올 상반기 전 세계 회원들이 시청한 콘텐츠 현황을 담은 보고서 '인게이지먼트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연 2회,...
'설화수 최화정, 더후 김지원'…화장품 '스타마케팅' 강화 2024-09-17 10:01:01
드라마 눈물의 여왕 주연 배우 김지원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김지원은 또 다른 글로벌 앰버서더 이영애와 함께 더후를 홍보할 계획이다. 이영애는 지난 2006년 더후의 모델로 발탁된 뒤 18년간 장수 모델로 활동해왔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김지원의 도회적 이미지와 밝고 사랑스러운 에너지로 다양한 작품을...
"日 드라마 '쇼군' 에미상 18관왕 약진, '오징어게임' 덕분" 2024-09-17 07:19:55
미국인은 외국 영화와 드라마를 더빙으로 보는 것을 선호하지만, 한국 드라마 성공을 계기로 영어 자막으로 보는 데에 대한 저항이 줄어들었다고 한다"고 전했다. 실제로 영화 '기생충' 봉준호 감독도 아카데미 시상식에 앞서 진행된 골든글로브 수상 직후 "자막, 그 1인치의 장벽을 뛰어넘으면 여러분들이 훨씬 더...
日언론, '쇼군' 에미상 석권에 "韓드라마 약진이 美흥행 토양 돼" 2024-09-16 18:10:52
삼은 드라마가 만들어졌지만, 당시에는 일본인이 아닌 영국인 항해사의 시각이 중심이 됐다고 전했다. 요미우리신문도 영화 저널리스트 사루와타리 유키 씨 견해를 인용해 쇼군의 성공에는 미국 엔터테인먼트 업계 흐름이 반영돼 있다고 분석했다. 이 신문은 오징어 게임과 일본 영화 '고질라 마이너스 원' 등...
"맘카페 소문듣고 왔어요"…MZ 엄마들, 뜨거운 반응 '완판' 2024-09-16 07:28:56
이밖에 CJ온스타일도 지난 6월 드라마 ‘선재업고튀어’가 흥행하자 변우석, 김혜윤 팬덤을 위한 굿즈를 온라인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기도 했다. MZ세대 사이에서 “생각보다 더 재미있다”라는 반응을 이끌어냈다는게 온라인 팝업의 가능성을 엿보게 했다는 업계의 반응이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대체 하루에 몇개야?" 광고 폭탄…변우석 제대로 일냈다 2024-09-14 16:30:53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로 선풍적 인기를 얻은 덕에 패션부터 식품, HR(인적 자원) 기업까지 분야를 가리지 않고 모델로 기용돼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변우석은 지난 13일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는 소식을 알리거나 모델로 있는 업체의 신규 광고·화보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추석...
[위클리 스마트] "국내 OTT 주류는 일단 광고 없는 패키지 구독" 2024-09-14 10:00:09
인기 드라마 시리즈가 한국 OTT의 성공을 이끌었다. 또 한국 업체들은 할인 혜택으로 매력적인 구독가를 제공한다"고 답했다. 티빙의 프로야구 중계와 웨이브의 파리올림픽 독점 중계 등 OTT들의 스포츠 분야 진출도 눈에 띄는 시점이다. 푹은 "한국 OTT들은 여전히 일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