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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는 떨어졌는데, 알리바바는 왜 '나쁜' 실적에도 오를까 [레버리지셰어즈 인사이트] 2024-08-30 10:28:58
알리바바의 여섯 개 주요 부문은 다음과 같다. ▲타오바오 및 티몰 그룹: 중국 중심의 상업 비즈니스로, 두 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 2024 회계연도(FY) 기준으로 총 상품 거래액(Gross Merchandise Value) 면에서 세계 최대 소매 상업 비즈니스라고 회사가 주장하는 소매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두...
"中 주도 글로벌 역직구 시장…韓, 품질 등 차별화 전략 필요" 2024-08-29 11:00:00
아마존이 차지했지만, 2∼6위는 테무, 타오바오, 티몰, 징동닷컴, 콰이샵 등 모두 중국 플랫폼이 꿰찼다. 이어 7위 월마트(미국), 8위 쇼피(싱가포르), 9위 이베이(미국), 10위 쿠팡(한국) 순이었다 보고서는 중국 플랫폼들이 초저가 전략 외에도 특성에 맞춘 해외 진출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中 알리바바 당일 배송 핵심은 '운반로봇'…인건비 절반 줄였다 2024-08-25 18:11:31
따지면 세계 1위 택배업체다. 알리익스프레스·티몰·타오바오 등 알리바바그룹 플랫폼뿐만 아니라 P&G와 네슬레도 고객사로 뒀다. 글로벌 기업이 차이냐오에 일감을 주는 건 빠르고, 정확하며, 싸기 때문이다. 커피 한 잔값으로 넓은 중국 땅 어디든 1~2일 안에 배송해 준다. 이런 힘은 로봇 자동화 기술을 적용한 1100여...
알리바바, 2분기 순이익 29% 급감 2024-08-16 00:36:46
양대 온라인 쇼핑몰인 타오바오와 티몰그룹은 매출이 전년 대비 1% 줄었다. 블룸버그통신은 “징둥닷컴의 쇼핑 행사 ‘618 쇼핑데이’에서 알리바바가 새로운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막대한 비용을 썼지만, 소비를 촉진하지 못해 순이익이 대폭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시장은 부정적으로 반응했다. 미국 나스닥시장에...
중국발 후폭풍이 가른 K-뷰티…아모레 급락 2024-08-07 17:32:08
축제' 동안 중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티몰에서 더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킨케어 브랜드 매출 상위 5위권에 들지 못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비중이 높은 중국 경기 회복이 생각보다 더디게 이뤄지고 있는 만큼 미국 등 중국 외 지역에서의 성과가 부각돼야 한다"고 내다봤습니다. 전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
[올림픽] 中서 다이빙 취안훙찬 '미운 물고기 슬리퍼' 불티 2024-08-07 12:38:51
전했다. 전날 중국의 또다른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 자료에 따르면 지난 3∼5일 200만명 이상이 테니스와 탁구, 배드민턴 같은 스포츠 장비를 검색했다. 테니스 관련 장비 검색량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300% 증가했고, 탁구와 배드민턴 장비 검색량은 각각 234%, 98% 늘었다. 검색 열풍은 정친원이 아시아 선수로는 처음...
지누스, 중국 상하이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2024-08-01 08:21:58
티몰', '징동닷컴', '틱톡', '핀둬둬'를 비롯해 '유고홈쇼핑' 등 현지 홈쇼핑 채널까지 진출했다. 아울러, 최근 중국 시장에서 높아진 한국 제품과 문화에 대한 선호도와 수요를 겨냥해 가구업계 최초로 현대면세점 동대문점 8층에 국내 면세 매장도 오픈했다. chacha@yna.co.kr (끝)...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넷플릭스 콘텐츠서 K푸드 알리고…해외 '온라인 한국식품관'서 판다 2024-07-29 16:11:49
‘온라인 한국식품관’을 운영하고 있다. aT는 지난해 중국 티몰·일본 큐텐·아세안 라자다 등 해외 11개국의 현지 온라인몰 15개소에 온라인 한국식품관을 구축하고 SNS 홍보와 라이브커머스,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총 1634개 기업의 17000여개 K-푸드가 1400만달러에 이르는 해외 매출을 올렸다. ...
K뷰티 인디 브랜드 ‘비플레인’, 해외 매출 약 3배 성장…2분기 매출 128억 달성 2024-07-26 09:50:11
늘어난 덕분이다. 중국의 경우 이커머스 플랫폼 티몰에서 비플레인의 대표 제품인 ‘녹두 약산성 클렌징 폼(이하 녹두폼)’의 검색량이 전년 동기보다 3배 이상 급증했다. 녹두폼은 녹두 원물을 함유한 제형과 잔여감이 남지 않는 깔끔한 사용감으로 입소문을 타며 국내외 판매량이 동시에 늘고 있는 추세다....
K뷰티 글로벌 열풍 거센데…中 의존도 높은 LG생건 울상 2024-07-25 17:55:53
운영하는 티몰에서 더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킨케어 브랜드 매출 상위 5위권에 들지 못했다. LG생활건강은 매출 다변화를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지난해 9월 일본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국내 색조 브랜드 힌스를 인수하며 첫발을 뗐다. 북미에서는 빌리프와 더페이스샵 브랜드를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