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서비스, 자립준비청년 위해 가전 무상점검 '재능 나눔' 2024-09-29 08:32:21
위한 가전제품 무상 점검, 벼룩시장 수익금 기부 등을 한 것이 계기가 됐다. 이 사실이 알려지며 임직원 사이에 공감대가 형성됐고, 전국 삼성희망디딤돌 센터와 연계한 임직원 재능 나눔으로 확산됐다. 재능 나눔에는 전국 48개 서비스센터 150여명이 참여한다. 서비스 임직원은 여름에 사용한 에어컨을 살균 세척해주고,...
PB 가전으로 반전 노리는 하이마트 2024-09-19 17:29:08
UV살균 스테이션 청소기’의 초도 물량 2000대가 한 달 만에 다 팔렸다고 밝혔다. 29만9000원짜리 이 청소기는 비슷한 사양의 경쟁사 제품보다 가격이 약 60%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을 중시하는 1~2인 가구와 젊은 층을 겨냥했다. 롯데하이마트 PB사업은 매출이 빠르게 늘고 있다. 최근 5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이...
삼성·LG 로봇청소기의 반격…"中에 빼앗긴 시장 되찾겠다" 2024-09-18 17:25:04
살균, 열풍 물걸레 건조 등 3단계로 물걸레를 관리한다. 100도에 이르는 스팀 살균은 대장균 등 각종 세균을 99.99% 없앤다. LG전자도 지난달 ‘LG 로보킹 AI 올인원’ 로봇청소기를 출시했다. 직배수관을 연결해 물걸레 세척에 필요한 물을 알아서 비우고 물걸레를 열풍 건조한다. 이용자가 청소 시작 버튼을 누르거나...
"펫팸족 잡아라"…반려동물 관리에 주목하는 가전업계 2024-09-16 06:30:01
독일 펫케어 가전 업체인 아스트로펫은 고양이 전용 자동 화장실과 자동 급식기·정수기, 털을 빨아들이는 브러시 등을 이번 IFA에서 선보였다. 자외선 살균(UVC) 공기청정기를 갖춰 3분 이내에 화장실 악취를 제거한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펫 특화 가전과 반려동물 돌봄에 필요한 다양한 사료, 용품 등을 한...
"시중 청소기보다 60% 저렴"…롯데하이마트, PB제품 출시 2024-08-15 18:28:52
롯데하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 상품인 ‘자외선(UV) 살균 스테이션 청소기’를 출시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지난 5월 선보인 냉장고에 이어 두 번째로 판매하는 PB ‘싱글원’ 상품이다. 스테이션 청소기는 보관, 충전, 먼지 비움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거치대에 자동 먼지통 닫힘 기능이 장착된 게 특징이다. 4~5시...
"냄새 난다" 외면하더니 결국…삼성·LG '부랴부랴' 나섰다 2024-08-15 10:02:28
국내 가전업계에선 초창기만 해도 먼지 흡입과 물걸레 기능을 동시에 갖춘 로보락 제품을 향한 혹평을 쏟아냈다. 물걸레를 장착할 경우 악취로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을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실제로 이 같은 불만을 털어놓는 제품 후기도 있었다. 로보락 따라 물걸레 장착한 K-로봇청소기그러나 로보락은 가격보다 성능에...
LG전자, 프리미엄 환기-시스템에어컨 고객 접점 확대 나선다 2024-08-12 10:00:25
있는 가전 구독 상품을 런칭했다. 이에 더해 LG 베스트샵 100개 매장에 프리미엄 환기와 시스템에어컨을 진열해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상담까지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시스템에어컨의 경우, 고객의 집 구조와 환경을 미리 확인한 후 제품을 설치해야 완벽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만큼 전문가의 상담과 사전...
LG전자, 고객 접점 확대…LG베스트샵에 프리미엄 환기-시스템에어컨 진열 2024-08-12 10:00:00
있는 가전 구독 상품을 런칭해 주목 받았다. 이에 더해 LG전자는 LG 베스트샵 100개 매장에 프리미엄 환기와 시스템에어컨을 진열하여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상담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시스템에어컨의 경우, 고객의 집 구조와 환경을 미리 확인한 후 제품을 설치하여야 완벽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中 로보락 잡아라"…대반격 나선 삼성·LG 2024-08-06 17:28:53
150만원이 넘는 고가 제품인데도 세계 양대 가전 기업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맥을 못 추는 유일한 품목이 ‘올인원 로봇청소기’다. 안방 시장조차 뺏기는 굴욕의 시간이 이어지면서 삼성과 LG는 2년여간 반전의 기회를 탐색했다. 그 결과물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 80%를 넘나드는 중국산의 국내 시장 점유율을 무너뜨리기...
중국산의 반란…삼성·LG "게 섯거라" 2024-08-04 13:26:02
절반을 이미 훌쩍 넘어섰다. 기존에 중국 가전은 저가 제품이라는 인식이 강했으나, 로보락은 가격보다는 기술력과 성능으로 승부하고 있다. 실제로 상반기 로봇청소기 시장 점유율을 제품 가격대 150만원 이상으로 좁히면 로보락의 점유율은 65.7%로 더 높았다. 로보락이 독주해온 로봇청소기 시장은 삼성전자의 일체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