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만원짜리 '카드폰' 뭐길래…초등생 사이에서 대유행 [조아라의 IT's fun] 2024-04-14 11:30:19
인기 1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중국 타오바오, 샤오홍슈 등 여러 온라인 쇼핑몰에선 이같은 '카드폰' 판매글을 손쉽게 발견할 수 있다. 휴대폰을 개조해 만든 '위장폰'이다. 일반적으로 애플 아이폰5S 등 구형 스마트폰의 핵심 부품만 빼내 얇게 겹쳐 목걸이형 카드 홀더에 끼워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4월 8일 원자재 및 etf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08 08:03:49
불고 있습니다. 또 중국판 인스타그램인 샤오홍슈 , 중국판 X로 불리는 웨이보 등에서도 금을 자랑하는 포스팅이나 금 투자에 대한 영상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미국의 인플레이션 악화, 또 연준의 향후 기조가 불툼여하다는 점, 그리고 미국 정부의 재정적자 우려도 안전자산으로서의 금 가치를 높이고...
LF 던스트, 이랜드와 손잡고 중국 시장 진출 2024-04-01 17:09:21
홍보 등 서비스는 이랜드의 EIV가 제공했다. 올해로 중국 진출 30주년을 맞은 이랜드는 풍부한 중국 내 비즈니스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던스트는 이랜드의 지원을 바탕으로 티몰글로벌은 물론 도우인샵, 샤오홍슈샵 등 중국 주요 내수 플랫폼으로 영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EIV를 거점으로...
LF 씨티닷츠 '던스트' 중국 진출…이랜드, 법인 설립 등 지원 2024-04-01 09:01:20
외 티몰중국내수샵, 도우인샵, 샤오홍슈샵 등 주요 중국 내수 플랫폼 영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EIV를 거점으로 더 많은 한국 기업이 중국 시장에 진출해 성장을 함께하고 시너지를 창출함과 동시에 연대를 구축해 안정적인 사업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기대한다"며 "이랜드의 중국 비즈니스 노하우가 중국...
"설화수 사느니…" 코로나 끝나자 중국인들 돌변한 이유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⑥·끝] 2024-03-31 13:00:01
시장에 진출한 얏센(퍼펙트다이어리 모회사)이 샤오홍슈, 더우인 등 중국 10~20대가 즐겨찾는 SNS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한 대표적 업체다. 현재 샤오홍슈에서 퍼펙트다이어리 공식 계정의 팔로어 수는 200만명이 넘는다. 퍼펙트다이어리는 SNS에서 수집한 소비자 데이터를 반영해 신제품을 빠르게 ...
"역겨운 복장, 끔찍하다고"…中 MZ 직장인 '출근룩' 실태 2024-03-26 07:56:41
인증하는 현상을 집중 조명했다. 중국의 인스타그램으로 알려진 샤오홍슈(Xiaohongshu)에는 '출근룩'이라는 설명과 함께 잠옷용 털바지와 슬리퍼, 수면 양말을 신은 모습을 인증하는 사진들이 줄을 잇고 있다는 것. NYT는 "중국의 젊은 직장인들의 출근 복장은 놀라울 정도로 캐주얼하다"며 "막 침대에서 나온 모습...
코닥어패럴, 중국 진출한다…"중화권 2030세대 공략" 2024-03-21 18:15:29
최근 미국 코닥 본사로부터 중국을 포함한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에서의 사업 운영권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중국 20~30대 소비자 공략을 위해 현지 소비자 선호도에 맞춰 아노락, 재킷 등 외투와 상하의 셋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우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샤오홍슈'와 '웨이보' 등...
코닥어패럴, 해외 진출 강화…"중국 20·30세대 공략" 2024-03-21 10:42:16
이달 미국 코닥 본사로부터 중국을 포함한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에서의 사업 운영권을 획득했다. 핵심 소비자는 중국의 패션 흐름을 주도하는 20·30대로, 온라인 플랫폼을 우선 공략할 방침이다. 오는 4월 중국판 SNS(사회관계망서비스)인 샤오홍슈와 웨이보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브랜딩 및 상품 마케팅을 시작하고...
"데이팅앱으로 취업 성공"…中 청년들 '이 방법'까지 썼다 2024-03-18 11:26:51
시작한 것은 '중국의 인스타그램' 샤오홍슈(小??)에서 데이팅앱으로 취업에 성공했다는 게시물을 보면서다. 그는 "일반적으로 사람들과 친해지려면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만 데이팅앱을 사용하면 낯선 사람과 몇 시간만 어울려도 수많은 개인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했다. 틴더는 중국 본토에서 접근이 차단된 앱 ...
"춘제 연휴에 中관광객 8만5천명 방한 예상…전방위 마케팅" 2024-02-06 08:38:19
캐릭터가 그려진 홍바오를 무료로 배포하는 디지털 홍바오 SNS 이벤트도 펼치고 있다. 디지털 홍바오는 중국 현지에서 세뱃돈·결혼식 축의금 등을 담는 붉은색 봉투인 홍바오를 모바일페이 송금 시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를 말한다. 관광공사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중심 마케팅의 필수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