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포공항 면세점 입찰마감…롯데·신라·신세계·현대 경쟁(종합) 2024-01-15 14:29:54
DF2 구역은 733.4㎡ 규모로 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공간이다. 연 매출액은 419억원 수준으로 주류와 담배는 마진이 높은 상품이어서 국내 4개 기업 모두 관심을 보여왔다. 이 구역은 앞서 신라면세점이 2018년 8월 입찰에 성공해 5년간 운영해왔다. 신규 낙찰자는 앞으로 7년간 운영권을 확보하게 된다. 수성에 나선...
장제원 "서울 안 갑니다"…인요한 혁신위 '비상' 2023-11-14 08:36:55
가랍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혁신위의 주류 용퇴론을 반박한 것으로 해석된다. 참석자들도 "(서울에 가면) 안 됩니다"라고 호응했다. 장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서도 교회 예배에 참석한 영상을 올렸는데, 영상에서도 "마흔살부터, 어린 나이에 정치를 하면서 많은 어려움, 풍파를 겪었다"며 "요즘도 '장제...
진흙탕 싸움으로 번지는 맥주 라이벌전 2023-06-15 17:47:17
밀맥주’로 이름만 바꿔 판매 중이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곰표 밀맥주 생산을 위해 300억원을 들여 공장까지 신축한 세븐브로이로선 상표권이 급작스레 제주맥주로 넘어간 데 대해 당혹스러울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대표 밀맥주는 세븐브로이 전체 매출의 90% 가까이를 차지한다. 세븐브로이 관계자는 “제주맥주가 새...
[단독] '곰표 밀맥주' 뺏긴 세븐브로이 '초강수'…진흙탕 싸움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3-06-15 16:34:01
만에 재출시15일 주류·유통업계에 따르면 세븐브로이는 지난달 말 곰표 밀맥주 판매를 금지해 달라는 가처분신청을 냈다. 법원이 이를 받아들이면 오는 22일 재출시 예정인 곰표 밀맥주 판매는 당분간 중지된다. 그렇게 되면 연초부터 곰표 밀맥주 생산을 준비해 온 제주맥주는 상당한 타격이 불가피하다. 세븐브로이는...
인천공항 10년 사업권 따낸 신라…롯데와 '면세점 1위' 쟁탈전 예고 2023-04-27 18:01:15
결정했다. 심사 결과 향수·화장품·주류·담배를 판매할 수 있는 DF1과 DF2 사업자로는 신라면세점과 신세계면세점이 각각 선정됐다. 패션·액세서리·부티크 판매 구역에서도 신라면세점(DF3)과 신세계면세점(DF4)이 사업권을 획득했다. 부티크만 취급하는 DF5 구역은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맡는다. ○신라, 처음으로 1위...
한달 빨라진 유통업계 '마케팅 시계' 2023-04-02 17:51:09
더워질수록 매출이 늘어나는 주류업계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후 4년 만에 맥주 신제품 ‘켈리’를 출시했고, 오비맥주는 기존 라거맥주 ‘한맥’을 리뉴얼해 1위 수성에 나선다. 오비맥주는 오는 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카스 화이트’를 맛볼 수 있는 팝업 전시회도 연다....
테라 동생 '켈리' 출격…카스 아성에 도전 2023-03-30 17:34:07
‘진로’로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수성해온 소주시장의 성공 방정식을 따른 것이다. 참이슬은 기존 소비자를, 저도수·무가당인 진로는 젊은 층을 겨냥했다. 맥주 1위 업체인 오비맥주도 2021년 출시된 맥주 ‘한맥’을 최근 리뉴얼해 카스·한맥 진용을 구축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 카스에 1위를 내준 뒤 정상을...
"또 올라?" 편의점, 다음달 생활용품 가격 인상 2023-03-27 16:14:43
수입주류 가격이 오르는 등 물가 전반이 고공행진을 지속하는 가운데 편의점 업계가 4월부터 생활용품 가격 인상을 예고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내달 1일부터 피죤과 홈매트 등 생활용품 13종 가격을 인상한다. 섬유탈취제와 세탁 세제 등은 7∼9% 인상되고 홈키파 모기향은 50%, 수성에어졸500ml은 27.1% 오른다....
곰표맥주·원소주 이을 히트상품 또 나올까…편의점 술전쟁 2022-12-04 05:56:00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GS25는 신 팀장과 함께 원소주·버터맥주를 론칭시켰던 한구종 MD, 편의점 업계 최초의 와인 전문 MD인 김유미 매니저 등이 팀을 이뤘다. GS25의 주류기획팀은 차별화된 제품을 기획하고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와 연계해 편의점 주류 시장의 왕좌 수성에 나선다. eshiny@yna.co.kr...
드링크 인터내셔널, 美 판매 1위 씨그램 진·씨그램 보드카 출시 2022-10-27 16:44:56
세계적인 주류 연구기관 IWSR에 따르면 2020년 이후 미국 내 판매 1위 진 브랜드 지위를 수성하고 있다. 씨그램 진은 달콤한 오렌지 껍질향, 스파이스향, 나무향, 꽃향의 조화와 함께 레몬·라임의 진저 스파이시 맛이 난다는 특징이 있다. 국제적 권위의 ‘샌프란시스코 스피릿 컴페티션’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며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