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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으로 날아간 K-매운맛"…농심, 신라면 팝업스토어 연다 2024-09-30 09:37:01
약 16%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신라면 매출은 약 110억엔을 기록했다. K-푸드 열풍으로 일본 현지에서 신라면이 '한국식 매운 라면'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여기에 신라면 볶음면 치즈, 신라면 김치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라인업 확대 전략이 성공했다는 평가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팝업...
빵·면·맥주·아이스크림·어묵…쌀로 만든 가공식품이 뜬다 2024-09-26 16:15:12
수출 효자 품목으로 떠올랐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쌀 가공식품 시장 규모는 2018년 6조3000억원에서 2022년 8조4000억원으로 4년 새 33%가량 커졌다. 같은 기간 쌀 가공식품 수출액은 8900만달러에서 1억8200만달러로 두 배 가까이로 늘었다. 식품·외식업계는 가루쌀 소비를 늘리려면 공급 가격을 지금보다 더...
돌고 돌아 신라면일까, 전 세계 입맛 사로잡은 불닭일까 [뉴스토리] 2024-09-08 16:44:23
맛’으로 돌아온 것이었다. 오랜 시간 신라면과 농심이 부동의 라면 1위를 지켜온 저력을 체감했던 경험담이다. 올해 5월 삼양식품 시가총액이 라면업계 부동의 1위 농심을 약 30년 만에 넘어선 것은 그래서 놀라웠다. 삼양의 ‘미친 성장세’는 전적으로 불닭볶음면 덕분이다. 챌린지(도전)를 부르는 특유의 매운맛....
오뚜기, '짜장라면' 편의점 가격 내렸다…업계 확산하나 2024-08-12 11:01:15
라면 제품 가격을 기존가에서 10~30% 내린 가격에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대응하고 있다. 농심은 대형마트에서 신라면과 짜파게티, 너구리 등 대표 제품과 여름철 소비량이 많은 둥지냉면, 메밀소바 등 19개 제품을 10%~32% 할인해 팔고 있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을 비롯한 삼양라면 등 24개 라면 제품에...
'K매운맛' 열풍에 연 6500만개…쿨피스 장수 비결은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7-31 07:30:01
불닭볶음면과 신라면 등으로 대표되는 한국의 매운맛이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다. 한국인들은 매운맛 음식을 먹을 때 늘 쿨피스를 곁에 뒀다. 특유의 부드러운 단맛이 매운 음식과 조화를 이룬다는 입소문이 널리 퍼져있기 때문이다. 쿨피스는 1980년 처음 출시돼 지난해 기준 연평균 6500만개가 팔린 동원F&B의 대표적인...
제2의 ‘삼양’이냐 ‘빙그레’냐...하림 라면사업의 미래는 2024-07-24 09:50:32
라면 기업들의 성장세에서도 나타난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K-라면이 갈수록 큰 인기를 끌며 주요라면 기업들의 매출은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다. 농심만 보더라도 어느덧 매출 4조원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신라면’의 국내외 매출만 매년 1조원이 넘는다. 삼양식품도 빼놓을 수 없다....
라면업계, 수출 실적 호조로 대대적 할인행사 실시 2024-07-12 17:05:18
면 수출액은 590.2백만불로 전년 대비 32.3% 증가했으며, 특히 중국과 미국에서 각각 상반기 기준 최초로 수출 1억불을 넘어섰다. 농심은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 대표 제품들과 여름철 소비가 많은 둥지냉면, 메밀소바 등 19개 제품을 10∼32% 할인(일부품목은 일정수량 구매 기준)하며, 새우깡, 포테토칩 등 스낵류...
신라면 5억 봉지 판 'H마트', 美 입맛 바꿨다 2024-06-12 18:37:52
늘어난 영향이 크다. 지난해 미국인이 구매한 신라면만 5억 개로, 대부분 H마트를 포함한 한인 마트에서 팔려나갔다. 틱톡을 통해 김밥 열풍이 분 것도 대표적인 사례다. 불닭볶음면 역시 미국인에게 인기 있는 품목이다. NYT는 H마트 고객 가운데 30%가 비아시아계라고 소개했다. H마트 외에 다른 대형 유통업체도 K푸드...
농심, 프랑스 등 유럽 공략 본격화…미국공장 용기면 증설 2024-05-14 10:32:20
판매에서 용기면 비중은 지난해 기준 63%에 이른다. 농심은 이번 라인 증설을 통해 신라면, 육개장사발 등 기존 브랜드는 물론 현지 소비자가 선호하는 볶음면 제품을 확대해 미국 시장에서 입지를 넓힐 계획이다. 농심은 이르면 올해 안에 국내 수출 전용 공장 대상지를 선정한다. 수출 물류 효율성을 고려해 평택, 부산...
[천자칼럼] 라면 대장주 경쟁 2024-05-13 17:57:13
농심의 추격이 본격화했다. 너구리, 안성탕면, 신라면 등이 인기를 얻으며 1980년대 중반 이후엔 1위 업체로 올라섰다. 삼양식품은 1989년 터진 우지 파동으로 결정타를 맞았다. 공업용 쇠기름으로 면을 튀겼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으로 최종적으로 무해 판정을 받긴 했지만 시장 주도권은 완전히 농심으로 넘어간 뒤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