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르떼뮤지엄, 부산서 개관,,,1일부터 온라인 예매 2024-07-02 11:22:10
관계자는 "프랑스 오르세 미술관과의 콜라보 작품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인스톨레이션 아트인 ‘토네이도’와 ‘레인’, 그리고 NFT 아트인 ‘시드’ 등을 통해 더욱 새로워진 몰입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국제갤러리와 해외전시에서 크게 주목받은 바 있는 ‘스태리 비치’ 또한 아르떼뮤지엄 부산에서 감상할 수...
하이트진로, 청정 라거 테라, '히조'와 만나다, 아트 콜라보…환경보존에 앞장 2024-06-12 16:02:08
활동의 일환으로 ‘히조’ 작가와 함께 한정판 아트 컬래버레이션 에디션을 출시했다. 지속 가능한 친환경 활동에 관심이 많은 일러스트 작가 히조와 테라가 만나 청정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 것이다. 히조(HEEZO)는 인도네시아어로 ‘초록빛’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히조 작가는 활동명에서 알 수 있듯 청정 자연 배경...
이지위드, 'K-WAVE 콘서트 인기가요'서 후원사 코카-콜라와 키네틱 쇼 연출 2024-06-02 21:00:07
미디어아트 콘텐츠기업 이지위드가 코카-콜라사가 후원사로 참여한 ‘K-Wave 콘서트 인기가요’에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디지털 샹들리에 매체를 활용해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형상화한 K-Wave 키네틱 쇼를 연출하며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했다. 2일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K-WAVE...
위드스팟, 신세계백화점 본점 ‘토이 스토리-타이니탄’ 팝업스토어 오픈 2024-05-21 14:14:27
있다. 아트를 비롯해 아이돌, 글로벌 캐릭터, 뷰티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성공적인 콜라보를 통해 인정받았으며, 올해도 디즈니코리아를 비롯해 세계적인 국내외 IP 홀더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팝업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위드스팟 배향숙 대표는 “토이 스토리-타이니탄 팝업스토어는 캐릭터 굿즈와 환상적인...
아트토큰, 큐브엔터와 협업 전시 'villian-그림자 속의 빛' 개최 2024-05-10 16:12:04
대중들에게 전달했다. 홍지숙 아트토큰 대표는 "눈부신 성장을 하고 있는 국내 미술 시장의 유망 작가들과 한류를 이끌고 있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를 통해 미술 시장에서도 한류를 일으키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한국 문화의 힘을 강화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니지모리스튜디오, 새 갤러리 개장 기념 '행복과 사랑, 꿈을 그리다' 전시회 열어 2024-05-09 15:16:58
어울리는 연결과 소통의 진동 영원한 가치를 보여줄 것"이라 평가했다. 또한, 평소 예술 장르의 활발한 융복합을 시도하는 국내 대표적인 미디어아트 작가인 장승효 작가와 인천공항, 국립중앙박물관 등 국내 랜드마크의 퍼블릭 아트를 전시한 김태현 작가의 콜라보 작품을 니지모리 스튜디오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김...
"오픈런에 하루 1만명 방문"…위글위글 中 상해 플래그십 스토어 2024-05-02 09:48:38
브랜드 아모탈스(AMORTALS)와 콜라보한 화장품 퍼프 제품을 상해 매장 한정으로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향후 위글위글은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 브랜드 '휠라차이나(FILA CHINA)'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랜드와 협업을 통해 현지 네트워크를 확장, 다양한 분야의 대형...
"너무 싸고 좋아요"…한국 온 외국인 몰려든 '핫플' 정체 [현장+] 2024-04-30 21:00:03
콜라보 팝업존'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콜라보레이션(협업)을 운영 콘셉트로 잡았다. 매월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캐릭터 등 이종(異種) 산업 콘텐츠의 공동 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핵심 고객인 1020 세대가 중시하는 '재미 요소'에 역점을 뒀다. 통상 유통업계는 고객 최접점인 1층을...
CJ올리브영, 글로벌 2030 찾는 홍대에 ‘K뷰티 랜드마크’ 세웠다 2024-04-25 16:00:40
'콜라보 팝업존'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통상 유통업계가 고객 최접점인 1층을 매출 확보, 구매 유도를 위한 상품 진열에 초점을 둔 점과 크게 대비된다. 이 곳에서는 ‘컬래버레이션(협업)’을 운영 콘셉트로 매달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캐릭터 등 이종산업 콘텐츠의 공동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갤러리JOO, 5월 2일까지 강태구몬 개인전 개최 2024-04-24 10:44:22
박서보, 김병종, 심문섭, 이배, 김근태 등 국내 최정상 작가들의 파인아트 중에서도 콜렉터들에게 가장 호응받는 도상들을 직접 매입하여 전시 기획해온 갤러리JOO 주화연대표는 신진작가들을 잘 발굴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전업작가 출신으로 누구보다 신진작가들의 전시공간 부족 문제나 작품홍보를 원하는 작가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