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역의 여행레저산업을 혁신하는 스타트업들에 대하여 [긱스] 2024-11-25 09:41:47
감자와 똑같은 실물로 인기를 얻으며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 주요 매출을 올렸다. 하지만 거기에서 그치지 않고, 감자 빵의 고향인 강원도를 방문하게 만드는 그 흡입력이야말로 지역관광자산의 역할을 톡톡히 하는 셈이다. 식품기업으로 시작해 온라인판매에 그칠 줄 알았던 이 스타트업이 새로운 문화와 콘텐츠를 양산...
"이러다 중국에 다 뺏길지도"…또 '초비상' 걸렸다 2024-11-24 18:03:42
e커머스가 초저가 공세로 한국 온라인 쇼핑 시장에 안착한 것과 비슷하게 가격 경쟁력을 내세워 하나투어, 인터파크트리플 등 한국 여행사들이 장악한 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트립닷컴은 스카이스캐너, 씨트립 등을 보유한 글로벌 3대 온라인여행사(OTA) 중국 트립닷컴그룹의 자회사다. 24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26일 출시 화웨이 메이트70, 아이폰 따라잡을 수 있을까? 2024-11-22 15:12:43
것"이라며 "화웨이 제품은 특히 전력 효율성 측면에서 아직 애플에 못 미치지만, 사용자가 하루 종일 충전 걱정 없이 지낼 수 있다면 실질적인 차이는 크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화웨이는 메이트 70시리즈의 온라인 예약 주문을 받고 있는데 지금까지 약 250만 명이 구매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satw@yna.co.kr (끝)...
아카이브코퍼레이션, 'SM-PaaS' 미용사 회원 5만명 돌파 전망 2024-11-22 14:07:33
모든 기능을 통합한 스마트 경영 플랫폼으로, 예약 관리, 고객 데이터 분석, 소모품 구매 및 재고관리, 매출 통계, 온라인 교육, 구인구직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이 플랫폼은 미용실의 운영 효율화와 고객 경험 강화를 목표로 설계됐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다이소+백화점 1층+편의점+약국' 다 합쳤다…올리브영N 성수의 색다른 조합[르포] 2024-11-21 16:37:08
K뷰티 인지도 제고(브랜드 사업) △외국인 대상 온라인몰인 ‘올리브영 글로벌몰’과 연계한 글로벌 옴니채널(글로벌 커머스 사업)의 투트랙 전략을 기반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는 “지난 25년 동안 올리브영이 끊임 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국내 중소 브랜드들과 동반성장해 온...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언어지연 아동을 위한 데이터 기반 치료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하는 ‘아이데이션’ 2024-11-20 22:22:32
및 예약 시스템으로 지역 내 최적의 치료센터와 치료사를 쉽게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생성형 AI 기반 치료 현황 리포트를 통해 아동의 치료 진행 상황을 분석하고, 아동의 향후 치료 결과를 예측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의 언어지연 치료 서비스는 단순히 치료아동과 치료센터를 매칭해 주거나,...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전문가용 AI 웹빌더 스튜디오 ‘위븐’ 2024-11-19 22:49:25
복잡한 기능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가령, 온라인 교육시스템이 탑재되어야 하거나, 고객 메시지 발송 서비스가 필요하거나, 예약 시스템을 추가할 수 있으며, 쇼핑몰과 결제 시스템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국어 변환은 클릭 몇 번에 자동 번역까지도 제공합니다.” 위븐이 집중하고 있는 현재 소비자는 전문가다....
VIP만 쇼핑할 수 있는 앱…신세계百, 럭셔리 마케팅 강화 2024-11-19 17:16:09
전용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넓힌다는 데 의미가 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전형적이고 유사한 백화점 VIP 서비스의 틀을 깨고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자는 취지"라고 말했다. 이 같은 앱 기반 VIP 혜택이 가능해진 건 VIP의 신세계 앱 이용률이 높기 때문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월 앱을 리뉴얼하며 라운지...
"폴스타4 시승 특별하게"…신세계 백화점 VIP 전용 플랫폼 입점 2024-11-19 11:20:43
있는 럭셔리를 지향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는 100% 온라인 구매 시스템을 구축한 폴스타는 동일한 가치와 비전을 가진 신세계백화점과의 파트너십으로 디지털에서의 프리미엄한 브랜드 경험이 확장되길 기대하고 있다. 더 쇼케이스는 신세계 백화점 공식 앱 내 VIP 전용 공간인 'VIP ROOM'으로 입장할 수 있다....
명품·미술품·자동차…신세계백화점 앱 VIP 전용채널, 뭘 파나 보니 2024-11-19 10:45:55
클럽의 가치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한층 높인다는 전략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1월 앱을 전면 리뉴얼하면서 라운지 예약, 멤버스바 스마트 오더 등 VIP 혜택과 기능을 총집결해 편의성을 높였다. 그 결과 VIP 고객의 앱 사용률이 98%까지 올랐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오프라인 중심이던 V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