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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침] 경제("케이블TV SO 14개 중 11개가 적자…평균 영…) 2024-09-26 17:27:42
가입자는 1.2% 줄고, 방송수신료 매출액 역시 연평균 6.7%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같은 기간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은 2023년 3천874원에서 2028년 2천905원으로 연평균 5.6%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 수석전문위원은 제도 개선 방안으로는 콘텐츠 사용료의 경우 데이터 기반의 정산 방식을 도입해 유료방송사와...
"케이블TV SO 14개 중 11개가 적자…평균 영업이익률 -6.7%" 2024-09-26 16:00:03
SO 가입자는 1.2% 줄고, 방송수신료 매출액 역시 연평균 6.7%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같은 기간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은 2023년 5천830원에서 2028년 4천111원으로 1.2% 감소해 유료 방송 사업의 본질인 방송 수신료 재원이 취약해질 것으로 예측됐다. 이 수석전문위원은 제도 개선 방안으로는 콘텐츠 사용료의 경우...
AI 비서가 콘텐츠 찾아준다…B tv, 에이닷과 결합(종합) 2024-09-26 11:34:53
셋톱박스다. 업계 최초로 4K를 지원하는 13M 픽셀의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클라우드와 연결하지 않고도 음성은 또렷하게, 화질은 선명하게 조정해주는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갖췄다. 4분기 출시를 앞둔 AI 스마트 리모컨(앱)도 공개됐다. 이 리모컨은 휴대전화의 '모바일 B tv' 앱을 통해 고객이 실시간 채널을...
AI 비서와 대화하며 콘텐츠 찾는다…B tv, 에이닷과 결합 2024-09-26 10:00:04
셋톱박스다. 업계 최초로 4K를 지원하는 13M 픽셀의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클라우드와 연결하지 않고도 음성은 또렷하게, 화질은 선명하게 조정해주는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갖췄다. 4분기 출시를 앞둔 AI 스마트 리모컨(앱)도 공개됐다. 이 리모컨은 휴대전화의 '모바일 B tv' 앱을 통해 고객이 실시간 채널을...
'적과의 동침' 유료방송, OTT서비스 강화 2024-09-08 09:30:01
프리미엄을 고르면 3개월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유료 방송업계에선 파격적이라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유료 방송 가입자 이탈이 심화한 주요 요인 중 하나가 OTT 확산이기 때문이다. OTT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유료 방송업계에선 가입자 정체, VOD 매출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와중에 KT스카이라이프가 OTT...
'9부 능선' 온 티빙·웨이브 합병…막판 진통 중 2024-09-06 07:30:01
웨이브 주요 주주인 방송사들에 기존보다 좋은 조건의 콘텐츠 공급 계약 조건을 제시하며 협상 판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넷플릭스가 콘텐츠 공급 대가를 구체적으로 얼마나 더 높여 제시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티빙·웨이브에 공급하는 예능·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넷플릭스에도 달라고 제안한 것으로 전해진다. OTT...
방송협회-케이블업계, 케이블TV 무료 VOD 중단 놓고 공방 2024-09-04 19:04:03
방송협회가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자 케이블 업계는 불황에 빠진 업계 사정에서 최선의 결정을 한 것이라며 반박에 나섰다. SVOD는 케이블 가입자가 기본 이용료를 낸 대가로 본 방송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무료로 볼 수 있는 주문형 비디오(VOD)를 말한다. 한국방송협회는 케이블TV 업계와 지상파 방송사가 콘텐츠 공급...
[AI G3 어떻게 ②] 70년 영상을 빅테크에?…국산 VLM 개발 착수 2024-08-25 08:31:00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상황에서 방송업계와 정부 당국이 빅테크의 손짓을 마다하고 자체 AI 모델 구축에 합심해 나서기로 했다. ◇ 수사반장·조선왕조 오백년 속 배경 만화·게임으로 재창조 방송업계와 정보통신(IT) 당국에 따르면 지난해 생성형 AI 붐이 거세진 이후 복수의 해외 빅테크가 국내 방송사들이 보유한 영상...
미디어 시장 변화…한계 봉착 케이블과 희망 생긴 OTT 2024-08-24 07:00:05
등도 중단할 예정이다. 곽정호 호서대 교수는 최근 한국방송학회 '합리적인 유료방송 콘텐츠 대가 산정 기준 마련' 세미나에서 주요 유료방송 사업자들을 '한계 사업자'로 규정하며 "유료방송의 경영 악화는 결국 콘텐츠 대가로 지급할 수 있는 재원이 감소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유료방송 시장과 콘텐...
'웨이브' 떠나자 '넷플릭스'가 호시탐탐…OTT 전쟁 시작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8-23 20:04:02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는 KT의 콘텐츠, 미디어 사업에 접근 방식과 차이가 있다는 점에서 향후 이들의 사업 재편이 어떤 식으로 이뤄질지 관심이 지켜볼 일이다. 다만 KT 측은 공식적으로 OTT 사업 재개에 "국내 유료 방송 시장의 전반적인 침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