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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업 배경 '철도 민영화'…뿌리깊은 '불신'이 문제> 2013-12-16 12:27:08
게 정부 시각이다. 코레일은 이후 '수서발 KTX 운영준비단'을 설립했고, 이 과정에서 국토부는 노조의 민영화 논란을 의식해 애초보다 대폭 수정된 자회사 운영방안을 내놓았다. 수서발 KTX 자회사 지분은 코레일이 41%, 공공자금이 59%를 차지하도록 했고,민간에는 팔지 못하게 돼 있다. 심지어 2016년...
코레일 "수서발 KTX 법인 계열사 형태 자회사로 출범"(종합) 2013-12-05 13:46:24
수서발 KTX가 코레일이 지배권을 갖는 계열사형태의 자회사로 출범한다. 코레일은 지난 6월 확정된 철도산업발전방안 추진을 위해 '수서발 KTX 운영준비단'을 발족, 국토교통부와 협의 끝에 최종안을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코레일은 이번 결정안이 민간자본의 참여를 원천적으로 막아 철도 민영화...
코레일 "수서발 KTX 법인 계열사 형태 자회사로 출범" 2013-12-05 09:52:22
수서발 KTX가 코레일이 지배권을 갖는 계열사형태의 자회사로 출범한다. 코레일은 지난 6월 확정된 철도산업발전방안 추진을 위해 '수서발 KTX 운영준비단'을 발족, 국토교통부와 협의 끝에 최종안을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결정안의 핵심은 민간자본 참여를 막아 철도 민영화 논란을 완전히...
철도운송, 2017년까지 여객·화물 등 6개사로 분리 2013-06-14 17:23:46
자회사를 설립한다. 내년에는 화물 부문을 떼어내 물류 자회사를 세운다. 수서발 ktx는 철도공사(30%)와 연기금 등 공공자금(70%)이 출자한다. 2단계로 2015년에는 코레일의 차량정비 기능을 분리해 자회사를 만들고 지선 중심의 일부 노선을 민간 운송회사에 개방한다. 3단계인 2017년에는 유지·보수 기능도 자회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