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하이마트 "2029년까지 영업이익 1천억원대 목표" 2024-11-01 16:08:23
등을 제시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점포 리뉴얼을 계속하고 인테리어나 취미, 헬스케어 등에 특화된 매장 구색을 늘리는 한편 가전이사·재설치 등 생애주기 맞춤 케어 서비스를 확장한다. 내년에 새로운 PB를 공개하고, 해외 브랜드는 프리미엄 및 가성비 상품을 보강하는 한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최적의...
"할인 큰 장 섰다"…전국이 '들썩' 2024-11-01 06:57:22
기간에 집중된다. 대형마트와 준대규모점포는 제철 과일 채소류, 겨울 시즌 상품 등을 중심으로 할인 판매를 하고 김장재료도 할인한다. 백화점은 오는 15일부터 시작되는 겨울 정기세일 외에 사은행사, 인기식품관 특가전, 팝업매장, 문화 이벤트 등을 준비 중이다. SSG닷컴(쓱닷컴), G마켓, 롯데쇼핑e커머스, 11번가,...
'쇼핑 대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자동차 업계 할인율↑ 2024-11-01 06:00:01
6일) 등이 대표적이다. 대형마트와 준대규모점포는 제철 과일 채소류, 겨울 시즌 상품 등을 중심으로 할인 판매를 하고 김장철을 맞아 김장재료를 집중 할인한다. 백화점은 오는 15일부터 시작되는 겨울 정기세일 외에도 사은행사, 인기식품관 특가전, 팝업매장, 문화 이벤트 등을 준비하고 있다. SSG닷컴(쓱닷컴), G마켓,...
백종원 "오너 리스크요? 제가 사고 칠 일은 없습니다" [현장+] 2024-10-28 17:26:25
영위 중이다. 현재 더본코리아는 25개 외식 브랜드를 통해 2900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더본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4107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부터 작년까지 매출은 연평균 39.7% 늘었다. 이 기간 사업별 매출은 최소 15.1%에서 최대 78.9% 늘었다. 백 대표의 인기는 '양날의 검'으로 꼽힌다. 더본코리아는...
점심 대용으로 '최애'…직장인들 '엄지척' 2024-10-27 11:33:37
배송'을 통한 냉동 간편식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4% 증가했다.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17%↑)와 일반 냉장 간편식(10%↑) 수요도 꾸준했다. 시간대별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사이 주문 건수가 30%대로 늘며 점심 대용 간편식의 인기를 증명했다. 마찬가지로 점심 시간대 오피스 상권의...
'런치플레이션'에…배달 간편식으로 점심 먹는 직장인들 2024-10-27 06:31:00
오피스 상권 가운데 하나인 학동역 인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의 즉시 배송 실적을 분석해보니 밀키트는 157%, 냉동 간편식은 104%, 일반 간편식은 70%의 매출 증가율을 각각 기록했다. 시간대는 정오부터 오후 1시 사이 주문 건수 증가율이 320%로 가장 높았고 오후 1∼2시 사이가 126%로 그다음이었다. 이처럼 점심...
1층 내주고 임대료 할인…유통가 '올·다·무 모시기' 2024-10-23 17:52:11
다이소가 입점했다는 것이다. 고물가 속 가성비 상품을 판매하는 데다 K뷰티의 새로운 판매 채널로 급부상한 다이소의 집객 효과를 보여주는 사례다. 업계에선 이런 매장을 ‘앵커 테넌트’라고 부른다. 대규모 고객을 끌어올 수 있는 핵심 점포란 의미다. 최근엔 다이소를 비롯해 올리브영, 무신사가 3대 주요 앵커 테넌트...
'유럽의 주방' 홀린 K푸드…"루마니아 마트에 김밥 들어오면 대박" 2024-10-23 17:51:41
‘비건나뚜루’와 ‘오잉 노가리칩’, 롯데칠성음료의 ‘새로(제로)’ ‘밀키스(제로)’, 오뚜기의 ‘언튜나 식물성 참치’ 등도 셀렉션에 포함됐다. 풀무원은 두부로 치킨 텐더 맛을 구현한 ‘두부 텐더’ 등 6개 제품이 혁신상 셀렉션에 올랐다. 매일유업은 이번 박람회에 처음 참가해 어메이징 오트와 단백질 음료, 한국...
정지영 현대百 사장 "더현대 서울, 백화점스러움 버려 성공" 2024-10-23 16:51:54
패션 포럼'에 기조연설자로 참석해 "24개 점포 중에 가장 성공 가능성이 없었던 곳이 더현대 서울이었다"며 이렇게 밝혔다. 그러면서 "일본의 한 신문에서는 더현대 서울을 두고 '한국의 백화점스러움을 버렸다'고 평가했다"며 "브랜드가 안 들어오니까 팝업스토어로 그 공간을 채워보자고 했는데 이게 성공한...
편의점 '싹쓸이' 50~60대 많이 보이더니…이유 있었다 2024-10-23 11:28:52
데이터 분석기관 마켓링크의 편의점 4사 전국 1500개 점포 대상 ‘2024 상반기 편의점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밝혀졌다. 편의점 이용자를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올해 상반기 매출은 50대와 60대에서 각각 2022년 상반기보다 18.3%, 21.4%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30대와 40대 매출은 각각 4.9%, 4.8% 증가하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