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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스, 전고체 배터리용 고체 전해질 연구개발...에너지 新시장 진출 2024-10-23 17:43:25
전해질은 글라스 세라믹 유리 소재로 액체 전해질을 쓰는 리튬 이온 배터리 대비 화학 발화 가능성을 낮추고, 에너지 밀도를 높여 용량과 전압 등을 높인다. 특히 작은 크기의 기판에 여러 센서를 다는 소형 전자 제품의 고기능화를 위해서는 기판 회로 설계 시 자유도를 높일 수 있는 2차전지를 장착해야 한다. 이에 가장...
전 세계 극찬 쏟아졌다…현대차가 개발한 '신기술' 뭐길래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4-08-25 14:36:43
있기 때문에 유리창을 어둡게 하지 않으면서 기존 틴팅 필름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파키스탄처럼 틴팅이 금지된 국가에서는 투명도를 최대한 높여 합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차량 유리에 직접 붙일 수도 있고, 접합 유리 사이에 끼워서 사용할 수도 있다. 현대차가 자체적으로 여름철 낮 동안 야외에서...
'특수 필름'으로 車 온도 낮춘 현대차·기아 2024-08-22 17:35:04
금속 코팅 발열 유리는 접합 유리 사이에 20개 층으로 구성된 금속막을 삽입해 제작됐다. 유리 스스로 열을 내 영하 18도에서도 표면에 낀 성에를 5분 내에 제거할 수 있다. 110도의 열을 내는 필름형 발열체와 이를 감싸고 있는 직물 소재로 이뤄졌다. 탑승객에게 3분 만에 온기를 전달한다. 실내 온도를 끌어올리는 데...
"에어컨 안 켜도 시원하겠네"…현대차·기아 신기술 내놨다 2024-08-22 14:12:43
적용한 '금속 코팅 발열 유리' 기술을 소개했다. 차량 전면의 접합 유리 사이에 약 20개 층으로 구성된 금속 코팅을 삽입해 유리 스스로 열을 발생시켜 겨울철 서리나 습기를 제거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특히 48V의 고전압 시스템을 통해 영하 18도에서도 유리 표면의 성에를 5분 이내에 완전히 제거할 수...
최고급 전기차 국내 상륙…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출시 2024-07-25 17:00:31
접합 유리, 차체 하부 패널의 특수 어쿠스틱 폼으로 소음과 진동 유입도 줄였다. 여기에 돌비 애트모스 기술과 15개의 고성능 스피커, 총 790와트 출력의 앰프가 더해졌다. 마이바흐 EQS SUV는 주행 성능과 승차감도 최고급 전기차 요건을 갖췄다고 벤츠는 전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제로백은 4.4초에...
GV70 우아함의 원천…서스펜션 제어부터 인공지능 주행모드까지 2024-06-13 08:30:01
노이즈 컨트롤-R', 바람 소리를 차단하는 이중 접합 차음 유리 등 GV70의 실내 정숙성을 유지하는 비결도 소개됐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외관뿐 아니라 내면으로도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 우아함'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며 "눈을 감고 차를 타도 누구나 제네시스임을 알 수 있을 주행 성능을 갖추기...
대우건설, 건설 그 이상의 가치 '희망의 다리'를 잇다 2024-05-09 09:00:03
서로 접합시켜 가면서 터널을 완성해가는 방식으로 세계 최저 수심에서 세계 최장 단일 함체를 연결하여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렇듯 세계에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대우건설이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대규모 교량 공사를 수행하며 K-건설의 저력을 보여주며 도전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현대차 新전동화 상용플랫폼 기반 ST1 출시…"SDV로 진화한 PBV" 2024-04-24 08:30:00
이중접합 차음 유리도 부착했다. 이와 함께 후륜 HRS(압식 리바운드 스토퍼)로 앞바퀴 충격 흡수장치(쇼크 업소버)가 늘어날 때 발생하는 소음과 충격을 흡수할 수 있게 했다. 정유석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은 "ST1은 현대차가 새롭게 제시하는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차량"이라며 "고객 비즈니스에 최적화한 디바이스와...
[시승기] 넓고 조용하다…현대차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2024-03-22 08:30:00
접합 차음 유리가 제대로 역할 한 덕분이었다. 고속도로에서 시속 80㎞ 정도까지는 전기차 모드가 적용되더니 속도가 더 올라가자 엔진이 개입하며 소리가 조금 커졌다.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된 스타리아의 최고 출력은 245마력이지만 높은 차체 때문인지 가속력은 기대에는 조금 미흡했다. 다만 가족용으로...
[시승기] 도로 위에서도 차 안에서도 넘치는 존재감…'더 뉴 E클래스' 2024-02-04 07:01:02
밟을 때 생성되는 추진력도 보다 강력했다. 이중접합 차음 유리가 적용돼 정숙성도 뛰어났다. 귀로는 돌비 애트모스 음악이 들리고, 다리로는 드라이빙 감각이 느껴지는 '멀티 플렉스 공간' 같았다. 주행 보조 시스템도 잘 작동했다. 자유로에서 만나는 대부분의 코너 구간은 손을 대지 않아도 스스로 주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