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려한우, 추석 한우선물세트 '선물대첩' 프로모션 2024-08-27 10:52:17
소비자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업체에 따르면 프리미엄 한우의 품질 차별화를 위해 경력 30년 이상의 마장동 MEATMASTER와의 협업으로 해당부위의 정수만을 상품화하는 화려한우CUT을 개발하고 부위별 맞춤 숙성을 통한 감칠맛과 풍미 극대화, 연도상승으로 소비자 효용을 수직상승시켰다. 독일에서 공수한...
중소 e커머스도 줄폐업…'제2 티메프 사태' 확산 우려 2024-08-19 17:50:00
적자를 기록했다. 앞으로 폐업하는 플랫폼 업체가 더 나올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만성 적자에 빠진 업체가 수두룩하게 남아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기준 완전자본잠식 상태인 업체는 패션·명품 판매 플랫폼 에이블리(-543억원), 발란(-77억원)과 축산물 판매 플랫폼 정육각(-309억원) 등이다. 큐텐 3사, 법원장이 직접...
대상, 여름철 홈 보양식 '녹두삼계탕'…전문점 수준 맛·품질로 인기 2024-08-15 16:10:49
때문이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칸타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냉동 국물요리 시장의 매출은 2280억원으로 전체 국물요리 시장의 42%를 차지했다. 2020년에 비해선 1281억원 증가한 수치다. 이에 냉동 국탕류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대상㈜은 보양식 대표 메뉴인 ‘녹두삼계탕’을 간편식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정말 학교급식 맞아요?"…'영양사 인증샷'에 주부도 감탄 2024-07-30 22:12:33
업계에 따르면 급식 트렌드 변화로 업체가 학교에 납품하는 급식 재료가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맞벌이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안전하고 다채로운 고품질 급식 메뉴가 중요해졌다는 분석이다. CJ프레시웨이가 어린이·청소년 급식 경로에 유통하는 ‘급식용 대용량 밀키트’의 올해 상반기 (1월부터 5월까지) 매출은 전년...
한국인의 '닭 사랑'…한 사람이 1년 동안 '26마리' 먹는다 2024-07-21 07:23:08
있다. 작년 1인당 닭고기 소비량을 무게로 따지면 정육(뼈를 제외한 고기) 기준으로 15.7㎏이다. 1인당 닭고기 소비량은 1970년만 해도 1.4㎏에 불과했다. 2003년 7.8㎏에서 20년 만에 두 배가 됐다. 닭고기를 가장 많이 먹는 시기는 여름이다. 특히 7월은 도축 마릿수가 1억마리를 웃돈다. 도축 마릿수가 가장 적은 2월과...
한국인, 한해 닭 '26마리' 먹는다…20년 만에 두배 2024-07-21 06:45:01
닭고기 소비량을 무게로 따지면 정육(뼈를 제외한 고기) 기준으로 15.7㎏이다. 1인당 닭고기 소비량은 1970년만 해도 1.4㎏에 불과했다. 2003년 7.8㎏에서 20년 만에 두 배가 됐다. 경제 성장에 따라 닭고기를 포함한 육류 소비가 계속 늘고 있지만 닭고기 소비 증가세는 과거보다 둔화했다. 2018년부터 5년간 1인당 닭고기...
'고든램지 버거' 홀린 현대그린푸드…"식자재 매출 1조 목표" 2024-07-02 13:39:10
정육을 공급하는 현지 업체와 신규로 직수입 계약을 체결하고, 브랜드 전용 물류 공간도 별도로 구성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원활한 식재 유통과 소싱 능력 강화를 위해 최근 물류 창고 운영 면적을 50% 확대하고 식재 유통 담당 직원 또한 20% 이상 증원했다. 식재 유통 매출액은 2020년 3964억원에서 지난해 6160억원으로...
"편의점 계속 성장중"..'어쩌다 편의점' 유철현 작가 [2시의 人베스트] 2024-05-24 18:14:40
산통부의 유통업체 매출 동향을 보면 오프라인 유통 업체 중 매출 규모가 백화점에 이어 편의점이 두 번째 였고 그 격차도 불과 0.7% 차이 밖에 나지 않았습니다. 올해는 과연 편의점이 백화점까지 제치고 사상 최초로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 1위로 올라서느냐가 관전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앵커> BGF 1분기...
5월 가정의 달 고마움·감사…情을 선물하세요 2024-04-25 16:19:32
유통업체 역시 고객 잡기에 나섰다. 백화점은 어린이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행사를 기획했다. 롯데백화점이 5월 30일까지 여는 슈퍼해피 행사가 대표적이다. 매년 ‘행복’을 소재로 다양한 상품 행사와 체험 이벤트를 해온 롯데백화점은 올해 자체 개발한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하기로 했다. 불안과 걱정을 먹는...
타임머신빵 이어 생산일자만 바꾼 고기…中서 또 유통기한 조작 2024-04-25 10:38:55
"같은 고기가 아니다"라고 부인했지만, 정육 코너를 담당하는 직원은 같은 고기를 날짜만 바꿔 판매한 사실을 시인했다고 현지 매체들은 전했다. 이 직원은 "먹는 데 문제가 없는 고기를 안 팔린다고 해서 다 버려야 하느냐"고 반문하기까지 했다. 그럼에도 이 매장의 점장은 "날짜를 조작한 일은 없다"고 의혹 자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