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등생 도둑' 신상 공개한 무인점포, 왜? 2023-05-09 20:58:53
무인점포에서 주전부리를 훔쳐먹은 초등학생들의 사진과 신상을 공개한 피해 업주의 대응을 두고 논란이 일었다. 9일 광주 서구 한 초등학교 인근 무인점포 출입문에는 지난달 22일 이곳에서 과자와 아이스크림을 훔쳐먹은 초등 저학년생 3명의 신상 정보를 인쇄한 경고문이 붙어있다. '절도 적발 시 50배 변상',...
"직원, 문 잠근채 현장 떠나"…멕시코이민청 화재, 사망40명으로(종합) 2023-03-29 07:57:33
엘우니베르살은 보도했다. 아이들을 동원한 주전부리 판매 강요 여부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었다고 이민청은 덧붙였다. 검찰은 이번 화재와 단속 간 연관성에 대해서도 조사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화재로 다친 29명 중 1명이 더 숨져, 사망자는 총 40명으로 늘었다. walden@yna.co.kr [https://youtu.be/KSvUoBhby4U]...
"편의점 대기만 30분째"…브라질 응원전 필수템 된 이것 2022-12-06 09:26:46
광화문광장 근처 편의점과 마트에는 맥주와 주전부리(과자)를 사러 온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통상적으로 겨울철은 맥주 수요 비수기지만, 이날만큼은 예외였다. 광화문 근처 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는 인기 맥주가 동 나는 등 월드컵 특수 효과를 톡톡히 봤다. 손흥민 선수의 축구 유니폼을 입은 20대 대학생 무리는...
[월드컵] "집관족 주전부리는 편의점에서"…주류·안주 매출 급증 2022-11-25 06:11:00
[월드컵] "집관족 주전부리는 편의점에서"…주류·안주 매출 급증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월드컵 개막 후 편의점에서 안주와 먹거리를 구매하는 이른바 '집관족'(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팬)이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24는 월드컵 경기가 있던 지난 21∼23일 주류와 냉장·냉동 안주 매출이 지난해...
크록스, 한국 상징 형상화한 신발 액세서리 'K 지비츠' 출시 2022-08-17 09:57:19
등 한국이 두각을 나타내는 스포츠 등을 주제로 했다. 턴테이블, 카세트테이프, 롱패딩, 손하트, 여자 한복, 남자 한복, 선비 등을 모티브로 한 지비츠도 내놨다. '주전부리 3개 세트'와 '한국 전통 5개 세트', '한국의 추억 13개 세트' 등 세트 상품으로도 출시됐다. zitrone@yna.co.kr (끝)...
롯데호텔 서울, ‘백투더 7080’ 프로모션 선봬…추억의 메뉴 출시 2022-08-09 12:00:05
주전부리 메뉴와 함께 여름철에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사랑을 받은 추억의 파르페도 함께 맛볼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페닌슐라에서는 ‘행운의 부엉이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7080메뉴를 주문하고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선착순100명에게 행운의 부엉이...
"미 공급망 대란에 핼러윈 때 아이들 줄 사탕도 부족" 2022-07-29 10:58:07
시간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달콤한 주전부리를 찾게 된 것이다. 전미제과협회(NCA)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에서 초콜릿 등 캔디류 매출은 전년보다 11% 뛰었다. 2020년에 이미 전년 대비 15.4% 증가한 상황에서 더 늘어난 것이다. 작년 제과업계는 총매출 370억 달러(약 48조300억원)를 찍었다. 허시도 호황을 맞았다. 올...
스페인서 '한국주간' 행사…박보균 문체부장관 현장서 관광 홍보(종합) 2022-07-09 03:53:34
주전부리, 삼색 다식 등의 한국 음식도 체험했다. 첫날인 8일에만 4천여 명의 현지인이 행사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다. 이른 아침 현지인들이 입장을 기다리며 생긴 긴 줄은 행사 종료 시간인 오후 7시까지 이어졌다. 한복을 차려입고 360도 회전 사진을 찍는 포토 부스, 한국식 노래방, 한국의 뷰티산업을 알리는 K뷰티 쇼...
스페인서 '한국주간' 개최…박보균 문체부 장관 참석해 韓관광 홍보 2022-07-08 10:40:47
담은 보자기를 주제로 한국의 지역별 특산물로 만든 건강 주전부리, 삼색다식 등의 한국 음식도 체험해 볼 수 있다. 11일 오전에는 양국의 관심 분야인 '지능형(스마트) 관광'을 주제로 '한-스페인 관광포럼'이 열린다. 스페인 산업통상관광부의 페르난도 발데스 베렐스트 관광차관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
라이크어시네마, 브랜드 론칭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 달성 2022-06-17 09:29:56
차별화된 맛, 다채로운 패키지,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브랜드만의 색다른 콘텐츠를 구성해 MZ세대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라이크어시네마 관계자는 "팝콘의 경우 아직까지 영화관에서만 즐기는 주전부리 중 하나로 인식하는 경향이 많으나 영화관만이 아닌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데일리 디저트로 사랑 받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