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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치마켓' 완벽 겨냥…화물차 중고거래에 주목한 이유 [그래서 투자했다] 2023-06-26 08:43:43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경 긱스(Geeks)가 출범 1주년을 맞아 [그래서 투자했다] 코너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벤처캐피털(VC)이나 액셀러레이터의 투자심사역이 발굴한 스타트업과 투자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이번 순서로는 차정연 스톤브릿지벤처스...
'번호판 장사' 화물차 지입전문회사 불법 32건 수사의뢰 2023-03-30 11:26:24
요구, 수취한 경우'로 신고의 53.7%(424건)를 차지했다. '지입료를 받고 일감을 제공하지 않은 경우'가 14.3%(113건), '화물차량을 대·폐차하는 과정에서 동의 비용으로 도장값을 수취하는 경우'가 4.2%(33건)로 뒤를 이었다. 지입제는 화물차 기사가 자신의 차량을 운송사 명의로 등록한 뒤, 사실상...
"화물차기사가 계약해지 요구하자 번호판 떼가고 보증금 떼먹어" 2023-03-06 11:00:01
"화물차기사가 계약해지 요구하자 번호판 떼가고 보증금 떼먹어" 국토부, 지입전문회사 피해 백태 공개…12일간 253건 접수 운송회사 현장조사해 행정처분 방침…국세청·경찰청 조사·수사 의뢰도 (세종=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화물차 기사가 부담하는 일종의 보증금인 '번호판 사용료' 수천만원을 떼어먹고,...
번호판 사용료·도장값…한 달간 지입제 피해 집중신고 받는다 2023-02-19 11:00:03
운송 실적이 없거나 미미한 운송사(지입전문회사)가 보유한 화물차를 점차 줄여 시장에서 퇴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입전문회사에 소속된 화물차 기사는 개인운송사업자로 독립할 수 있도록 한다. 또 그간 운송사 명의로 등록해온 지입차량은 실소유자인 화물차 기사 명의로 등록하도록 의무화한다. 번호판 사용료,...
중국 지방도시 택시 500여대 운행 전면 중단…사납금 갈등 2023-02-16 16:54:56
반발한 택시 기사들이 불응했다. 화뎬의 택시들은 기사가 택시를 산 뒤 택시회사 명의로 등록, 영업을 하며 매달 사납금을 납부하는 지입제 방식으로 운영된다. 택시회사는 재계약을 거부한 기사들의 택시에 대해 운행 허가증인 '도로 운수증' 재발급에 필요한 서류를 발급하지 않고 있다. 이로 인해 3년마다 갱신...
60년 묵은 화물차 '지입제' 제거수술 착수…이번엔 성공할까(종합) 2023-02-06 19:19:23
지입차인 셈이다. 정부는 운송 실적이 아예 없거나 미미한 운송사가 보유한 화물 운송사업용 번호판을 회수할 계획이다. 운송사가 제공해야 할 일감의 기준을 20%로 둘 방침이다. 컨테이너 화물차 기사 평균 매출액이 1억원이라면 최소 2천만원을 지입회사에서 제공하지 않으면 번호판을 빼앗아 화물차 기사에게 주겠다는...
화물차 '표준운임제' 도입…'번호판 장사' 퇴출시킨다 2023-02-06 18:11:41
한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지입제는 운송사에 개인 소유 차량을 등록한 뒤 일감을 받아 일하고 보수를 지급받는 제도다. 그러나 실제 운송은 하지 않고 화물차 번호판 장사를 하는 운송사가 늘면서 시장 왜곡을 초래한다는 비판이 제기돼 왔다. 정부는 운송사에서 일정 수준의 일감을 받지 못한 차주에게는 개인운송사업자...
"번호판 대여에 3천만원"...화물차 지입제 퇴출, 이번엔 될까 2023-02-06 17:59:50
번호판 대여만으로 수익을 올리는 지입전문회사다. 정부는 운송사가 제공해야 할 일감의 기준을 20%로 둘 방침이다. 화물차 기사 평균 매출액의 최소 20%는 지입회사에서 제공해야 하며, 기준에 못 미치면 보유 차량을 감차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컨테이너 화물차주 평균 매출이 1억원이라고 한다면, 운송사로부터 받는...
60년 묵은 화물차 '지입제' 제거 수술 착수…이번엔 성공할까 2023-02-06 17:36:05
번호판 대여만으로 수익을 올리는 지입전문회사다. 정부는 운송사가 제공해야 할 일감의 기준을 20%로 둘 방침이다. 화물차 기사 평균 매출액의 최소 20%는 지입회사에서 제공해야 하며, 기준에 못 미치면 보유 차량을 감차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컨테이너 화물차주 평균 매출이 1억원이라고 한다면, 운송사로부터 받는...
[연합시론] 당정 안전운임제 폐지 발표…최적의 해법 찾아야 2023-02-06 16:56:37
'안전운송운임'을, 운송사와 화물차 기사 간에는 '안전위탁운임'을 정해 강제하는 구조다. 최소 운임으로 규정한 안전운임보다 적은 운임을 지급하면 건당 5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당정이 이날 개편 방안으로 확정한 표준운임제는 운송사가 화물차 기사에게 주는 운임은 강제하되, 화주와 운송사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