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변우석 인기 폭발하더니…9년 만에 교촌치킨 '중대 결단' 2025-02-12 20:00:01
3분기에 반영됐던 가맹지역본부 직영전환에 따른 일회성 비용 229억원이 포함돼있다. 가맹지역본부는 소위 지사라고 불리는데, 가맹본부와 일반 가맹점 사이에 있던 중간 유통단계다. 이를 교촌이 매입, 중간유통단계를 없애 수익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교촌에프앤비는 올해도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 연초부터 신제품을...
교촌에프앤비 작년 영업이익 152억원…39% 감소 2025-02-12 17:32:21
매출은 1천259억원으로 13.2% 증가했으나 순손실이 30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에 따른 일회성 비용(229억원) 지출이 반영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교촌은 올해 신메뉴를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 수요를 높이고, 글로벌사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sun@yna.co.kr...
'식료품 특화' 롯데마트 천호점, 3주 만에 평당 매출 1위 2025-02-10 06:00:04
1개 점포 중에서 평당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달 16일 서울 강동구 천호역 인근에 천호점을 4천538㎡(1천374평) 규모로 열었다. 이는 롯데마트가 6년 만에 오픈한 신규 매장이다. 천호점은 임대(테넌트) 공간 없이 직영으로만 구성하고 매장의 80%를 식료품으로 채웠다. 롯데마트는 지난달...
케이카, 작년 영업익 전년비 15.4% 증가…올 두자릿수 성장 목표 2025-02-06 09:55:53
첫 1만대 돌파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국내 최대 직영 중고차 플랫폼 케이카(K Car)는 연결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5.4% 증가한 681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매출은 2조3천15억원으로 12.4% 늘었다.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천284억원, 153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6%,...
말보로보다 많이 팔린다는 '이것'…터치스크린·일시정지 기능까지 [영상] 2025-02-05 17:50:18
총 3가지다. 필립모리스 관계자는 “디자인이나 소재 등 제품 외관에서 차이를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루마 i는 8만9000원, 일루마 i 프라임은 12만9000원이다. 오는 7일부터 전국 아이코스 직영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전 판매가 시작된다. 13일부터는 전국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 및 편의점, 아이코스...
필립모리스, 전자담배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 출시(종합) 2025-02-05 11:51:22
9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과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전 구매가 시작된다. 아이코스 일루마 i 프라임의 권장소비자가격은 12만9천원이며 아이코스 일루마 i는 8만9천원이다.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이날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우리나라 성인 흡연자 5명 중 1명은 아이코스와 같은 비연소...
필립모리스, 전자담배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 출시 2025-02-05 11:20:25
9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과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전 구매가 시작된다. 아이코스 일루마 i 프라임의 권장소비자가격은 12만9천원이며 아이코스 일루마 i는 8만9천원이다.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이날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우리나라 성인 흡연자 5명 중 1명은 아이코스와 같은 비연소...
“카리나와 에스프레소 한 잔 어때”...파스쿠찌, 이탈리아 컨셉 리브랜딩 2025-02-04 10:21:42
특화 메뉴를 선제적으로 도입하는 직영 매장 ‘센트로’ △에스프레소 커피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에스프레소 바’ △휴게소 등 특수 상권의 특성을 감안해 기존의 레드 블랙 조합의 오리지널 인테리어를 적용한 ‘특수 매장’ 등 운영 콘셉트에 따라 네 가지 형태로 운영된다. 파스쿠찌는 리브랜딩 캠페인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줄인 아이시스, 대형 마트서 만난다 2025-02-04 06:01:12
제품 리뷰 롯데칠성음료는 직영몰인 칠성몰과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만 구매할 수 있던 ‘초경량 아이시스’를 1월부터 대형 마트 등 오프라인 일반 채널까지 확대해 판매한다. 초경량 아이시스는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10월 국내 최초로 먹는 샘물에 질소 충전 기술을 적용해 용기 중량(500ml 기준)을 기존 11.6g에서...
대형마트 3사, '식료품 특화' 출점·재단장 경쟁 점화 2025-01-29 08:15:01
이마트 사상 처음으로 식료품 특화 매장으로 꾸몄다. 1년 내내 식품을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그로서리 할인 매장'을 표방한 이 점포는 전체 영업 면적 3천966㎡(약 1천200평) 가운데 임대 매장(테넌트)과 행사장을 제외한 2천829㎡(약 856평·직영 면적의 86%))를 식료품으로 채웠다. 이마트는 올해 상반기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