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주뭘살까] 추석 선물 예약 돌입…말복 먹거리 할인 2024-08-10 07:00:02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무역센터점은 7층에서 식물 컨설팅 브랜드 '리플렉티브'의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판교점은 4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미니언즈' 팝업 행사를 선보인다. 매장 방문 시 미니언즈 부채를, 10만원 이상 구매 시 미니언즈 굿즈를 증정한다. ▲ 갤러리아 = 오는...
인공지능이 실시간 진단…車·배터리社 "3단계 화재 방어선 구축" 2024-08-09 18:14:59
센서를 통해 차량에 장착된 배터리 셀과 모듈, 팩의 상태를 실시간 진단한다. 위험 요인이 포착되면 자동차 제조사 혹은 고객에게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테슬라는 BMS의 중요성을 일찍부터 깨달았다. 이에 테슬라는 차량 구매자에게 ‘데이터 제공 동의’를 받는 절차를 마련해뒀다. 차량 구매자가 이에 동의하면 BMS가 측...
'무서워 못 치겠네'...셔틀콕 가격, 돌연 폭등 2024-07-22 16:16:19
버는 이들에게는 감당할 수 없는 스포츠가 돼버렸다"는 글이 지난 19일 현재 400만여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다른 웨이보 이용자도 "배드민턴이 거의 부자들의 스포츠가 됐다"고 썼다. 2022년 상하이의 아이리서치 컨설팅 그룹은 중국 젊은이의 30% 이상이 배드민턴을 가장 즐기는 3대 스포츠 중 하나로 여긴다고...
"배드민턴은 이제 부자들의 스포츠"…中 셔틀콕 가격 급등 대란 2024-07-22 16:03:57
거의 부자들의 스포츠가 됐다"고 썼다. 앞서 2022년 상하이의 아이리서치 컨설팅 그룹은 배드민턴이 중국에서 널리 퍼진 스포츠 중 하나로, 젊은이의 30% 이상이 이를 가장 즐기는 3대 스포츠 중 하나로 여긴다고 밝혔다고 SCMP는 전했다. prett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
한남창업멘토100 및 한남엔젤투자클럽 출범식, 한남졸업기업-대덕구청 기부물품 기탁식 성료 2024-06-26 15:23:50
각 분야별 졸업기업과 협력기관, 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 컨설팅, 화공·섬유, 정보·통신, 전기·전자, 에너지·자원, 바이오·의료·생명, 화공·섬유, 기계·소재, 교육의 총 9가지 분야별 멘토를 선정하여 다양한 멘토풀을 통해 학생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LG소셜펠로우 14기, 기후테크 분야 혁신 스타트업 8개사 선정 2024-06-20 09:45:16
수계배터리 개발), ‘리필리’(친환경 종이팩 용기 개발) 등이 대표적인 ‘LG소셜펠로우’ 기업이다. ‘LG소셜펠로우 14기’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총 2억4000만원(총 8개 기업, 각 3000만원)의 ‘금융 지원’, 스케일업에 필요한 컨설팅 및 멘토링 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2024 인천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기능성 및 친환경 포장재를 개발하는 기업 ‘뉴로팩’ 2024-06-18 17:30:33
ISO 9001, 14001, 45001 등 인증 보유 및 벤처기업인증,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등, 총 투자 규모 20억원, 관련 국내특허 등록 6건, 해외(일본) 특허 등록 1건, 그 외 특허 출원 12건 등 강소특구 지원 : 2022년도 Value-up(PoC) 및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 2023년도 IP컨설팅 지원사업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롯데, 중소기업 중남미진출 지원…"300억원대 수출논의" 2024-06-18 07:30:01
마스크팩을 제조하는 중소기업도 6개 바이어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밖에 K푸드 요리 수업, 뷰티 컨설팅, 소녀시대 멤버 유리의 토크쇼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해 행사 기간 2만7천여명의 관람객을 불러 모았다고 롯데는 소개했다. 1억3천만명 인구 규모의 멕시코는 한류 팬이 2천700만명으로...
롯데, 멕시코서 韓브랜드 엑스포 개최 2024-06-13 18:02:45
이 가운데 마스크팩, 떡볶이, 김스낵 등 멕시코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있는 47개 회사는 현지 유통업체들과 1 대 1 수출 상담을 한다. 멕시코 1위 온라인 유통회사인 메르카도리브레도 상담회에 참여해 한국 브랜드의 멕시코 수출을 논의한다. 롯데의 유통·식품 계열사들은 현지 상품과 원료 발굴, 수입을 위해 협의에...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돕는다" 2024-06-13 09:22:06
힘쓴다. 마스크팩과 클렌저, 떡볶이, 김스낵 등 멕시코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기대하는 47개사는 현지에서 유통업체들과 일대일로 수출 상담회를 갖는다. 멕시코 1위 온라인 유통망인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bre)도 상담회에 참가해 K-브랜드의 멕시코 수출을 논의할 예정이다. 일반 고객이 직접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