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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신작 '아크라이트 럼블'에 초기 반응 '싸늘' 2022-05-04 11:48:02
열렸던 슈퍼셀의 모바일 게임 '클래시 로얄'과 유사하다고 지적한다. 3D 애니메이션풍의 아트 스타일, 두 개의 레인으로 나뉜 전장, 시간에 따라 차오르는 자원, 미리 준비한 유닛이나 주문을 배치해 싸우는 게임 방식 등이 전반적으로 '클래시 로얄'을 그대로 따온 느낌을 준다는 것이다. 영어권의 한...
한국, 한중일 e스포츠 대회서 준우승…배그·LoL 1위 2021-09-12 23:28:19
'배틀그라운드', '클래시 로얄', 'PES 2021' 등 정식 종목 4가지 중 PES 2021을 제외한 3종목에서 결선에 진출했다. 이 가운데 주요 종목인 LoL과 배틀그라운드는 상대인 중국을 꺾고 모두 최종 1위를 차지했다. LoL 종목은 예선전에서 중국에 2전 전패를 기록했으나, 결선에서는 단 1세트만...
2021 한중일 e스포츠 대회 개막…"국경 넘는 화합의 장 되길" 2021-09-10 15:07:11
되길" 한국 선수단, '클래시로얄' 종목 결선 진출 확정 (서울=연합뉴스) 장우리 기자 = 사상 첫 e스포츠 국가대항전 '2021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가 10일 개막했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이날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개회식에서 "e스포츠는 오늘날 국경을 뛰어넘는 화합의...
동북아 최강은 누구?…첫 한중일 e스포츠 대항전 오늘 개막 2021-09-10 05:00:01
최강은 누구?…첫 한중일 e스포츠 대항전 오늘 개막 LoL·배그·클래시로얄 등 5개 종목…'게임문화축제'도 열려 (서울=연합뉴스) 장우리 기자 = 한국과 중국, 일본 세 나라가 펼치는 e스포츠 국가대항전 '2021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가 10일 서울에서 막을 올린다. 이는 정부가 주도하는 첫 공식 e스포츠...
"교수님과 '롤' 한판"…게임, 교육이 되다 2021-08-15 17:25:46
커리큘럼에는 LoL, 스타크래프트2, 클래시로얄, 하스스톤 등이 포함됐다. 강의를 개설한 이태형 교수는 “직접 e스포츠를 하면서 학생들이 즐길 수 있게 하는 한편 e스포츠에 대한 이론적 배경도 설명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이 강조되는 상황에서 가르치기 적합한 스포츠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연예 마켓+] 韓 엔터는 中 텐센트 손 안에 있다고? 2021-03-20 05:12:01
오브 레전드'의 미국 게임사 라이엇 게임즈, 클래시 오브 클랜과 클래시 로얄 등을 제작한 핀란드 게임사 슈퍼셀 등의 모기업이기도 하다. 국내에서도 배틀그라운드의 크래프톤, 넷마블과 카카오의 주요 주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게임 큰 손' 텐센트, 미디어까지 최근엔 '중국판 넷플릭스'로...
중국 e스포츠 24조원 규모로 '폭풍 성장'…"중국정부 적극 지원" 2021-01-03 08:00:04
은메달 1개(클래시로얄)를 획득하며 참가국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거뒀다. 중국은 현재 세계 최고 인기의 e스포츠 대회인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도 2017년 이후로 우승 2회(2018·2019년)와 준우승 1회, 3위 2회를 차지하는 등 매년 입상권에 오르고 있다. 중국이 예견했던 대로 최근...
넷플릭스·텐센트 올해 주가 50% 이상 껑충 2020-12-14 17:39:54
게임주 가운데서 상승폭이 컸다. ‘리그 오브 레전드’ ‘클래시 로얄’ 등 글로벌 흥행 게임 덕이다.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84.7% 늘어난 440억위안으로 컨센서스(318억위안)를 크게 웃돌았다. 올 들어 주가는 56.55% 올랐다. 내년엔 연초부터 ‘던전앤파이터’ 등 대작 모바일게임 출시가 예정돼 있다....
올해 글로벌 콘텐츠-게임주 성적표는 2020-12-14 16:09:37
게임주 가운데서 상승폭이 컸다. '리그 오브 레전드', '클래시 로얄' 등 글로벌 흥행 게임 덕이다.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84.7% 늘어난 440억위안으로 컨센서스(318억위안)를 크게 웃돌았다. 올 들어 주가는 56.55% 올랐다. 내년도엔 연초부터 '던전앤파이터' 등 대작 모바일...
아시아 e스포츠 팬 5억명 돌파…"한국, 여전히 잠재력 큰 시장" 2020-08-05 07:00:04
제외한 것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래시 로얄' 등의 모바일게임을 이용한 모바일 e스포츠의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모바일 e스포츠 게임은 지난해 133억달러(약 15조9천억원)의 수익을 창출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는 전 세계 모바일 e스포츠 수익의 68%에 해당하는 규모다. 다만 니코파트너스는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