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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해임 철퇴'는 피했다…한숨 돌린 카카오모빌리티 2024-11-06 17:27:35
이어져 온 국내 최대 택시 호출 플랫폼 기업 카카오모빌리티(카모)의 회계 처리 논란이 일단락되고 있다. 금융감독당국의 중징계 결정을 카모가 받아들이기로 했다. 6일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정례 회의를 열고 카모의 회계 기준 위반 혐의와 관련한 제재 수위를 ‘중과실 2단계’로 결정했다. 증선위는 그간의...
카카오모빌리티 회계 논란 '일단락'…사법 리스크는 여전 2024-11-06 16:58:34
택시 호출 플랫폼기업 카카오모빌리티의 회계 처리 논란이 일단락되는 모양새다. 금융감독당국의 중징계 결정을 카카오모빌리티가 받아들이기로 했다. 6일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정례 회의를 열고 카카오모빌리티의 회계기준 위반 혐의와 관련한 제재 수위를 ‘중과실 2단계’로 결정했다. 고의로 분식회계를...
'분식회계 논란' 카카오모빌리티, 중징계 유력 2024-11-05 17:30:00
금융당국이 국내 최대 택시 호출 플랫폼기업 카카오모빌리티의 매출 부풀리기 의혹에 중징계를 내릴 것으로 알려졌다. 5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6일 정례 회의를 열어 카카오모빌리티의 회계기준 위반 혐의와 관련한 제재 수위를 결정한다. 증선위는 사전 논의를 통해 중과실 1~2단계...
카카오모빌리티 '매출 부풀리기' 중징계 임박…플랫폼 업계도 '촉각' [선한결의 회계포커스] 2024-11-05 17:21:49
국내 최대 택시 호출 플랫폼기업 카카오모빌리티의 ‘매출 부풀리기’ 의혹을 두고 중징계에 나설 전망이다. 원칙상으로는 기업에 재량권이 있는 회계 기준 해석 차이가 고강도 징계로 이어지게 되는 셈이다. 증선위, 내일 카카오모빌리티 '분식회계' 중징계 전망5일 금융당국 안팎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산하...
검찰, '콜 몰아주기 의혹' 카카오모빌리티·카카오 압수수색 2024-11-05 15:53:07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가맹 호출 서비스인 카카오T블루를 운영하는 택시에 콜을 몰아주는 방식으로 배차 알고리즘을 조작는 등 공정거래법을 위반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경쟁 사업자가 제휴 계약 체결을 거절하면 소속 택시 기사의 호출을 차단했다는 의혹도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달 콜 차단 의혹에 대해...
검찰, 카카오·카카오모빌리티 압수수색…콜 몰아주기 의혹 수사 2024-11-05 14:51:26
검찰에 따르면 카카오와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 호출 애플리케이션 카카오T의 중형택시 배차 알고리즘을 조작해 자회사 가맹 택시인 '카카오T블루' 기사들에게 승객 호출을 몰아준 혐의를 받는다. 가맹 택시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경쟁 사업자에게 카카오T 품질 향상을 명분으로 제휴 계약 체결을 요구하고,...
"억울하다"던 카카오T, 檢 압색엔 '침묵'…콜 차단 수사 속도 2024-11-05 14:16:25
압수수색을 벌였다. 카카오·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 호출 애플리케이션(앱) 카카오T 배차 알고리즘을 조작해 가맹택시인 '카카오T블루' 기사들에게 승객 호출(콜)을 몰아준 혐의를 받는다. 공정위는 앞서 지난달 2일 경쟁 가맹택시 사업자 소속 기사가 카카오T를 이용할 수 없도록 차단한 행위에 대해 과징금...
[속보] 검찰, '콜 몰아주기' 카카오·카카오모빌리티 압색 2024-11-05 11:42:25
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카카오와 카모는 택시 호출 애플리케이션(앱) 카카오T의 중형택시 배차 알고리즘을 조작해 자회사 가맹 택시인 '카카오T블루' 기사들에게 승객 호출(콜)을 몰아준 혐의를 받는다. 가맹 택시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경쟁 사업자에게 카카오T 품질 향상을 명분으로 제휴 계약 ...
베트남에서 '카카오 택시' 부르려다가…깜짝 놀란 까닭 2024-11-02 17:51:39
전기택시 호출 플랫폼 '그린앤스마트모빌리티(GSM)'과 카카오T를 연동하는 방안을 논의하고도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했다. 베트남 시장 성장세에도 카카오T는 '감감무소식'베트남은 차량호출 서비스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대표적 시장이다.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지난해 베트남 차량호출...
"CU 편의점으로 택시 부르세요" 2024-10-30 17:37:25
어린이 등 디지털 취약 계층을 위한 ‘편의점 택시 호출 서비스’를 내년부터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편의점과 모빌리티 서비스 간 연계 확대를 통한 국민 이동 편의성 증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CU를 디지털 사각지대에 놓인 소비자의 택시 호출 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