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베이 "한국 판매자 50% 증가…'트레이딩 카드' 성장률 1위" 2024-05-24 09:21:57
증가했다. 트레이딩 카드는 수집과 같은 취미를 목적으로 판매되는 소형의 사진 등이 들어간 카드로 최근에는 제테크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다. 2위는 자동차 부품, 3위는 K-뷰티로 각각 1분기 매출이 19%, 16% 증가했다. 4위는 패션잡화로 10% 늘었다. 리셀(Re-Sell·웃돈을 얹어 물건을 되파는 것) 제품으로 관심이 높은...
뷰티 이어 패션에 힘주는 다이소 2024-05-23 17:55:26
‘초저가’를 앞세워 뷰티 신흥 강자로 떠오른 아성다이소가 패션에서도 영역을 넓히고 있다. 생활용품을 넘어 뷰티·패션으로 확장해 외형 성장을 꾀하겠다는 전략이다. 다이소는 여름철을 맞아 초냉감 기능성 의류 ‘이지쿨’을 선보였다고 23일 발표했다. 드로즈, 바지, 원피스, 러닝, 티셔츠 등 30여 종을 새로...
신세계면세점, 중소기업 오프라인 판로 확대 지원 2024-05-17 09:05:18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오프라인 판로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K-뷰티에 한정한 본사업 영역을 K-패션과 식품, 리빙으로 확대한다. 다음 달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 판로 정보 플랫폼 '판판대로'에 사업 참여를 신청한 중소기업 중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보유한...
"이게 3000원? 샤넬 뺨치네"…다이소 '갓성비템' 품절 대란 2024-05-15 19:11:19
있는 다이소는 뷰티 부문을 업고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2021년 기준 다이소 매출은 2조6050억원에서 지난해에는 3조4600억원으로 증가했다. 유통업계는 올해 다이소가 화장품과 패션 부문에 화력을 집중하면서 연 매출 4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텍스트 대신 사진으로 상품 검색하는 시대 2024-05-13 18:29:13
섞어서 다양하게 옷차림을 생성한다. 패션기업 한섬이 더한섬닷컴에 스타일봇의 개인별 가상 착용 서비스를 도입했다. 화장품 회사들도 이미지 분석 기반 추천을 도입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앱으로 얼굴을 촬영하면 AI가 주름, 색소 침착, 모공 등 피부 상태를 분석한다. 개인별로 최적의 성분으로 조합한 화장품을...
KT알파 쇼핑, 이수정 쇼호스트 영입…단독 방송 론칭 2024-04-03 10:13:33
'완판' 행진을 이어갈 만큼 인기 있는 쇼호스트다. 이달부터는 KT알파 쇼핑에서 '수정샵(#)'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만난다. 수정샵에서는 패션, 뷰티, 명품, 건강기능식품 등 이씨가 직접 사용해보고 선택한 상품만 판매한다. 오는 4일 오전 첫 방송에서는 가이거 구두와 여성 패션 브랜드 르투아...
네이버 모바일 들어가니…'샤넬·프라다'까지 화면에 통째로 2024-03-06 21:00:03
브랜드들이 쇼케이스 광고를 주로 이용했지만 최근 들어 뷰티·명품 브랜드 등 비주얼을 강조하는 업종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의 지난해 연간 디스플레이 부문 매출액은 8461억원을 기록했다. 2022년(9405억원) 대비 10.0% 감소한 수치였다. 이에 네이버는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
[주말N쇼핑] 유통가 '봄 쇼핑' 시즌 돌입…신상품 한가득 2024-02-24 07:00:04
패션&뷰티 위크' 기획전을 통해 봄철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온앤온과 루시앙 등 남녀 의류 브랜드와 에스콰이아, 엘칸토, 제이에스티나 등 주얼리·잡화 브랜드, 미샤와 셀퓨전씨 등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패션·뷰티 TOP5' 코너에서는 주요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1만원...
글로벌 인플루언서 5인이 알린 '2023 서울콘' SNS 게시물 7천만 뷰 돌파 2024-01-15 16:38:56
각종 K-콘텐츠 프로그램, 이벤트, 뷰티·패션 제품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산업이 인플루언서와 연계되어 세계 각국으로 전파될 수 있는 확장 기반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2023 서울콘'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창조산업'과 1인 미디어 산업 시장 주도권을 선점하는 계기를...
빌보드, 오는 6월 '빌보드 코리아' 공식 론칭 2024-01-15 11:32:43
K패션, K뷰티, K푸드 등 K컬처를 알리는 앰버서더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빌보드 본사 대표 마이크 반(Mike Van)은 공식 성명을 통해 "한국 진출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빌보드는 오랫동안 한국의 음악이 우리 플랫폼 전반에 걸쳐 많은 기여를 해 온 것을 축하해왔다. 이번 확장은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