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튀르키예 백종원'도 왔다…"월드옥타가 해외인맥 넓혀줘 수출 날개" 2024-10-31 17:43:59
통한 한류 전파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월드옥타를 통해 인맥을 쌓고 사업에 활용한 사례도 적지 않다. 한국에서 고등학교 영어 교사를 하다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인력 연계 사업을 하는 백수정 에이스인턴십 대표가 대표적이다. 그는 한국 청년을 대상으로 미국 기업 인턴십을 소개해주는 데서 나아가 동남아시아...
파트너사 해외진출 도우러 멕시코까지 날아갔다…롯데표 'ESG 경영' 2024-10-31 17:12:44
엑스포’를 연 게 대표적이다. 멕시코는 한류 인기가 높은 중남미 국가로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 중소기업 100곳이 엑스포에 참가했다. 마스크팩·클렌저·떡볶이·김스낵 등이 주력인 참가 기업 절반가량(47개사)은 멕시코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보고 현지 유통업체들과 1대 1 수출상담회도 가졌다....
한국 온 외국인 사로잡더니…수출액 '어마어마' 2024-10-30 10:54:04
등을 인정받고 있다. 미국 동남부 지역에 뷰티·식품 대형마트를 12개 운영하는 박 회장은 "최근 한류의 영향으로 K-푸드에 대한 현지인의 인기가 높다"며 "특히 매장에서 인스턴트 라면 판매가 급증하는 것을 보고 이 제품이 시장에서 통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우선 휴게소를 갖춘 주유소 등을 중심으로 공급해...
노벨상 기운 받았나…'한강라면'까지 대박 터졌다 2024-10-30 07:02:16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동남부 지역에 뷰티·식품 대형마트를 12개 운영하는 박 회장은 "최근 한류의 영향으로 K-푸드에 대한 현지인의 인기가 높다"며 "특히 매장에서 인스턴트 라면 판매가 급증하는 것을 보고 이 제품이 시장에서 통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전했다. 뷰티마스터 측은 휴게소를 갖춘 주유소를 중심으로...
중소기업들, 오스트리아 한국상품박람회서 유럽진출 날개 달았다 2024-10-30 03:08:34
동날 지경" 건강·식품·리빙·뷰티 기업들 "한류 실감"…지자체 홍보관도 주목 (빈[오스트리아]=연합뉴스) 강성철 성도현 기자 =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이 탄탄한 한인 경제인 네트워크를 발판으로 까다로운 유럽 시장 진출에 날개를 달게 됐다.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와 연합뉴스는 29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빈...
유럽 바이어 "K기업과 거래 트자"…개막 전 대형 수출계약 잇따라 2024-10-29 17:46:09
대거 참석한다”며 “K팝·푸드·뷰티 열풍으로 역대 최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위상 높아진 K뷰티·주얼리이날 행사에 참여한 재외 한인 기업인은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제품 위상이 크게 달라졌다고 입을 모았다. 세계적인 K열풍과 맞물려 주로 한인이 구매하던 한국 제품이 현지인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는...
아프리카 가발왕·중동 패션대모…46개국 한인 경제인들 모였다 2024-10-28 17:53:10
뷰티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최 회장은 “이번 대회에서 아프리카에 진출하려는 국내 중소기업을 돕고 싶다”며 “가발 수요가 늘고 있는 새로운 시장을 찾는 데도 시간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중동의 패션 대모’로 불리는 정숙천 토틀리소스인터내셔널 회장도 중동 지역의 ‘K 열풍’을 이끄는 한류...
한인경제인대회 첫 유럽 개최…中企·지자체 '해외 네트워크' 다진다 2024-10-27 18:17:41
대기업뿐 아니라 뷰티·푸드, 콘텐츠 관련 중소기업의 유럽 진출 교두보가 될 전망이다. 재외동포 기업인, K중기 집결이번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는 한국에서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기아 등 대기업과 유럽 진출을 원하는 400여 개 중소기업, 46개국 재외동포 기업인 850여 명이 참여한다. 과거엔 제조업 중심이었다면...
60% 넘게 올랐다…"원전·전력 함께 담아라" [미다스의 손] 2024-10-25 17:40:29
반도체부터 케이팝, 푸드, 뷰티로 이어지는 K시리즈는 어떻게 탄생하게 됐나요?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 기업을 이야기하면 알 수 있는 섹터를 'K'로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했고, ETF도 수출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첫번째로 만든 것이 K반도체와 KPOP입니다. 이 상품을 만들 때만 해도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같이...
(주)그레이스, 국내 건강기능식품 수출 확장…일본 비즈니스 가속화 2024-10-23 11:22:45
뷰티 제품에 눈길을 모으는데는 한류의 주 소비층인 젊은 세대를 사로 잡기 위한 이유로 볼 수 있다. 일본 내 한국 드라마, K-POP, K-패션 등의 문화가 현지 MZ세대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으며 한국 화장품부터 건기식, 이너뷰티 제품을 구매하는 일본 소비자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코트라 자료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