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만 뜨면 떼돈 번다"…KSS해운 시총 1800억인데 영업익 900억?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11-05 07:00:13
글로벌 해상 물동량에서 폭발적인 수요가 예상된다”고 기대했다. 사측은 내년 실적도 올해와 비슷하거나 소폭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해상 운송업계에 따르면 암모니아는 주로 비료·정밀화학용으로 거래되고 있어 발전·연료용 등으로 물동량의 증가가 본격화하기 전인 것으로 알려졌다. 1980년대부터 암모니아 전용...
세방, 상반기 매출 약 3652억…전년비 8.25% ↑ 2023-08-14 16:34:48
및 해상 운송업을 영위하고 있는 제주도 중심의 물류 전문 회사로 2021년 기준 매출액이 약 461억원 규모다. 이에 회사는 제이비엘 그룹의 물류센터 인프라를 기반으로 내륙-제주도 원스톱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주도 내 삼자물류 사업까지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최종일 세방 최종일 대표이사는 "중량물 운송사업...
'보복 두려워서'…미 업체들, 압류된 이란 원유 하역 거부 2023-07-19 09:54:16
것이라고 지적했다. WSJ은 이란이 서방 운송업계에 대한 공격을 통해 이란의 수출을 차단하려는 서방의 제재를 무력화시키는 전술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과 미국 전직 관리들의 분석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은 조 바이든 행정부 들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18년 폐기한 핵 합의 부활을 위해 이란과 협상을...
한투증권, 현대글로비스 목표가 상향조정…"안정적 수익성" 2023-07-13 08:32:31
해상운송(PCC)의 경우 항만 적체가 재차 심해지면서 원가 부담이 증가했는데 운임은 대부분 고정계약이어서 2분기에는 일시적으로 수익성이 나빠질 것"이라고 부연했다. 현대글로비스의 강점으로는 풍부한 현금성 자산이 꼽혔다. 최 연구원은 "현대글로비스는 운송업종에서 사실상 유일하게 장기투자가 가능한 종목"이라며...
[시론] 에너지 수송, 외국사에 다 넘길 건가 2023-05-25 18:39:12
LNG 운송업에 진출하지 않겠다는 ‘경업금지(경합하는 업무금지 조항)’ 조건으로 계약을 맺었다. 그런데 이런 경우는 ‘신규 사업 진출’이 아니기 때문에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한다. 매각가는 7000억원 수준으로 이야기되고 있고, 5월 말~6월 초 국내외 인수 후보의 실사가 끝나면 본입찰이 6월 2일께 실시될 것으로...
증권가 "현대글로비스 3박자…실적양호·주가바닥·배당증가" 2023-04-28 08:49:56
전망했다. 그러면서 "현 주가는 운송업종 내 가장 저평가돼 있다"며 현대글로비스에 목표주가 23만원과 매수 투자 의견을 제시했다. 송선재 하나증권 연구원은 "현대글로비스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으나 주가는 현재 PER 5배에 못 미쳐 저평가된 수준"이라며 목표주가 26만원과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그는 또...
글로벌 신재생에너지社 오스테드, 유럽 최대 e메탄올 공장 짓는다 2023-01-10 14:14:06
운송업 탈탄소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오스테드는 플래그십원 외에도 미국 걸프 연안 지역에서 연 30만t 규모로 e-메탄올을 생산하는 프로젝트 스타를 추진하고 있다. 덴마크에서도 e-메탄올을 생산하기 위한 그린 퓨얼즈 포 덴마크를 추진하고 있다. 매즈 니퍼 오스테드 그룹 회장은 "오스테드는...
[CES 르포] "바다가 우리의 미래"…해양모빌리티 미래기술 집약 HD현대 2023-01-06 09:22:56
너무 인상 깊고, 디스플레이, 로보틱스 기술만 봐도 감탄이 나온다"며 "바다는 새로운 모험의 공간인데 생태학적인 측면에서 이렇게 운항 혁신을 이루니 앞으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스라엘에서 온 론 가이씨도 "재생에너지 필요성이 큰 운송업에 있어 게임 체인저가 될 것 같다"고 평가했다. vivid@yna.co.kr (끝)...
작년 운수업 매출액 28%↑…40년만에 최대폭 증가 2022-12-09 12:00:01
보면 수상운송업의 매출액이 46조5천억원으로 1년 전보다 18조1천억원(63.5%) 증가했다. 기업체 수(-14.9%)와 종사자 수(-5.1%)가 감소했지만, 해상 물동량 증가와 운임 상승으로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고 통계청은 설명했다. 보관·하역 등의 창고 및 운송관련서비스업(34.1%), 육상운송업(10.7%), 항공운송업(16.8%) 등...
대형 크루즈 카페리 시대의 새 지평 연 '씨월드고속훼리' 2022-10-26 16:03:13
씨월드고속훼리의 성장은 국내 해상 운송업계의 선구자로 불리는 이혁영 회장의 공격적인 경영 방침이 뒷받침됐다. 경북 상주 출신인 그는 타향인 목포에서 임차 선박으로 운송 사업을 시작했다.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한다면 언제까지나 우물 안 개구리에 그칠 수밖에 없다’는 신념으로 다른 선사와의 치열한 경쟁 끝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