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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소상공인 'KB마음가게 시즌2' 영상 70만회 돌파 2024-10-02 10:03:36
공연기획자인 가수 ‘하림’(이하 하림)이 참여해 직접 KB마음가게를 찾아가 사장님의 애환을 청취하고 작사, 작곡하여 노래로 들려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서울 서초구에서 ‘추억의 통치킨’을 운영하고 있는 김봉주씨는 영상 속에서 하림의 노래를 듣고 눈물을 흘리며 “없는 살림에 아이들을 키우는 것도 어려웠지만...
HSAD, 브랜드 제휴 플랫폼 '대시 X' 공개 2024-09-10 09:47:36
창작자를 찾아보고, 프로필을 활용해 브랜드와 담당자를 홍보할 수도 있다. 제휴 큐레이터로 활동하는 HSAD 광고 기획자(AE)들의 전문적인 조언을 받아 구체적인 캠페인 기획도 가능하다. 현재 제휴처로 LG전자, 현대백화점, GS25, 잔망루피, 뽀로로, 부스터스, 미스터두낫띵 등 200여개 브랜드와 창작자가 등록됐으며 계속...
게임·e스포츠 키우는 서울시…페스티벌 'GES 2024' 가보니 2024-09-06 14:54:49
부스를 내고 개발·서비스 중인 신작 게임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었다.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 이를 아이템으로 만들고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게임 '주디'를 출품한 '컨샐러드' 소속 기획자 김유진 씨는 "이용자들이 직접 창작물을 출품하는 기능이 핵심인 만큼 게임을 알리고 기능을 ...
롯데免, 한국MD협회와 맞손…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2024-08-12 16:31:28
△대외홍보 및 유통 지원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MD협회는 상품기획자(MD)의 역량을 바탕으로 면세점에 최적화된 상품을 선정해 롯데면세점에서 판매하는 등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 밖에도 양측은 중소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위해 전반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정재필...
중기부, 내수 진작 '9월 동행축제' 참여기업 300개 선정 2024-08-01 12:00:16
기획자(MD) 등 민간 전문가의 시장·상품 경쟁력, 가격 적정성, 가치성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앞서 국내 우수 소상공인의 해외 판로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팝업스토어와 연계해 별도로 선정한 40개를 포함하면 모두 300개가 9월 동행축제에 참여한다. 선정 기업이 선보이는 제품에는 명품 암소 한우 선물 세트,...
티몬·위메프, MD·홍보 핵심인력 대규모 이탈 2024-07-23 17:52:18
잇따라 퇴사하고 있다. 티몬에선 언론 홍보를 담당하던 실장과 PR 업무를 총괄하던 부사장이 사임했다. 홍보담당자뿐 아니라 MD(상품기획자)·개발자 등 다른 직군의 이탈 조짐도 감지된다. 큐텐 계열사 소속의 한 MD는 “지난주까지만 해도 회사에서 정산 지연 대응 매뉴얼을 이메일로 공지했는데, 이번주부터는 아무런...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올해 선정한 '골목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24-07-19 13:20:52
운영 주체로서 골목 관광 이해, 상품 기획, 홍보·마케팅 등 필요 역량을 갖추는 게 중요한 만큼 현장 실무형 교육 및 1대 1 개별 컨설팅 등의 교육을 받는다. 특히 올해 첫 교육인 만큼 전체 사업 및 앞으로 진행될 역량 강화 교육에 대한 소개와 함께 도시문화기획자인 박승현 대표의 골목 관광에 대한 특강을 통해 골목...
아산 국제아트페어 진품 논란...모나밸리 “세계 거장이 그린 또 다른 작품” 2024-07-13 14:26:11
전시한 기획자는 서적 사업가이자 작품 기획자, 갤러리 운영자, 미술작품 수집가, 작품 감정가 등으로 활동하는 전문가가 기획했다”며 “모나밸리의 지속적인 요청에 기획자 본인이 소장한 작품을 보여주기로 결정하게 했고, 해당 작품은 거장들이 직접 그린 진품”이라고 말했다. 아산=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中企 87% "전용 T커머스 신규 도입 필요" 2024-07-08 17:21:58
홍보 기회와 판로 확대’(28.7%), ‘이용 기업의 비교와 판단을 위한 채널 선택권 보장’(22.0%) 등이 뒤를 이었다. T커머스를 도입했을 때 중소기업의 참여를 독려하는 방안으로는 ‘낮은 판매수수료 등 입점 조건 우대’(70.1%)를 가장 많이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 ‘상위 채널번호 배정을 위한 송출 수수료...
중소기업 87% "중소기업 전용 T커머스 신규 도입해야" 2024-07-08 12:00:06
도입만으로는 경쟁 유도 효과 적음(31.2%), 홍보 기회 및 판로 확대(28.7%), 이용기업의 비교·판단을 위한 채널 선택권 보장(22.0%) 등 순으로 집계됐다. 중소기업 전용 T커머스 도입 시 중소기업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복수 응답)으로는 낮은 판매수수료 등 입점 조건 우대(70.1%)를 가장 원했고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