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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주 신작 효과 미미해졌다…길게 보고 투자할 때" 2023-03-12 17:39:22
저평가 게임주로 추천했다. 올해 증권사 실적 전망치를 기준으로 산정한 주가수익비율(PER)이 엔씨소프트는 17.8배, 크래프톤은 14.6배까지 내려온 점을 투자 이유로 꼽았다. 정 연구원은 “대형 게임사들은 2025년까지 크고 작은 신작을 모바일, PC, 콘솔 등 모든 플랫폼에 출시할 예정이어서 장기적으로는 실적과 주가가...
"인재 유출 막아라" 실리콘밸리가 꺼내든 '비급' RSU가 뭐길래 [긱스] 2022-06-10 09:46:44
뒤 시가에 팔수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만 전제된다면 매력적인 유인책입니다. 요즘같은 하락장에선 RSU가 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RSU는 '주식을 살 수 있는 기회'가 아니라 '주식'을 제공합니다. 이때 주식은 통상 연 단위로 분할해 배분되거나, 수년 뒤 일괄 지급되기도 합니다. 시장 상황에 상관없이...
'알파팀' 가동해 구글 갑질 잡은 공정위…나머지 3건 정조준 2021-09-26 06:13:00
구글까지 처리하면서 글로벌 사업자 사건에 대한 전문성이 쌓이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 3건 더 남아…앱마켓 경쟁제한 건 내년 초 심의할 듯 아직 ICT팀에는 ▲ 앱마켓 경쟁제한 건 ▲ 인앱결제 강제 건 ▲ 광고시장 관련 건 등 3건의 구글 사건이 더 남아있다. 구글이 국내 게임사 등에 경쟁 앱마켓에는 서비...
백신 접종 1000만명…이쯤에서 짚어보는 돈 되는 주식은? 2021-06-12 06:51:25
‘리지니M’과 ‘리니지2M’의 매출이 1년 전에 비해 41%가 급감했다. 오 연구원은 “국내 매출 비중의 높은 게임사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수혜가 거의 없었다”며 “한국의 경우 록다운(봉쇄) 조치가 심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언택트 트렌드보다는 대작 게임의 흥행 여부가 실적을 좌우한다는 말이다. 이에 따라 올...
게임사 차려 1조원 재산 일군 중 30대 급사…동료가 독살? 2020-12-27 16:33:39
게임사 차려 1조원 재산 일군 중 30대 급사…동료가 독살? 게임사 '유주'의 린치 회장 사망…공안 "독극물 중독 의심" 중국 SF 걸작 '삼체' 영화화 관련 자회사 CEO와 갈등 가능성 (상하이=연합뉴스) 차대운 특파원 = 중국 게임업계에서 청년 성공 신화를 일군 39살의 사업가가 갑자기 사망했다. 중국...
"40조원 중국 시장 다시 열릴까" 4년만의 판호에 게임업계 반색 2020-12-03 11:38:25
시장 규모는 2019년 2천308억위안(약 39조3천억원)에 달했다. 2016년보다 1.4배 성장했다. 특히 중국은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이 급격히 커지고 있다. 중국 게임 시장에서 모바일의 점유 비율은 2016년 49.5%였는데 2019년에는 68.5%로 집계됐다. 국내 주요 게임사들은 대부분 중국 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온라인' 지스타 폐막…나흘간 85만명 접속하며 흥행 '선방'(종합) 2020-11-22 17:46:09
시청자 수도 행사 첫날 39만여명, 둘째 날 27만여명, 셋째 날 약 30만명, 마지막 날 32만명(추정치)에 달했다. 시청자를 모은 유인은 역시 주요 게임사들의 굵직한 신작 발표였다. 올해 지스타 메인 스폰서를 맡은 위메이드는 자사 대표 IP(지적재산)인 '미르'로 내놓는 첫 모바일 게임 '미르4'의 출시일...
'온라인' 지스타 폐막…게이머 수십만명 접속하며 흥행 '선방' 2020-11-22 16:57:52
끝에 전면 온라인 행사를 결정했다. 영상 플랫폼 트위치와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를 맺고 '지스타TV'로 행사를 국내외에 중계했다. 결과적으로 조직위의 결정은 호평을 받았다. 지스타 기간에 국내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200∼300명대로 다시 늘어났기 때문이다. 온라인 행사는 기대 이상의 흥행을 거뒀다. 지스타...
[이효석의 게임인] 코로나가 앞당긴 'VR 시대' 우리는 얼마나 준비됐나 2020-11-21 08:00:02
논쟁이 불거지기도 했다. 이후 QuiVr 게임사 측은 다른 캐릭터에 가까이 다가가면 손 모양이 사라지도록 조처했다. 그러나 남성 이용자에게 징계나 처벌은 없었다. 딜루트(필명) 작가는 올해 저서 『나는 게이머입니다. 아, 여자고요』에서 이를 언급하면서 "가상현실을 실제 현실처럼 느끼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는 VR...
"넷마블, 작년 전세계 모바일 앱 업체 수익 순위 6위" 2020-03-24 10:28:22
차지했다. 넷마블 이외에도 엔씨소프트[036570](20위), 게임빌[063080](39위), 카카오[035720](48위) 등 국내 업체가 순위에 들었다. 지난해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은 860억 달러(108조원)로, 전체 모바일 앱 매출의 72%를 차지했다. 수익 순위에서도 1~9위를 게임사가 차지했다. 52개 업체 중 31곳이 아시아 태평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