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잘파세대' 잡으려면 '더 짧게'…유통가에 부는 '숏폼' 전략 2024-05-28 09:32:11
20대가 39분으로 잘파세대 중심으로 높은 소비가 이뤄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30대(33분), 50대(30분), 40대(29분)에 비하면 확연히 비교가 될 정도로 높은 수준이다. 이러한 추세에 주목해 브랜드들은 숏폼 전용 콘텐츠를 따로 제작하거나 새로운 숏폼 플랫폼을 만드는 등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모바일 친화적...
"1만원으로 먹을 수 있는 건…" 나가서 사먹는 게 무섭다 2024-05-27 07:19:53
풍족하게 먹을 수 없다보니, 외식보다는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가구가 증가하고 있다는 얘기다. 지난 1∼5월 기준 신세계그룹 계열 e커머스 플랫폼 G마켓의 장보기 서비스 전문관 '스마일프레시'의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늘었다. 품목별 매출 증가율을 보면 잎줄기채소가 84%로 가장 높았고...
"양곡법이 식량위기 심화 가능성...농안법은 농산물 가격불안정법" 2024-05-17 12:31:21
해 농식품 수출이 121억달러를 돌파했다. 올해 1분기도 지난해보다 3.4% 증가한 22억7000만 달러를 달성했다. 라면,김밥,햇반 등 가공식품과 포도,딸기,김치 등 신선식품의 수출도 가파르다. 장태평 위원장은 "10년후에는 농식품 수출 1000억달러 시대가 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농식품 수출 1000억달러가 되려면 어떻게...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종합) 2024-05-16 17:51:0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핵심 권역인 북미뿐 아니라 신시장인 유럽, 호주에서 성장을 이어갔다. 대상의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477억원으로 91.5% 증가했다. 매출은 1조445억원으로 5.5% 늘었다. 신선식품과 편의식품, 조미료류 등 주요 품목 매출이 증가했으며 선물세트 사업의 수익성이...
'외식 비싸 집밥만'...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 2024-05-16 16:47:03
해 1분기의 39배에 육박한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사업이 호조를 보였고 국내 사업에서는 비용 절감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전했다.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새 판로를 확대,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주요 시장인 북미뿐...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 2024-05-16 16:31:37
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천670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77.5% 늘었다. 매출은 4조4천442억원으로 0.8% 증가했고, 순이익은 1천8억원으로 3천742.9% 늘어나면서 지난해 1분기의 39배에 육박한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사업이 호조를 보였고 국내 사업에서는 비용 절감 노력을 기울여 이 같은 호실적을 냈다고 전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농·축·수산물 구매부터 가공·제조·수출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베지스타’ 2024-04-22 18:05:43
향해 달려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베지스타는 전국 98개 농가, 15개 스마트팜, 5개 제조 인프라와의 협약을 기반으로 1·2·3차 전처리 농산품을 제조·유통하고 있다. 주력 아이템은 전처리 농산물이라고 부르는 신선편이 농산물이다. 베지스타는 산지의 계약재배나 직영재배를 통해 조달한...
쿠팡 "마트 3사보다 26% 싸다...가격 경쟁력 우수" 2024-04-08 13:34:46
입소스(Ipsos)의 상품 가격 분석 결과를 인용해, 쿠팡의 가격 경쟁력이 매우 우수하다고 8일 밝혔다. 쿠팡에 따르면, 쿠팡과 이마트 등 주요 대형마트 3사에서 판매하는 가공식품, 신선식품, 생필품 등 49개 품목의 79개 상품 가격을 분석한 결과, 쿠팡의 평균 판매 가격이 마트 3사의 오프라인 평균 가격보다 26%...
쿠팡 "식료·생필품 가격 경쟁력 자신…C-커머스 맞설 것" 2024-04-08 11:23:14
통해 최대 80% 할인하는 파격 세일과 기획전을 잇달아 열었다. 쿠팡은 시장조사기관 입소스(Ipsos)를 통해 지난달 27∼28일 가공·신선식품, 생필품 등 49개 품목(79개 제품) 가격을 대형마트 3사 오프라인 평균 가격과 비교한 결과 26%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쿠팡 제품 가격은 와우 회원가로 대형마트 가격은...
K콘텐츠 플랫폼 '코코와', 유럽·오세아니아 39개국 진출 2024-04-01 07:00:10
의의, 신선함 통할 것"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K콘텐츠 플랫폼 '코코와'(KOKOWA·Korea Content Wave)가 1일 북미에서 안착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날부터 영국·아일랜드·스페인·포르투갈 등 유럽과 호주·뉴질랜드 등 오세아니아 지역 39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코코와는 향후 프랑스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