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사평론가 최영일 대장암 투병 끝 오늘 사망 2024-02-16 15:19:19
등 뉴스 전문 채널과 지상파 각종 시사 프로그램에서도 활발히 활동했다. 2021년 9월에는 KBS 제1라디오 프로그램 '시사본부'를 진행하다 지난해 3월 말 중단했다. 동생인 최영심 씨는 이날 고인의 SNS에 "죽을 때까지 잘 싸워줘서 고맙다. 2년 8개월 암 투병 와중에도 여러 방송을 종횡무진했다"며 "마지막 한 달,...
도로교통공단, TBN교통방송 지상파라디오 부문 1위 2023-12-05 09:28:41
년도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평가39에서 지상파라디오 165개 채널 중 최고점을 달성해 7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라디오채널로 전국 12개 방송국에서 각 지역의 도로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교통정보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24시간 재난방송이 가능한 최적의 방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KBS, 작년 시청점유율 1위…종편에선 TV조선 선두 2022-12-14 12:54:59
TV 방송의 36% 수준이란 의미다. 지난해 신문사의 광고 매출은 1조3050억원으로 방송사(3조1220억원)의 42%에 불과했다. 김효재 방통위원은 이날 방통위 전체회의에서 "매체 교환율이 2019년 41%, 2020년 39%, 2021년 36%로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며 "지상파와 종편, CJ ENM 등 다른 PP 간 점유율 격차도 줄고 있다"고...
작년 시청점유율 1위, 지상파는 KBS·종편은 TV조선 2022-12-14 11:21:34
"매체 교환율을 보면 일간 신문 영향력이 2019년 41%, 2020년 39%, 2021년 36%로 지속해서 감소하고 있다"며 "또 지상파와 종편, CJ ENM 등 다른 PP 간 점유율 격차가 줄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상 사업자들이 예년과 마찬가지로 방송법상 상한선인 30%에 훨씬 못 미치는 점유율을 기록해 해당 제도 운영 필요성에...
"10명 중 8명, 월드컵 집에서 지상파로 보기 원해" 2022-11-18 08:02:54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을 가정에서 지상파TV로 보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통신기업 암독스가 시장조사업체 다이나타와 함께 국내 18∼76세 성인 300명(남성 196명·여성 104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해 18일 발표한 `2022 월드컵 시청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 중 245명(82%)은...
[월드컵] 국내 시청자 82% "집에서 지상파로"…62% "시차가 걱정" 2022-11-18 07:58:10
[월드컵] 국내 시청자 82% "집에서 지상파로"…62% "시차가 걱정" 성인 300명 조사…"무조건 본다" 51%·"거의 꼭 본다" 28% 10명 중 7명은 메타버스 시청 의향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국내 시청자 10명 중 8명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을 가정에서 지상파TV로 보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신 솔루션 서비스 기업 암독스, 월드컵 시청 관련 조사 결과 발표 2022-11-17 15:57:35
밀레니얼 세대로 나타났다. X-세대90%는 지상파 TV로 월드컵을 시청하겠다고 답변한 반면, 39%의 Z-세대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시청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75%의 응답자는 가정 내 통신 상태가 월드컵을 시청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이라 답했다. 다만, 모바일 네트워크 시청에 대한 질문에는 50%만이 문제가 없을...
[임현우의 Fin토크] 2년 후 문 닫는 러시앤캐시 2022-11-15 17:39:02
시기다. 선을 넘은 과열 영업은 자충수가 됐다. 정부는 2007년 지상파 방송에서 대부업 광고를 금지했고, 2015년부터는 자산 100억원 이상 대형 업체는 지방자치단체가 아니라 금융위원회에 등록하게 해 통제를 강화했다. 법정 최고금리 인하도 이어졌다. 연 49%, 44%, 39%, 34.9%, 27.9%, 24%로 차례차례 낮아졌고 지난해...
CU, ‘기업 유튜브=광고’ 선입견 깨뜨렸다 2022-09-16 10:21:04
지 39일 만에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국내에서 단일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로 1억뷰를 달성한 것은 편의점 고인물이 유일하다. 편의점 고인물의 1억뷰는 편의점 콘텐츠 역대 최단 기간, 최다 조회수이기도 하다. 하루 평균 약 256만 명이 시청한 것으로 단순 시청률로 환산하면 약 5.0%다. 지난 7월 지상파 1~10위 인기...
김의철 한국방송협회장 취임 2022-08-01 18:13:11
KBS 사장(사진)이 1일 제25대 한국방송협회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년. 김 회장은 “최근 공공미디어의 독립성이 정치·경제적으로 위협받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협회 회원사들과 함께 의지를 모아 공적 가치를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방송협회는 총 39개 지상파 방송사를 회원으로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