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틱톡, `틱톡 포 비즈니스 서밋 2022` 성황리에 마무리 2022-04-01 15:16:56
틱톡의 추천 피드를 통해 해외 사용자에게 도달, 예상치 못한 인기를 끌었었다는 경험을 언급하며 "틱톡의 장점은 언어에 대한 제약이 적고 글로벌 확장이 쉬운 플랫폼"이라는 점을 꼽았다. 틱톡은 브랜드가 효과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틱톡 활용 3가지 방법으로 틱톡 비즈니스 계정을 통한 소통, 브랜드만의 ...
"백내장에 1조원 펑펑"…뿔난 보험사, '과잉진료' 칼 뽑았다 2022-03-16 08:33:38
광고 등의 혐의로 보건당국에 신고했다. KB손보는 이들 병·의원들에 대한 현장 채증 및 홈페이지 분석을 통해 위반 사항을 확인한 후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관할 보건소에 신고했다. 현재까지 총 25곳 병·의원들이 관할 보건소로부터 불법 광고 삭제 및 수정 등 행정 조치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DB손해보험은...
네이버·카카오, 모빌리티·금융·유통·미디어 곳곳 파고들었다 2022-02-24 12:00:00
지난해 누적 가입자 수 3천만명에 도달했고, 카카오모빌리티는 자회사 TJ파트너스를 통해 9개 택시회사를 인수했다. 택시가맹업에는 카카오T블루 외에 타다라이트, 마카롱택시 등 6개 브랜드 택시가 운영 중이며, 이들이 전체 택시 시장의 14.6%를 차지했다. 향후 만능 교통앱 개념의 통합모빌리티서비스(MaaS·Mobility as...
위기의 메타, 애플에 치이고 틱톡에 이용자 빼앗겨 2022-02-04 12:04:22
가운데 구글은 온라인 광고 점유율을 빼앗으며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광고주들이 페이스북에서 이용자들의 행태를 파악하기가 더 어려워지자 구글에 쓰는 돈을 늘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CNBC 방송에 따르면 MKM파트너스의 로히트 쿨카니는 "애플의 iOS 정책 변경으로 시장 점유율이 페이스북에서 구글로 옮겨갔나?...
네이버, 큐레이션 콘텐츠 `인플루언서 토픽` 오픈 2022-01-21 17:27:26
애드포스트 광고가 추가 적용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 보상 관련 선순환 효과가 기대된다. 한준 네이버 아폴로 CIC 책임리더는 "`인플루언서 토픽`을 통해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가 검색 결과 외에도 네이버 메인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범위를 넓혀 창작 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가치관 뚜렷·공정성 중시' MZ세대 특징이라고?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2-01-02 15:00:02
디지털 광고 전략 연구'에서 "Z세대는 5초 뒤에 광고를 건너뛸 준비가 돼 있다"며 "그 안에 이목을 끌수 있는 티징 장치와 유머코드를 이용한 공감을 얻는 게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연준 홍익대 미대 교수와 연구진(주저자 박사과정 박정례 씨)도 올해 9월 내놓은 'Z세대를 위한 트랜스브랜딩 전략에 관한...
당근마켓, 올 한 해 지역가게-주민 간 연결 2억 건 기록 2021-12-28 09:49:14
아파트 게시판 광고는 운영의 어려움과 효율이 떨어지고, 세분화된 동네 타겟팅이 어려운 SNS나 포털도 로컬 비즈니스에 적합한 마케팅 채널은 아니다. 반면 당근마켓은 세부 동네 단위 이용자까지 정확하게 도달할 수 있는 최적화된 로컬 비즈니스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은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팀장은 "오픈...
[한경에세이] 완전 새로운 세상 2021-12-22 17:31:40
광고에 등장하는 모델을 우연히 봤다. 전통적인 의미로 예쁘지는 않지만 무척 매력적이라 눈여겨보던 참에, 지인에게 그 모델이 누구인지 물었다가 깜짝 놀랐다. 실제 사람이 아니라 가상 인간이라고 한다. 호기심에 좀 더 찾아보니 이런 가상 인간이 한둘이 아니었다. 미국의 한 가상 인플루언서는 가수, 유튜버, 모델로...
버추얼 휴먼은 불쾌한 골짜기(Uncanny Valley)를 넘어갈 수 있을까? 2021-12-16 06:00:07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데, 올 한해 광고 모델로 10억원 이상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블룸버그(Bloomberg)는 2025년 버추얼 인플루언서 시장 규모(14조원)가 인간 인플루언서 규모(13조원)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사생활 문제도, 활동에 제약도 없는 버추얼 휴먼기업 입장에서도 버추얼...
더에스엠씨그룹, 메타 파트너 어워즈 2021 ‘크리에이티브 히어로’ 수상 2021-12-15 15:53:52
사람은 없을 것이고, 그들의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해 광고이지만, 재미있고 크리에이터의 색이 들어간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직접 광고로 집행해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면 더 많은 타겟에 도달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동시에 크리에이터에게도 새로운 타겟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는 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