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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3대 해운사도 홍해 운항 중단 2024-01-17 17:41:27
안전한 해역에서 대기하거나 아프리카 남단 희망봉을 경유하는 대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예멘 후티 반군은 지난해 10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에 전쟁이 시작된 뒤 팔레스타인을 보호한다는 명분을 내세워 홍해를 지나는 민간 선박을 공격 표적으로 삼고 있다. 미국은 이에 맞서 홍해 항로...
어디서나 '10분' 안에 한강 도착…서울시 한강공원 나들목 62개로 확대 2024-01-17 11:15:01
남단에 승강기를 설치한 데 이어, 올해는 올림픽대교북단과 영동대교북단에 승강기를 추가로 설치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한강공원 접근시설을 수적으로 늘릴뿐만 아니라 질적 개선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잠실과 망원나들목에 들인 레빗뮤지엄이 대표적인 예다. 이곳에서 반 고흐, 현대미술가 에디강,...
멈추지 않는 홍해 상선 공격…해운 보험료 한달새 10배↑ 2024-01-16 18:02:34
해운업체들은 치솟은 보험료와 아프리카 남단 희망봉을 우회할 때 늘어나는 연료비를 저울질한 결과 우회로를 택하고 있다.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가는 배가 희망봉으로 돌아가면 약 7~10일 더 걸린다. 해양 보험 전문업체 베슬프로텍트의 먼로 앤더슨 운영책임자는 “보험료율은 위험 노출도와 불투명성을 반영해 급격히 ...
테슬라·볼보 유럽공장 멈추고, 크록스·타깃 "수송 차질" 2024-01-14 18:52:56
유럽에서 아시아로 가는 선박이 홍해가 아니라 아프리카 남단 희망봉으로 돌아가면 평균 7~10일 더 소요된다. 수에즈 운하와 함께 세계 양대 뱃길로 꼽히는 파나마 운하의 통행량 감소도 공급망 위기를 악화시키고 있다. 현재 파나마 운하의 하루 최대 통과 선박 수는 22척으로, 작년 7월 36척보다 33% 줄었다. 지난해 극심...
꽉 막힌 물류동맥…글로벌 인플레 '공포' 2024-01-13 12:32:12
홍해 남단 알만다브 해협을 피하라고 경고했다고 유조선 단체인 인터탱크가 전했다. 이에 따라 이날은 유조선 4척이 홍해를 피해 회항했고 다른 유조선 5척도 회항하거나 항해를 중단했다. 이 같은 위협에 이날 브렌트유 가격이 3% 오르는 등 에너지 가격이 요동칠 조짐이다. 유조선뿐만 아니라 철광석과 곡물, 목재 등...
테슬라부터 크록스까지…홍해 리스크, 글로벌 경제 때렸다 2024-01-13 11:52:56
최근 모든 선박에 대해 며칠간 홍해 남단 알만다브 해협을 피하라고 경고했다고 유조선 단체인 인터탱크가 전했다. 이에 따라 이날은 유조선 4척이 홍해를 피해 회항했고 다른 유조선 5척도 회항하거나 항해를 중단했다. 이 같은 위협에 이날 브렌트유 가격이 3% 오르는 등 에너지 가격이 요동칠 조짐이다. 유조선뿐만...
美·英, '친이란' 후티 반군 본거지 때렸다…중동 확전 위기감 고조 2024-01-12 18:48:44
핵심 교역로다. 기업들은 불안한 홍해를 피해 남아프리카 남단 희망봉을 경유하는 긴 항로로 우회 중이다. 지난달 중순부터 이달 7일까지 수에즈운하를 통과한 선박 수는 130만 개로 전년 동기(330만 개) 대비 60% 이상 감소했다. 로이터는 이날 테슬라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2주 동안 베를린 근처 공장의 생산...
[가자전쟁 100일] 피와 보복이 불지핀 중동 화약고 2024-01-12 10:15:01
중동·이슬람센테 연구실장은 "이스라엘은 가자지구 남단 라파까지 가겠다는 뜻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전쟁은 이스라엘과 이란의 대결로 보는 것이 정확한 시각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역내 역학이 복잡하게 엮인 탓에 단순한 국지전과는 달리 출구를 찾기 어려울 것이라는 것이다. hyunmin623@yna.co.kr, dk@yna.co.kr...
푸틴, 러일 영유권 분쟁지 쿠릴열도 "꼭 방문"(종합) 2024-01-11 18:09:51
쿠릴열도 남단 4개 섬을 두고 일본과 영유권 분쟁을 벌이고 있다. 이들 섬은 현재 러시아 사할린주에서 관할한다. 러시아는 이 섬들이 제2차 세계대전 후 옛 소련의 일부가 됐고 러시아가 영유권을 가진다고 주장한다. 1956년 일본과 소련이 수교하며 서명 발효한 외교문서 '일소 공동선언'에는 평화조약 체결 후...
'드론 미사일 공격' 홍해 뱃길 '공포'…커지는 물류대란 우려 2024-01-11 11:16:26
전했다. 운송업체들이 아프리카 남단 우회 항로를 택하면서 연료와 보험 비용이 급증하고 있다. 항해 기간이 길어지면서 가용한 선박 수도 감소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운송업체들이 비용 상승을 충당하기 위해 컨테이너당 1000달러 이상 할증료를 부과하고 있다고 했다. WSJ은 장기 계약 요금을 협상하는 수입업체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