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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특례시, 상반기 '최우수 적극행정에 ‘포트홀 24시 기동대응반’ 선정 2023-05-30 17:30:19
관계 없이 포트홀을 발견하는 즉시 조치하고, 민원이 발생하면 24시간 이내 보수한다. 기동대응반을 운영하기 시작한 지난 2월 6일부터 3월 5일까지 한 달 동안 578건의 포트홀을 조치했다. 2019~2022년 같은 기간 연평균 397건의 포트홀을 조치했는데, 조치 건수가 45.6% 증가했다. 포트홀 관련 사고 발생률은 2019~2022년...
"실손보험금 미지급·전산사고"…작년 금감원 분쟁조정 20% 급증 2023-05-29 06:22:01
처리 건수(3만117건) 중 보험금 산정 및 지급 관련이 1만9천776건으로 65.7%를 차지했다. 백내장 수술 등과 관련한 실손보험금 분쟁이 늘어난 영향으로 보인다. 보험사들의 심사 강화로 백내장 수술에 대한 실손보험금 미지급 사례가 늘어나면서 보험사와 금융소비자 간 갈등이 이어지는 양상이다. 금융투자업계 처리...
일상회복에 진상도 늘었다…취객난동 급증 2023-05-26 11:34:23
가까이 급증했다. 공사 고객센터에 들어온 취객 관련 민원은 올해 1∼3월 총 2천469건으로 집계됐다. 매월 800건가량의 민원이 들어온 셈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의 민원 접수 건수(1천997건)와 비교하면 23.6% 증가했다. 주취 사고는 주로 에스컬레이터나 계단에서 발생했다. 술에 취한 상태에서 손잡이를 제대로 잡지...
"저 기억 하시죠?"…감옥서 사기꾼이 '협박 편지' 보낸 이유 2023-05-18 20:13:30
고치는 것이냐"라고 호소했다. 해당 사건과 관련 법무부에 민원을 넣고 협박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는 게 A 씨의 설명이다. 한편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유동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중고 거래 사기 피해 건수는 2020년 12만3168건에서 2021년 8만4107건으로 줄었다. 하지만 같...
교보생명 작년 민원 25.7%↓…4년 연속 감소 2023-05-11 17:31:22
교보생명은 지난해 대형 생명보험회사 가운데 가장 적은 민원 건수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금융감독원이 공개한 '2022년 금융 민원 및 상담 동향'에 따르면 교보생명은 지난해 기준 보유계약 10만 건당 민원이 8.4건으로 대형 생보사 중에서 가장 적었다. 전년 대비 증감률로 봐도 민원 감소폭이 가장 큰...
민원 4년 연속 줄었다…교보생명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2023-05-11 09:53:48
교보생명은 대형 생명보험회사 가운데 지난해 가장 적은 민원 건수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금융감독원이 공개한 '2022년 금융 민원 및 상담 동향'에 따르면 교보생명은 지난해 기준 보유계약 10만 건당 민원이 8.4건으로 대형 생명보험회사 중에서 가장 적었다. 전년 대비 증감률로 봐도 민원 감소폭이...
예산 수십억 쏟아붓고도…이용자 없는 '메타버스 서울' 2023-05-09 17:44:22
하루평균 418명이 방문했다. 그간 앱 설치 건수는 1만7355건에 불과했다. 매일 새로 앱을 내려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은 100여 명에 불과하다는 뜻이다. 메타버스 서울은 시공간을 초월해 행정 업무를 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구청,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상에서 지방세 납부, 민원 접수, 등본 발급 등의...
수십억 들인 '메타버스 서울', 하루 방문자 400명 그쳐 2023-05-09 16:51:24
앱 설치 건수는 1만7355건에 불과했다. 매일 새로 앱을 내려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은 100여 명에 불과하다는 뜻이다. 메타버스 서울은 시공간을 초월해 행정 업무를 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구청,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상에서 지방세 납부, 민원 접수, 등본 발급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서울시는...
게임위 "직원들에 폭언한 민원인 고발"…민원인 "정당한 항의" 2023-05-09 11:24:43
게이머들은 사태 후 6개월간 게임위에 대량의 민원과 정보공개 청구를 제기하며 불투명한 게임 등급분류 제도를 개선하라는 요구를 이어가고 있다. 국민권익위에 따르면 게임물관리위는 지난 한 해 총 4만8천475건의 민원을 접수, 전년도 대비 2천763% 폭증해 한국토지주택공사에 이어 공공기관 민원 건수 2위로 집계됐다....
증권사 모바일앱 민원 5년 새 10배 급증 2023-05-04 17:41:43
증권사와 금융감독원에 제기된 민원 건수는 2017년 86건에서 작년 10월 812건으로 약 10배 늘었다. 단순 불만 접수는 제외한 수치다. 가장 많은 민원을 받은 곳은 SK증권(누적 1332건)이었다. 대신증권(1004건), KB증권(369건), 미래에셋증권(263건), 한국투자증권(135건) 등이 뒤를 이었다. 대부분 민원이 공모주 상장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