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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포니아이, 내년에 자율주행택시 출시 예정" 2022-11-21 11:43:17
운전 등 3가지 방향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최근 연구개발과 상용화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구조조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포니아이는 지난 3월 전기차 회사 비야디(比亞迪·BYD)와 함께 베이징의 지정된 60㎢ 내 공공도로에서 로보택시 서비스 운영 허가를 받고 시험 운행 중이다. 이들 기업 이외에도 중국 내에선...
EDGC "유전자 기반 신원증명(GDID) 서비스, 내년 공개" 2022-11-18 15:12:50
기술로 구축한 신원증명 서비스를 뜻한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따로 들고 다니지 않아도 모바일로 필요할 때 바로 신원을 증명할 수 있는 기술이다. 여기에 바이오를 접목한 것이 ‘GDID’다. 기존 DID에 유전자(Genome) 정보를 집어넣었다. 유전체 분석 전문 기업인 EDGC는 개인 유전자 정보를 암호...
[2022 인천스타트업파크 스타트업 CEO] 상용 차량의 충돌사고 줄이는 제품 개발한 ‘밀리센스’ 2022-11-16 08:25:39
밀레센스는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상용 차량의 충돌사고를 줄이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주력 아이템은 레이더센서 기반 중장비용 충돌감지 경보 시스템이다. 레이더센서는 전파를 이용해 목표물의 거리, 속도, 위치 등을 측정할 수 있는 기술이다. 날씨의 영향을 적게 받고 안정적인 감지 성능 때문에 자율주행차의 주요...
"그게 가능해?"…79세 노인이 넥쏘 타고 日 종주한 사연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2-11-13 06:56:13
운전면허증 반납도 접고 넥쏘를 선택한 이유는 다음 세대가 탈 '미래 차'를 경험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는 "다음 세대가 탈 자동차를 타고 삶의 마지막을 보낼 수 있다는 대단히 큰 동기가 나에게 주어진 것"이라면서 "(수소는) 유일한 대체 에너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일본을 종주하며 힘든...
[위클리 스마트] 서울대 연구팀 "기존이론 벗어난 플라스마 자발전류 발견" 2022-11-05 10:00:03
모두 기존의 난류 이론으로 규명할 수 없음을 확인했다"며 "이런 현상이 왜 발생하는지 원인을 알 수 없어서 학계에서 아이디어를 얻어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현상을 설명할 수 있는 이론이나 원리가 밝혀진다면 상용 핵융합로가 장시간 지속해서 운전할 수 있는 조건이 제시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도로교통공단, '자율주행 교통안전교육' 개발 2022-11-02 11:33:31
자율주행 모드를 중단하고 수동으로 운전에 개입되므로 제어권 전환 시 운전자의 역할 및 안전운전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유상운송 자율주행자동차를 운행함에 따라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협업해 고객 친절 서비스 및 스트레스 관리, 자율주행차 안전 정책 동향 및 사고 사례 분석 과정도 구성한다. 이를 통해 원활한...
인텔 자율주행 자회사 모빌아이, 나스닥 데뷔…주가 38% 급등 2022-10-27 05:03:47
운전 보조 시스템과 차선유지 기능을 개발하며 성장해왔다. 2014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했다. 당시 기업가치는 약 50억달러로 이스라엘 기업 가운데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후 2017년 인텔은 여전히 적자를 내고 있는 모빌아이를 153억달러에 인수하며 상장폐지했다. 자율주행 자동차가 상용화되면 흑자전환할...
원전·신재생 에너지 믹스로 탄소중립…국토전체 저탄소화 추진 2022-10-26 16:30:01
운전한다. 반면 현재 57기를 운영 중인 석탄발전 부문에서는 2030년까지 노후 석탄발전기 20기를 폐지하기로 했다. 세액공제, 금융지원을 통한 산업공정 전환 지원과 건물에너지 효율기준 강화, 모빌리티 친환경화 등을 통한 국토 전체의 저탄소화도 위원회가 중점 추진할 과제에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탄녹위는 향후...
"테슬라, 아직 10위권 밖"…韓 자율주행의 미래 `데이터`에 달렸다 2022-10-25 13:23:07
Q: 테슬라 자율주행차 운전자가 핸들에 손을 떼고 뒤에 앉는 경우도 있다. 언제쯤 그렇게 될 수 있나요? A: 사람들이 테슬라를 믿는 건 좋지만 그렇다고 아직은 그 정도까지 갈 정도의 기술은 아니라고 본다. 테슬라 소유주들도 현재까지는 자율주행 시 항상 운전석이 있어야 하고 운전자가 핸들을 잡아주세요라고 해서...
웨이모 "자율주행 서비스 LA로도 확대"…시점은 미정 2022-10-20 08:18:10
상용화를 예고했었다. 하지만 안전성 문제 등이 중요하게 부각되며 확산이 더딘 상태다. 2019년 모건스탠리는 웨이모의 기업가치를 1750억달러에서 1050억달러로 40% 내려잡았다. 웨이모가 여전히 인간 운전자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는 것을 그동안 간과해왔었다는 게 이유였다. 웨이모의 자율주행 프로그램 공동창업자인...